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광고와 실시간 고객평가, 한 눈에 확인하세요“



▶ KT미디어허브, 디지털 사이니지와 SNS 결합한 광고 서비스 ‘SNS 보드’ 출시

▶ “고객 주목도 향상 시키는 신개념 옥외광고 서비스.. 매체 가치 증대 기대” 

▶ 고객이 만든 콘텐츠, 광고와 함께 볼 수 있어.. 양방향 소통 가능해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 www.ktmediahub.com)가 디지털 사이니지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을 접목한 신개념 광고 서비스 ‘SNS 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NS 보드’는 대중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SNS의 장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가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우수성을 결합한 신개념 광고 서비스. 기존 옥외 매체가 광고주의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내보내는 방식이었다면, ‘SNS 보드’는 고객이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를 함께 노출해 가독성을 높인다.

 

‘SNS 보드’의 화면은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뤄진 ‘SNS 영역’과 동영상이 재생되는 ‘비디오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광고 영상을 시청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평가 등이 담긴 SNS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면서, 동시에 트위터를 즐기는 느낌이 들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상품에 대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확산시킬 수 있어 고객 소통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T미디어허브는 우선 모바일 게임 ‘밀리언연의’와 ‘체인크로니클’ 광고를 강남역 지하철 역사 내 위치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설치했다. 그리고 이곳에 해당 서비스의 SNS 실시간 콘텐츠를 연동시켰다. KT미디어허브는 이곳을 통해 광고 이외에도 지자체 홍보와 매장 및 상품정보, 축제/영화 등 문화정보, 트랜드 이슈 등 SNS 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고사업전략팀 곽정환 부장은 “’SNS 보드’는 고객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옥외광고매체. 고객들의 주요 동선에서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소통 방법(영상, 음향, 이벤트/프로모션 등)으로 캠페인 집행 가능.


KT미디어허브는 현재 신분당선, 강남대로 빅사이트, 버스쉘터 등 Traffic Media와 타운보드, GSTV 등 In-Building Media를 보유하고 있음.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