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많은 분이 스마트폰을 비롯한 노트북, 태블릿 PC 등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기기 사용이 생활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스마트기기관리도 중요하죠? 하지만! 기기관리가 생각보다 어려워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스마트 실험실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사무용품을 이용한 스마트기기 관리 DIY 만들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쉬운 방법에 누구든 빨리 만들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기대되지 않으세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무용품으로 기능성 제품 만들기

● 안쓰는 카드로 만드는 스마트폰 거치대!

   STEP 1. 준비물 체크 :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카드, 가위(or 커터 칼), 자, 연필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볼 때마다 계속 손에 들고 있기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막상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까운 스마트폰 거치대! 사용하지 않는 카드로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위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카드, 가위(or 커터 칼), 자, 연필이면 충분합니다.



   STEP 2 : 스마트폰 케이스와 자전거를 연결할 구멍 뚫을 부분 체크하기!

가장 먼저 카드의 가로의 길이와 세로의 길이를 측정해서 카드의 중앙이 어디인지를 연필로 표시합니다. 특히, 카드 가로의 중앙을 더 정확하게 표시해주세요! 그런 다음 사진과 같이 카드 위에 스마트폰을 거치 각도만큼 기울여 놓은 후, 스마트폰의 외곽 면을 따라 연필로 표시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기울기가 충분한 각도로 기울어지지 않게 되면 거치할 때 앞쪽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STEP 3 : 스마트폰을 대고 그린 선을 따라 양쪽이 대칭되도록 자르기!

외곽면을 표시한 선을 다시 한 번 자로 확실하게 그려줍니다. 그런 다음 표시해 두었던 카드 가로의 중앙선을 기준으로 카드를 정확하게 접은 뒤, 조금 전 스마트폰을 대고 그린 선을 따라 가위나 커터 칼로 양쪽이 대칭되도록 잘라 줍니다.


   STEP 4 : 나만의 스마트폰 거치대 완성!


완성된 모습입니다! 투자한 가격과 시간을 생각했을 때 초간단 DIY 스마트폰 거치대라는 이름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평소에는 지갑이나 서랍 속에 방치되거나 그냥 버려졌던 카드가 이렇게 편리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무드램프 만들기!


‘무드램프’라고 하면 뭔가 하나쯤 갖고 싶지만, 막상 사기에는 필요 없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제품입니다. 하지만 분위기를 내야 할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조명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아실텐데요. 이를 위해 분위기가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무드램프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EP 1. 준비물 체크 : 스마트폰, 투명한 병(빛이 새어 나올 수 있는 병이라면 무엇이든 가능)

   STEP 2 : 후레시가 켜진 스마트폰을 병에 얹기!

저는 이렇게 색이 다양한 향수병을 준비했는데요, 스마트폰의 후레쉬를 켜서 그 위에 이 병을 얹어놓기만 하면 끝이 납니다. 저는 다양한 은은하게 다양한 빛이 퍼져 나와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료수 PT병부터 시작해서 다른 여러가지 병을 사용하더라도 색상에 따라 은은하게 빛이 반사되어 나오면서 또 다른 여러가지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평상시에 사용하기에도 좋고, 캠핑이나, 여행 가서 사용하기도 좋겠죠?


● 바인더 클립과 명함으로 스마트폰 삼각대 만들기


DSLR 삼각대는 많이 접해봤지만, 스마트폰 삼각대는 쉽게 접하기 힘든데요, 사실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굳이 한두 번 사용하려고 사기도 애매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끔,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을 때, 특히! 전면카메라로 찍을 때는 삼각대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지는데요. 이 또한 주변의 사무용품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1. 준비물 체크 : 바인더 클립 2개(사이즈가 클수록 스마트폰 고정하기가 용이합니다), 명함 하나

   STEP 2 : 명함 양옆에 같은 사이즈의 바인더 클립을 꼽으면 삼각대 완성!


명함 양옆에 같은 사이즈의 바인더 클립을 꼽기만 하면 삼각대 완성! 정말 초 스피드, 초 간단 삼각대가 완성되었습니다. 주변 사무용품들을 조금만 둘러보면 시간과 가격을 절약하면서 더 효율적인 제품들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쉽게 휘어지고 망가지는 USB 케이블, 오래 사용하는 방법

USB 케이블은 꼭 필요하고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이지만 엉키고 막 다루다 보니 수명이 짧아지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어폰은 조금만 잘못 다뤄도 쉽게 망가지곤 하는데요. 이런 단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케이블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아래 세 가지 방법으로 간단한 관리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열수축튜브 소개 및 이용방법


   STEP 1. 준비물 체크 : 열수축 튜브, 드라이기, 충전 케이블



   STEP 2 : 열 수축튜브를 크기에 맞게 잘라 케이블에 끼우기!



   STEP 3 : 드라이기로 약하게 열을 주면 끝!


열 수축튜브를 케이블에 맞게 끼운 후 드라이기로 약하게 열을 주면서 튜브가 수축하는 모습을 확인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 열을 너무 강하게 주면 타거나 주변의 고무가 녹을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합니다~


   STEP 4 :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충전기 케이블 완성!


완성된 모습입니다. 열수축튜브가 케이블에 맞게 줄어든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렇게 열수축튜브를 이용하면 케이블의 접힘과 끊김이 방지되어 케이블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 실험실 TIP : 이어폰 접지 꼬아 오래 쓰는 방법!

이번엔 이어폰에 특히나 유용한 팁입니다!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끝 부분이 접히고 휘어지면서 망가져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쉽게 망가지는 이어폰! 1초만 투자하면 망가지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바로 이렇게 끝 부분을 꼬아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꼬아주기만 해도 이어폰이 덜 끊어져 망가질 걱정 없이 오래오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기기의 구석구석까지 깨끗이 해줄 DIY 제품

● 이어폰 단자 클리너 - 옷핀과 스카치테이프

요즘은 음악을 듣기 위한 용도뿐 아니라 통화에도 간편하게 이어폰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이어폰 단자에도 먼지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어폰 단자의 먼지는 깨끗하게 청소해주어야 고장 없이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먼저 준비물 부터 체크해볼까요~?


   STEP 1. 준비물 체크 : 옷핀, 스카치 테이프

준비물은 옷핀과 스카치 테이프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STEP 2 : 옷핀에 테이프를 감기


옷핀을 연 후, 스카치 테이프를 끝 부분에 돌돌 말아주세요~ 이제 이것을 이어폰 단자에 넣어서 먼지를 쏙~쏙 빼주기만 하면 끝! 참 쉽죠?


● 케이블 깔끔하게 말아 정리하는 방법


휴대폰이나 컴퓨터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USB선 등의 케이블, 가만히 뒀는데도 어느새 요리조리 엉켜 우리를 불편하게 만들죠. 이런 엉킴은 일일이 풀기 귀찮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의 수명 또한 줄어들게 한답니다. 케이블을 오래오래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한 5분 투자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EP 1. 준비물 체크 : 스마트폰 케이블, 연필, 드라이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간단한 준비물로 케이블을 어떻게 정리하냐구요?

   STEP 2 : 케이블을 연필이나 볼펜에 돌돌말기!



   STEP 3 : 드라이기의 열로 연필에 묶인케이블을 돌려가며 고정시키기! (약 3분)



   STEP 4 : 볼펜을 빼낸 후 노트북에 연결시키면 끝!


볼펜을 빼낸 후 노트북에 연결시킨 모습입니다. 깔끔하면서도 동글동글 말려있어서 귀여운 인상을 심어주기도 하죠?이렇게 간단한 케이블 정리는 모든 케이블이나 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클리너 - 포스트 잇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키보드 사이사이에 먼지가 신경 쓰일 때가 많은데요. 잘못 청소하면 자판이 망가지거나 자판 사이로 먼지가 들어가버릴 것 같아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유용한 청소 방법입니다.


   STEP 1. 준비물 체크 : 포스트잇!

너무 접착력이 센 테이프를 사용하면 자판이 뜯어질 수도 있어서 늘 걱정이었는데요, 이때 아주 유용한 포스트 잇! 적당한 접착력으로 소중한 노트북의 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해 준답니다.


이렇게 간단할 수가! 포스트 잇으로 붙였다 떼었다를 반복하기만 하면 끝!



항상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익숙한 물건들을 이용해서 색다른 기능을 하는 제품을 만든다면, 버리는 물건도 줄이고 도움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간편하고 저렴하게, DIY로 스마트 기기를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