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차별화된 엔들리스 메탈링을 사용한 베가 아이언 2의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한층 더 새로워진 베가 아이언2의 새롭고 편리한 기능들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로! 라이브스크린


베가 아이언2에서는 FLUX 3.0 UX를 탑재한 '파사드 GUI'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춰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을 구현해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인 ‘라이브 스크린’을 이용하면 라이브 스크린 화면에서 빠른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시간 정각에 화면이 현재 시간이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 키와 홈 키 외에 상단 알림 바, 잠금 화면을 이용하여 화면을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업’은 사용자가 휴대폰을 확인하려는 동작을 인지해 자동으로 시간 및 알림 화면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베가 아이언2를 주머니에서 빼내거나 책상에서 들어올리는 동작만으로도 현재 시간, 부재중 전화 및 미확인 메시지 등 주요 알림 사항이 화면에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타임’ 항목을 켜짐으로 설정하면 매시간 정각에 화면에 현재 시간이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두 번 두드려 화면 끄기’ 항목을 켜짐으로 설정하면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알림 바 영역이나 잠금 화면을 연속으로 두 번 눌러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리모트 샷 기능


베가 아이언 2에는 리모트 샷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리모트 샷’ 기능은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카메라 어플을 연결해 원격으로 아이언2를 조종하여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베가 아이언2에는 1300만 화소의 Wide OIS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리모트 샷 기능과 같이 사용하면 더욱 다양하고 쾌적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ega 리모트 샷’ 어플을 원격 제어를 할 기기에 다운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간편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이때, 베가 아이언2를 조종할 단말기는 Jelly Bean 버전 이상의 NFC 동작이 가능한 단말기여야 합니다.)



 


조종할 단말기와 베가 아이언2에서 미리 ‘읽기쓰기/P2P(NFC)기능을 켠 후에 ‘Vega 리모트 샷’ 어플을 실행시킨 다음, 베가 아이언2의 카메라 어플을 들어가서 ‘모드’를 ‘리모트’모드로 설정합니다.





그다음 조종 단말기와 베가 아이언2를 맞대어 주면 자동으로 인식을 시작합니다. ‘리모트 샷 연결 중’이라는 화면이 뜨면 맞대었던 스마트폰을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실시간으로 베가 아이언2의 카메라에 비치는 화면이 조종하는 단말기에 나오면서 바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셀카를 찍을 때도 빛을 발하는 데요! 리모트 기능을 사용하여 보다 생생한 고해상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나서 촬영한 사진은 카메라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되는데요. 리모컨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에 저장하려면 Vega 리모트 모드 실행 화면에서 화면 오른쪽 하단의 이미지 뷰어를 누른 다음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원본 삭제를 누르면 카메라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의 갤러리에서 사진이 삭제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더 크게, 충전은 더 빠르게!


리뷰 1탄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베가 아이언2에는 국내 출시 모델 중 가장 큰 용량인 3,22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하여, 배터리 용량을 늘림과 동시에 배터리 충전시간은 더욱 단축시킴으로써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경우 3,200mAh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120분 정도가 소요됐으나, 베가 아이언2는 3,220mAh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110분이 소요됩니다.


  베가 아이언2 배터리 충전용량과 시간


 

VEGA의 또 다른 진화, 시크릿 케이스!



시크릿 케이스를 장착하면 지문 인식 기능을 활용하여 시크릿 모드(시크릿 앱스, 시크릿 전화부), V터치 기능 등 시크릿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는 특정 앱과 연락처를 시크릿 모드에서만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지문 인식을 통해 시크릿 모드에 진입하여 원하는 앱과 연락처, 메시지 등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숨길 수 있습니다.

 


 



2) V 터치 기능

V 터치 기능은 시크릿 케이스 뒷면의 시크릿 키를 빠르게 두 번 누르는 것으로 실행할 앱이나 특정 기능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시크릿 키의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대고 움직여 화면의 항목에 포커스를 이동시키거나 선택한 항목을 실행하고, 이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키 기능을 이용하면 시크릿 키를 눌러 전화 수신, 사진 촬영, 앱 실행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키를 빠르게 두 번 누르는 것으로 실행할 앱이나 특정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가 아이언2의 새롭고 편리한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기능과 한층 더 커진 배터리 용량 그리고 줄어든 충전 시간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히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는 베가 아이언2였습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