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시기가 왔습니다. 이제 좀 있으면 여름이 오겠죠? 여름을 멋지게 보내기 위해서는 역시 다이어트가 필수! 저희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들도 다이어트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보다 스마트하게 다이어트하기, 다이어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이번 편에서는 칼로리 계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하게 다이어트하자, 다이어트 어플리케이션 눔(NOOM)




▶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기

▶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이제는 다이어트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의 키, 몸무게, 나이로부터 설정되는 스마트한 다이어트 스케줄러 눔(NOOM)! 프로필과 다이어트 목표를 저장하면, 거기에 맞게 운동량과 하루 제한 칼로리 등을 설정해줍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하나하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177cm에 78kg에요. 비만도계산기에 따라 표준체중범위인 72kg까지 다이어트를 계획했습니다. 6kg를 감량해야 하는군요. 그래서 6kg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프로필과 함께 프로그램 강도, 성별, 나이 등등을 자세하게 물어봅니다.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으로 이렇게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운동량과 측정치 등등을 페이스북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생활을 공유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본격적인 다이어트 플랜이 시작됩니다! ‘오늘 얼마나 더 먹어도 될까?’ 참 압박스러운 말이네요!? 많이 먹기 힘들 것 같은 느낌이 벌써 듭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참아야겠죠!! 지금부터 식사량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전 오늘 아침 베이글과 치즈 한조각, 우유 한컵을 마셨어요.




우유에도 다양한 우유가 있는데요, 음식마다 이렇게 세부 카테고리가 있어서 칼로리 측정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가 먹은 음식들을 추가하고 이렇게 저장하고 나면, 하루동안 더 먹어도 되는 나머지 칼로리를 알려줍니다! 




오늘 아침 베이글과 치즈 한조각, 우유 한컵을 마신 후 남은 하루 권장량을 알아본 결과 1199 칼로리가 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얼마 먹지 않았는데, 칼로리가 상당하더군요!




점심은 회사식당에서 해결했는데요, 메뉴는 오징어덮밥, 탕수육, 샐러드, 된장국, 땅콩, 김치입니다. 일단 다이어트 걱정 없이 맛있게 먹고 난 후, 어플에 입력해줍니다.




점심으로 먹은 음식들을 입력하면, 저절로 남은 칼로리를 계산해주죠. 하루 권장량에서 361 칼로리가 남았습니다. 이런, 남은 칼로리가 별로 없네요. 저녁은 정말 간단히 먹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일별 단위였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전날 식사량 등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만보기를 통해 걸음수도 보여주는데요.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유산소운동의 비율이 크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메인 상단의 Me라는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일일 권장칼로리와, 목표 달성도를 보여주네요! 이렇게 매일의 식사량을 체크하고, 칼로리를 관리한다면 좀 더 체계적으로 식단을 관리할 수 있겠죠!? 숫자로 표시되는 만큼 식사량 조절에 안성맞춤일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눔(NOOM)을 통해 상당히 다이어트 효과를 봤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 이라죠!? 이번에는 꼭! 목표달성을 통해 여름을 더 즐겁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어플 눔(NOOM)이 여러분들의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 유명한 웹툰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돌아왔다! 다이어터!

 



▶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기


혹시 ‘다이어터’라는 웹툰을 아시나요?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여성직장인의 모습을 아주 사실적으로 묘사해서 큰 호응을 얻었던 ‘다이어터’가 어플리케이션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원작을 아기자기하게 살린 UI가 포인트입니다! 재미있고 귀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이어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활동 정도를 선택하면 작성 완료! 이제 본격적으로 다이어터가 시작됩니다.




단순히 칼로리를 적고, 운동량만 체크해주는 앱이 아닌! 게임처럼 레벨을 키우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앱입니다. 혼자 하기 힘든 다이어트!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다이어트를 하면 더욱 더 재밌고, 운동도 잘 되겠죠?




이렇게 여러 사람들의 점심식사, 섭취 칼로리를 보며 나의 식단도 체크하고 서로의 자극제가 될 것 같은데요! 혹은 식사 일기를 통해 나만의 식사 일기를 적고, 오늘의 식단을 매일매일 기록! 후에 월별 통계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자, 이제 식단도 살펴봤으니 운동을 빼놓아선 안되겠죠?




운동일기를 통해 매일 실시한 운동을 기록하고 또 식단과 마찬가지로 월별 통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보계 기능 역시 제공되어, 만보계를 켜서 얼마나 많이 걸었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 중 가장 중요한! 틈틈이 하는 생활 속 운동도 체크박스가 있어서 하루에 얼마나 생활 속 운동을 잘 실천하는지 또한 살펴볼 수 있답니다.




어느 정도 다이어트가 된 것 같다면! 이제 얼마나 되었는지 체크해봐야겠죠? 내 상태보기로 들어와서 목표 체중과 현재 체중, 섭취한 열량과 감량한 열량 등등을 보며 얼마나 꾸준히 다이어트를 잘 하고 있는지 틈틈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 동안 주어진 칼로리를 smart하게 관리하자! 칼로리 다이어트 : 더슬림




▶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단언컨대 가장 심플한 다이어트 앱입니다. 브랜드 업체의 음식 및 음료 칼로리가 모두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되어있고, 사용자의 나이, 체중, 키 뿐만 아니라 생활 패턴을 바탕으로 칼로리 정보를 알려주는 ‘칼로리 다이어트 : 더 슬림’ 앱. iOS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하나하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성별, 신장, 체중, 나이 그리고 활동량을 입력하고 나면 현재 내 키에 맞는 표준체중과, 하루 권장 칼로리가 나옵니다.




‘칼로리’ 메뉴에 가면 갖가지 음식들과, 칼로리가 나와있습니다. 음식을 터치하면 이 칼로리를 소모하려면 필요한 운동의 시간이 나와있습니다. 이 운동시간을 보게 된다면 작은 과자 하나라도 쉽사리 못 먹겠네요!




다음은 운동/생활 메뉴 입니다. 운동 할 때 소모 되는 칼로리와 일상생활에서 소모 되는 칼로리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네요. 생활 속에서 소모되는 칼로리를 아주 세세하게 적어놓아 정확한 칼로리 계산이 될 것 같네요!




칼로리 앱이니 당연히 오늘 먹은 칼로리를 정리해 줄 일기장 공간이 있어야겠죠? ‘다이어리’ 메뉴에서 오늘 내가 먹은 음식의 칼로리 총 합과 하루 권장 칼로리를 비교해가며 식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다이어트 : 더 슬림만의 마지막 메뉴인 바로 ‘다이어트 코치’ 입니다. 실제로 코치가 내 몸 상태를 일일이 체크해주는 것 같이 다이어트 코치는 내 몸의 상태, 나의 하루 칼로리, 또 다이어트에 관해 조언을 줍니다. 아주 체계적인 나만의 다이어트 코치가 생긴 느낌이 드는데요! 다이어트를 잘 하고 있는지, 어떻게 칼로리가 소모 되고 있는지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는 칼로리 다이어트의 다이어트 코치 기능 입니다.

 

 

지금까지 어플리케이션들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식단 별 칼로리 측정은 물론, 개인별 일일 칼로리 계산을 통해 내게 필요한 칼로리 만큼만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다가올 여름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여러분과 함께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