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제 싸이, 빅뱅, 2NE1 등 K-POP스타의 공연을 실감나는 홀로그램 3D 입체 영상으로 즐기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세계 최초 K-POP 홀로그램 전용관 ‘클라이브(Klive)’에서, K-POP 스타들의 공연을 영화 관람하듯 원하는 시간에 골라 볼 수 있게 된 것인데요. ‘Klive’ 런칭 행사장에서 체험한 생생한 홀로그램 공연 관람기, 함께 보시죠! 

 

 Hot issue!  

14년 1월 16일 (목) KBS, MBC, SBS, YTN 메인 뉴스에 클라이브(Klive) 홀로그램 공연장 개관 소식이 소개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KBS 뉴스9  "K팝 공연, 최첨단 홀로그램으로 즐긴다!" 

▶ MBC 뉴스데스크 "3차원 홀로그램 공연장 문 연다…K-POP 콘텐츠와 IT기술의 결합"

▶ SBS 8시 뉴스 "눈앞에 한류스타가…K팝 홀로그램 상영관"

▶ YTN 이브닝뉴스 "K-POP 열풍, IT로 이어간다!"

 


디지털 한류시대 개막! ‘Klive’ 런칭 현장



클라이브(Klive) 런칭 행사는 Klive 1호점인 동대문의 롯데피트인(FITIN)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관계자와 기자들이 모인 가운데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최초 홀로그램 콘서트 홀인 클라이브(Klive)는 kt가YG, 디스트릭트와 합작하여 홀로그램콘텐트 투자배급사 NIK를 설립하여 시작한 사업으로, 첨단 IT기술과 한류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콘텐츠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미래부 차관과 문체부 장관의 “K-POP과 IT기술을 결합한 Klive는 한류문화의 중심이 될 것이다. 앞으로 우리의 컨텐츠가 전세계로 더욱 뻗어나가길 바란다.” 라는 인상깊은 축사에 이어 kt 표현명 사장의 답사, 그리고 커팅식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런칭 행사에서는 YG 아티스트 2NE1의 축하인사도 있었는데요. “직접 공연을 보니, 실제라고 착각할 정도로 신기했다. 2NE1과 Klive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라며 클라이브(Klive) 개관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겨주었습니다. 2NE1의 홀로그램 영상도 클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K-POP스타와의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는 Klive


클라이브는 공연 뿐 아니라 공연장 곳곳에서도 스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첨단 IT 기술과 K-POP 콘텐츠가 만난 클라이브 공연장 곳곳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POP 홀로그램 콘서트홀 '클라이브(Klive)'에 입장하면 포토존 촬영, 어트랙션 체험, 전시공간 관람, 홀로그램공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게 됩니다. 

 


★ 입장부터 특별하게! AR 엘리베이터



Klive 전용 엘리베이터 1층에 들어서면 K-POP 스타의 AR 어트랙션을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앞에서 K-pop 스타와 같이 서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면서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타와 함께 같은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상상만 해도 좋은데, 내 옆에 함께 타 있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니 정말 신기하고 설렜답니다. 
* AR (Augmented Reality): 현실영상에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복합형 가상현실

 


★ 추억을 담는 포토존 촬영



클라이브(Klive)에 들어서면 초대형 디스플레이 월과 AR 쇼 등이 전시된 웰컴 스퀘어가 펼쳐집니다. 포토존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K-pop 스타와 함께 춤도 추고, 같이 밴도 타는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K-POP 스타들과 함께 밴을 타고 포즈를 취하

며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 어트랙션 체험 

 

- 스타 포토박스



스타 포토박스에서는 가상현실 영상기술을 활용하여 관람객과 K-POP 스타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곳입니다. 클라이브(Klive)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든 후, 기념사진으로 간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력 및 액자 유료 제공)

 


- 시크릿 윈도우




시크릿 윈도우는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특수 렌즈를 통해서 보면, 스타의 미공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입니다. 마치 마법의 렌즈처럼, 렌즈를 통해서만 화면에서 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재미있고 신기했습니다.

 


- 스타 라운지




스타 라운지는 K-POP 스타가 대기실에 앉아 있다가 영상으로 인사를 건네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어트랙션입니다. 싸이가 눈을 마주치며 다가와 실제로 인사를 하는 것 같죠?



- 자이언트 타워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어트랙션인 자이언트 타워는 6미터 높이의 대형 미디어로, 관람객이 선택한 K-POP 스타영상을 초대형 LFD 스크린으로 밀어 올려 즐길 수 있는 공간인데요.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거대한 화면에 띄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 Klive의 하이라이트! 홀로그램공연 관람

 

이제 본격적으로 Klive에서 홀로그램 공연을 감상해 봐야겠죠?



홀로그램 공연 시사회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외에도 빅뱅과 2NE1의 공연을 볼 수 있었는데요. 흥겨운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인 빅뱅의 ‘판타스틱베이비’,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 시도 화려한 홀로그램 공연에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국내 최대의 12m 스크린과 270도 디지털 파사드에서 펼쳐지는 홀로그램 K-POP 공연은, 대형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14.2채널의 서라운드 음향시스템, 화려한 조명과 레이저 등 각종 특수효과가 더해져 실제 공연장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그동안 합동 공연이나 음악 프로그램 공개 방송에서나 어렵게 볼 수 있었던 K-POP 스타들의 무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국내 관객 뿐 아니라, K-POP의 매력에 빠져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 됩니다! 




공연장을 나오면 기프트숍에서 쇼핑을 하거나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규모 K-POP 정품매장인 클라이브 기프트 숍에서는 K-POP 스타 50여 그룹의 음반, 의류, 액세서리, 문구류 등 관련 상품 1천여종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클라이브 동대문점은 1월 18일부터 정식 공연을 시작하고, 2월까지 일 3회(14:00, 16:00, 20:00) 운영하고, 3월부터는 일 8회 운영 됩니다. K-POP 스타들의 생생한 공연을 원하는 시간에 즐기고 싶은 분들, 스타와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간직하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홀로그램 전용관 클라이브(Klive), 직접 경험해 보세요~!  

 

▶ 클라이브 홈페이지 (www.klive.co.kr)




Klive를 통한 K-POP 해외시장 진출 확대

 


클라이브는 오늘 동대문에서 정식으로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향후 제주도, 명동 등 대표적인 관광명소에 지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클라이브를 통해 내국인 뿐 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 맞춤형 콘텐트를 제공하고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사업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국내 대표 여행사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롯데JTB, HIS코리아, 코네스트)와 티켓판매제휴를 체결하고 있으며, 향후 중소규모 인바운드 여행사와도 판매계약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클라이브(Klive)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중인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사업 과제로 지원받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한류의 확산과 해외로의 플랜트 수출이 기대되어 ‘창조경제’ 사례로도 꼽히고 있다고 하는데요

IT기술과 K-POP 컨텐츠를 결합해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클라이브(Klive)! K-POP의 해외 시장 진출 확산에 앞장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