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상생협력 위한 제1회 Partner’s Fair 개최


▶ ‘Single KT’의 범위를 그룹사에 이어 협력사까지 확대 적용
    - ‘Single KT’ 범위 확대를 통한 협력사의 본질적 경쟁력 강화 지원

▶ 협력사의 신제품/솔루션에 대한 홍보의 장 마련 및 신기술 정보공유
    
- 보안,계측/중계기 등 22개 협력사가 출품한 신제품 발굴 및 아이템 전시
    
- KT 유관부서의 시범적용을 거쳐 KT 사업에 본격 적용할 기회 제공

▶ SW공학센터와의 MOU를 통한 협력사 SW품질향상 지원
    
- 협력사의 SW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장 지원프로그램 무상공급
    
- 협력사 직접방문을 통한 SW개발 현장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실시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13일(화) 서울 우면동 KT연구개발센터에서 155개 협력사 임직원과 KT 유관부서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제 1회 KT Partner’s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KT의 모든 가족들이 하나의 비젼을 공유하고 한 몸처럼 움직인다”는 개념 “Single KT”의 범위를 협력사까지 확장하는 의미의 “Single KT, Single Partners”라는 동반성장 슬로건 아래 2014년도 kt 동반성장정책 설명회, 협력사의 신제품/솔루션 전시 및 세미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황창규 회장은 “1등 KT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사들의 마음을 얻고, 상하관계나 갑을 문화는 철저히 배제하여, 진정한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앞으로 협력사의 본질적 경쟁력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고 약속했다. 


Single Partners 실천의 첫 단추로 KT구매협력실(실장, 한원식)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Partner’s Fair 전시회는 총 22개사가 참여했으며, 전시뿐만이 아닌 아이템 별로 별도의 세미나를 통해 협력사와 KT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협력사들은 KT 임직원들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자사의 제품에 대해 신속한 검증을 받을 수 있어 KT와의 사업연계에 대한 기회가 확대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KT는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지원을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SW공학센터(소장, 이상은) 및 13개 KT 협력사와 MOU를 체결했다. 


MOU를 통해 KT의 협력사는 SW공학센터로부터 현장멘토링, SW뱅크사업 등, 현장지원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되며, 이를 통해, 융합제품의 SW 개발역량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W공학센터는 다년간의 실무성공사례를 기반으로 KT의 협력사를 직접 방문,SW개발에 관련된 현장교육과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KT의 관련부서 전문인력들도 협력사 SW품질개선 지원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공학센터 이상은 소장은 “SW품질개선을 위한 대ㆍ중소동반성장차원의 협력은 글로벌 SW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요건”이라며, “앞으로도 SW개발 및 품질관리역량강화를 위한 대ㆍ중소 동반성장협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