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는 24일부터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해 최첨단 기술을 전세계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중소 협력사 9개 업체와 부스 인 부스 형태로 함께 참가해 이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한 kt의 테마존 ‘Brilliant Partner’의 활약상, 함께 보시죠!



시선 집중! 사람의 동작을 인식하는 Interactive Multivision AD system


kt 부스 입구에 자리잡고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이것은 사람의 관절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옥외 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kt 협력사 ’inno mobile’의 시스템 입니다. 카메라를 보고 동작을 취하면 그것을 인식하고, 입력해놓은 시스템에 따라  작동하게 되는데요. 




특별히 이번 MWC에서는 부스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 시스템으로 구현해 놓았습니다.




먼저 마음에 드는 배경을 팔을 양옆으로 휘젓는 동작으로 골라 머리 위로 O를 그리는 동작을 하여 선택하면, 카운트가 되면서 사진이 찍힙니다. 




촬영된 사진은 곧바로 프린트 되어 참여한 관람객에게 선물하게 되는데요. 참여한 고객에게는 아이폰용 무선 카메라 리모컨을 함께 선물하고 있어 관람객의 관심과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시장 곳곳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NFC 미디어 폴!



MWC 2014 전시장 곳곳에 눈에 띄는 기둥 모양의 이것! 바로 kt의 동반성장 아이템 중 하나인 NFC 미디어 폴 입니다. kt가 협력사 AQ와 함께 개발한 Active NFC Tag 기술을 이용한 양방향 정보제공 시스템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등 멀티미디어 정보 제공 매체에 Active NFC Tag 모듈을 탑재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각기 다른 정보를 담고 있는 총 6종류, 65대의 NFC 미디어 폴은 전시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리플렛이 없더라도 쉽게 전시장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정말 많은 관람객이 곳곳에서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으로 전시장을 돌 때마다 하나씩 찾아 이용해 보았는데요. 이 미디어 폴에서는 kt의 뮤직앱 genie, Docomo의 스마트폰 배경화면 서비스 등 커넥서스 회원사의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씩 내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왼편에 보이는 미디어폴에서는 여행 정보 서비스로 유명한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바르셀로나 시티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MWC 차 스페인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오른편의 K-POP 벨소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미디어 폴에서는 사람들이 줄 지어 벨소리를 다운받고 있어 K-POP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NFC 미디어폴은 유일하게 GSMA 공식 디지털 키오스크로 수출되어 한국 IT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향후 전시장 뿐 아니라 전세계 공항, 기차역, 대형 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하여 전세계인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 Brilliant Partners



이 밖에도 기가 와이파이 AP, Wibee, ADPOP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파트너 존에서 소개되고 있는데요. kt 부스 파트너존에 참가한 주요 기업의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포마크는 휴대용 무선인터넷 기기 제조 회사입니다. kt 뿐 아니라 전세계 3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산텔레콤은 kt의 와이파이 및 중계기 협력사로 kt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일본의 소프트뱅크와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MWC에서는 Premium GIGA WiFi AP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코위버는 기간망 전송장비를 주력으로 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PTN, ROADM, MSPP 등 다양한 통신 장비를 선보입니다. 




와이브로텍은 RF 중계기를 디지털 방식으로 최초 개발 납품한 kt 협력사로, 최근 개발한 실내위치 서비스인 ECS Dual LTE RF Repeater 를 전시합니다.




에프알텍은 kt의 이동통신 중계기 우수 협력사로, 인빌딩 솔루션을 kt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은 kt의 이동통신 중계기 우수 협력사로, 인빌딩 솔루션을 kt와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모다정보통신은 사물 지능 통신을 개척해나가는 기업으로, LTE TDD, FDD의 풀 라인업을 비롯하여, LTE/WiMAX(와이브로) Dual Mode, 개인 및 산업용 전용 모뎀 등, 총 13종의 다양한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전시하고 있습니다.작년 MWC 참여로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이루온은 유무선 통신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로, 인도네시아에 광고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업자가 타깃 고객에게 웹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적으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광고플랫폼 ADPOP을 선보입니다.



kt는 중소협력사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돕고 동반성장을 하기 위해 2013년부터 부스인 부스 형태로 파트너존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글로벌 기업과의 비즈니스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고, 약 15억원의 초도 계약을 체결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kt와 중소 협력사의 아름다운 동행의 현장, 바르셀로나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