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선거운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KT,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 출시


▶ KT, 유스트림코리아와 ‘olleh biz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 출시
▶ 선거유세 촬영부터 장비대여, 플랫폼, 홍보영상 제작까지 Total서비스 제공
▶ 후보자는 저비용, 고효율 선거운동을, 유권자는 언제 어디에서나 선거참여 가능

‘선거 공약도 언제 어디서나 생생하게 확인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그룹사인 유스트림코리아(대표 김진광 www.ustrea
m.
tv)와 함께 ‘olleh biz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패키지’는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유세 현장을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생중계 선거운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유스트림코리아가 선거 유세 촬영부터 장비 대여, 영상 제작 그리고 생중계 플랫폼을 지원하며 KT는 생중계 영상이 최적화되어 유권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공급한다.


이번 ‘ICS 생중계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는 유세차량간 연동을 위해 ‘위성’ 방식을 활용했던 과거와 달리 ‘LTE’ 연동 방식을 도입했다.

이에 위성 플랫폼이 장착된 차량에서만 유세 현장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유세 차량은 물론 인터넷 기반의 모든 기기(스마트폰, 패드, 스마트TV, PC 등)를 통해 실시간으로 후보자의 유세 모습 확인이 가능해졌다.  


특히, 두 대 이상의 유세 차량을 활용하는 후보자의 경우 ‘LTE 연동’ 방식을 통해 96% 이상 통신 비용을 줄일 수 있어(30분 요금 기준 환산) 보다 효율적인 홍보가 가능해졌다.


더불어 생중계 화면을 후보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신저, 블로그 등 공식 SNS에서도 공유할 수 있어 13일이라는 짧은 선거운동 기간 최대한 많은 유권자에게 자신의 공약을 전달할 수 있다.


유권자들도 보다 적극적인 지방선거 참여가 가능해졌다. 선거운동 현장을 직접 가지 않아도 유스트림이 제공하는 전용 채널에서 시간, 장소에 제약 없이 생생한 유세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기기, PC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후보자의 유세 모습을 직접 보고 공약을 판단할 수 있어 보다 스마트한 선거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유스트림코리아 소병택 마케팅본부장은 ‘이제 선거운동도 변하고 있다. 스마트폰 세대 유권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선거 운동도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 유스트림이 제공하는 생중계에 필요한 모든 제반 서비스와 후보자의 차별화된 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한 선거운동을 시작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KT 기업IT사업본부 송희경 본부장은 “기존 선거운동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위주로 한 선거전략’이 주요했다면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는 ‘ICS 생중계 플랫폼 지방선거 패키지’를 통해 ‘영상 미디어 선거전략’이 새로운 풍속도로 자리잡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 olleh biz ICS 생중계플랫폼 서비스 ‘지방선거 패키지’란?


- 과거 현장 위주의 선거 유세 한계를 극복하여 현장에 오지 못하는 다수의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의 다양한 생각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


 홍보영상 유스트림 페이지 바로가기


● USTREAM Korea


- 미국에 본사를 둔 전세계 1위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유스트림의한국법인으로 KT가 51%의 지분을
  투자해 2012년 3월 설립.
 

- 전 세계에 수많은 시청자와 브로드캐스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온라인 미디어의 지평을 새롭게 개척하고 있음.

-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능력도 보유하고 있어 지난 대선 및 총선에서 다양한 정당, 후보자들이 유스트림을
  통해 생중계 방송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음.

- 예) 18대 대선후보(주요3인) 출마선언 생중계 (대선관련 시청자 약 190만명), 19대 총선 3당 선거상황실 생중계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