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4에 참가하여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kt.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안의 안전을 책임지는 스마트홈 지킴이,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클라우드 등 우리의 삶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줄 ’Brilliant Life’ 존의 서비스를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스마트홈 아이템


● 스마트홈@Cloud



스마트홈@Cloud는 홈허브와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집안의 시설물을 원격제어 할 수 있고, 전력 소모량 등을 모니터링 관리, 홈시큐리티로 안전까지 책임지는 Digital Home Control 솔루션입니다. 




홈허브는 집안 기기들과의 통신만을 담당하고, 복잡한 처리나 데이터의 기록/저장/관리는 모두 클라우드에서 처리함으로써 홈허브는 가볍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댁내환경제어 기기와 센서들을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스마트패드나 모바일을 이용한 간단한 규칙 설정만으로 제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홈@클라우드의 기능을 하나씩 이용해 보았습니다.




- 홈오토메이션 :댁내 조명, 가전을 원격에서 간단히 제어(On/Off) 하거나, 외출모드, 귀가모드 등의 설정을 통해 동시제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홈시큐리티 : 간단한 규칙설정만으로 창문이 열리면 거실 조명이 켜지고 경보기가 울리도록 하는 등 나만의 보안 시나리오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스마트 미터링 : 원격에서 댁내 총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요금, 그리고 가전기기의 개별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홈@Cloud 기술은 사물지능통신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혀 많은 국내외 언론에서 취재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MBC 뉴스에 소개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MBC] 미래도시는 이런 모습일 것…MWC '사물 인터넷' 화두 - 2014.2.26



● Smart Home Guard



홈지킴이 서비스는 홈폰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방범 서비스입니다. 움직임이 포착되었을 때 사진을 찍고, 침입사실이나 사진을 휴대폰으로 전송해줍니다. 이 때 고객은 영상통화로 집안을 확인할 수 있고 녹화 및 저장도 가능합니다. 이제 집을 비웠을 때도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홈지킴이는 고화질 IP기반 모니터링과 KT ucloud 녹화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스마트하게 업그레이된 기능으로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는 움직임감지 팝업과 함께 홈지킴이 뷰어앱이 실행되고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홈폰미니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집안의 상황은 녹화되어 KT ucloud 서비스에 저장됩니다. 



● 나만의 로봇, Smart Bot



스마트봇은 스마트폰과 결합하여 이용하는 감성 로봇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키봇2에서 스마트 기능을 분리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끼우면 스마트폰 없이도 장난감처럼 놀수 있고 스마트폰이 결합되면 똑똑해 지는 로봇입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얼굴을 인식하고 반가움을 표현하기도 하고, 대화를 통해 문장을 배울 수도 있어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교육과 감성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 로봇을 직접 작동해보며 신기해하는 관람객의 모습입니다. 



편리하게 이용하는 콘텐츠 솔루션


● 자동 컨텐츠 인식 솔루션



스마트폰, 패드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tv, 영화, 음악 등 사용자가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여, 콘텐츠와 관련된 추가 정보, 광고, 게임, 쇼핑 등 차세대 소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입니다. kt 그룹사인 앤써즈가 개발,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카메라로 이미지를 비추게 되면 대상 이미지를 인식 하여 관련 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잡지를 보다가 광고를 인식하여 바로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신문 기사의 사진을 인식하여 바로 비디오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감각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실제로 국내외 기업에서 이 솔루션을 서비스에 적용하거나 프로모션에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시장에서도 많은 기업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 ALIVE



ALIVE 서비스는 사용자가 모바일로 촬영한 영상 위에 다양한 콘텐츠(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를 합성하고 공유하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ALIVE 서비스는 영상 촬영/편집 기능뿐만 아니라 SNS 기능도 함께 포함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촬영한 영상에 합성, 필터 등의 기능을 적용 하게 되면 개인 timeline으로 게시되며, 게시된 영상은 사용자와 Following 된 친구들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SNS(Facebook, Google + 등)를 통한 영상 공유도 가능합니다.



● MARS (Messaging ARS)



현재 ‘올레 문자 고객센터’라는 이름으로 kt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 MARS 서비스는, 세계최초로 기존의 음성 ARS와 유사한 기능을 음성전화가 아닌 문자(SMS/MMS)를 사용하여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상담원을 직접 연결해야 하는 ARS와 달리, 입력된 매뉴얼에 따라 문자로 정보를 제공하는 MARS는 평균 40초안에 답장을 해주어 고객은 원하는 답변을 편리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데요.기업 입장에서는 음성 ARS 대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겠네요!




통신사 뿐 아니라 은행 등 일반기업에도 적용할 수 있고, 글로벌 표준 문자메시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전세계 어느 기업에라도 도입이 가능합니다. 실제 많은 기업과 이야기가 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MARS를 다른 기업들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안의 안전을 담당하는 스마트홈 지킴이와 스마트홈@클라우드 등 'Brilliant Life'존의 서비스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런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들이 있어 더욱 삶을 풍요롭고 빛나게 만들어주는 듯합니다. MWC 2014 다음 리뷰도 기대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