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갤럭시S5의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해진 스펙 그리고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S Health & 심박센서 기능편에서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 폰에 탑재된 심박센서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화려하게 탄생한 갤럭시S5의 기능을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S Health와 심박센서 기능!


갤럭시S5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 폰에 심박센서를 탑재하게 된 최신형 디바이스 입니다! 심박센서는 디바이스 후면에 장착 되어있고 매우 손쉽게 손가락에 닿을 수 있게 위치해 있습니다. 센서에 손가락이 닿으면 바로 심박 측정이 가능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심박센서의 기능은 갤럭시S4에도 설치되어 있는 S Health 어플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S Health와 심박센서의 역할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S Health는 운동량을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친절한 어플이자 친구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S Health는 가벼운 프로필 추가로 시작해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 Health에서는 목표를 설정해 주기적인 운동을 실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본인이 세운 목표에 도달 하도록 운동량과 식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칼로리 양을 정확하게 측정 해줍니다. 어플을 작동하면 걸음수와 운동량이 자동으로 측정됩니다. 



손가락 하나로 심박수 측정하기! 심박센서의 혁신



갤럭시S4의 S Health 어플에서도 측정 가능했던 걸음수, 운동량 그리고 섭취한 칼로리 수 외에 갤럭시S5에 최초로 심박센서가 탑재 되었습니다. 심박센서는 디바이스 후면 카메라 아랫부분에 위치하여 한 손으로 간편하게 심박수를 측정 가능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심박센서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어플을 작동한 후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심박수’ 아이콘을 누르면 심박수를 측정하기 위한 준비 화면이 나타납니다. 준비 화면이 나오면 손가락을 디바이스 후면에 있는 센서에 대시면 됩니다! 센서에 닿으면 자동으로 측정이 시작됩니다. 측정이 시작되면 심박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 움직이거나 말을 하시면 안 됩니다. 측정이 완료 된 후에 자신의 심박수를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번거롭게 S Health 어플을 클릭해 들어가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방법 외에 바탕화면에 S Health 위젯을 배치해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서 손가락으로 꾹 눌러 위젯 설치 화면이 나타나게 합니다.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S Health의 위젯을 꾹 눌러 원하는 위치로 옮기면 됩니다! S Health 위젯은 가로로 길쭉하게 배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젯의 왼쪽에는 걸음수가 나와 있고 오른쪽에는 심박수를 바로 측정 할 수 있는 하트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심박수 측정이 바로 가능한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기어,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 Fit을 갤럭시S5와 연결해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 번거롭게 갤럭시S5를 꺼내지 않고 손목에 차고 있는 삼성 기어 Fit을 통해 스마트폰의 상황을 체크해 보세요! 기어 핏에서는 알림뿐만 아니라 운동량을 함께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5의 S Health와 심박센서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S5는 스마트폰 역사상 최초로 심박센서를 탑재하게 되어 그만큼의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갤럭시S5의 심박센서 기능이 어떻게 향후 스마트폰 시장에 영향력을 끼칠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