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KT, LTE서비스 시작 2년만에 광대역 효과로 가입자 800만 돌파
▶ 광대역 LTE 서비스 후 KT 가입자 증가세 빨라져
▶ 특히 데이터 속도에 민감한 20~30대 가입자 비율 증가
▶ 고품질 콘텐츠인 ‘지니’음악과 ‘올레tv 모바일’ 동영상 이용자도 증가

 

KT(www.kt.com)는 지난 2012년 1월 LTE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만에 가입자 800만명을 13일 돌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월 10일 마감기준 798만7천명)

 

지난해 6월 LTE 가입자 600만명 돌파 후 700만명을 넘기는데 4개월(118일)이 걸렸으나, 본격적으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제공한 작년 9월 이후 시장에서 활력을 되찾아 3개월(89일)만에 800만명을 넘어선 것이다.

 

LTE 가입자 증가세가 다시 빨라진 이유는 광대역 LTE 효과로, KT는 이통 3사 중 가장 먼저 서울 전역과 수도권의 모든 시/군에서 광대역 LTE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지난해 10월부터 서울과 수도권 곳곳에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속도 대결 프로모션을 공개적으로 진행하여 경쟁사 대비 96% 이상의 승률을 기록하는 등 광대역 LTE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마케팅 조사 전문업체인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2월말 기준 광대역LTE 서비스 최초 상기율(TOM, Top Of Mind)에서 KT가 60% 이상의 압도적 1위를 지속하고 있어, 고객들도 ‘KT 광대역 LTE가 가장 좋은 LTE’라고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작년 11월 20일부터 시행중인 장기 우수 고객에게 제공하는 ‘좋은 기변’ 프로그램도 기존 KT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여 가입자 이탈 방지에 기여했다.

 

그리고 전체 LTE 가입자 중 데이터 서비스에 민감한 20~30대 가입자의 비중도 광대역LTE 서비스 전인 지난 7~8월 대비 4분기에 4%나 증가하였으며, 청소년 스마트폰 요금제인 ‘알 무제한 이월’을 작년 12월 1일 출시하면서 10대 가입자 비중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광대역 시대’가 펼쳐지면서 고품질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모바일 IPTV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실시간 채널을 서비스 중인 ‘올레TV 모바일’과 국내 최고 품질 음악서비스인 ‘지니(genie)’ 가입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T Product2본부 이필재 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KT의 네트워크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빠르게 LTE 가입자가 800만을 넘어서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광대역을 더욱 즐기실 수 있도록 요금제와 콘텐츠를 제공해 ‘광대역은 곧 KT’라는 인식을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참고자료


1. LTE 누적가입자수 (100만명 단위 시점)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