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스마트폰 살 때 무료로 받은 스마트폰 케이스 또는 너무 오랜 시간 사용하여 지저분하고, 지겨워진 스마트폰 케이스! 집에 하나씩 있으시죠? 서랍 속에 콕 박혀 먼지 쌓이고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가 있다면 지금부터 스마트 실험실과 함께 스마트폰 케이스 리폼에 도전해보세요! 방치해둔 스마트폰 케이스에 여러가지 패턴의 패브릭스티커 또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본인만의 개성을 살린 폰케이스가 탄생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실험실 2탄 '스마트폰 케이스 리폼편' 바로 확인해볼까요?


   준비물 체크 : 안쓰는 폰케이스, 패브릭 스티커, 다양한 패턴의 천, 압화, 가위, 자, 칼


자~ 스마트폰 케이스 리폼하기 준비물입니다! 패브릭 스티커와 천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죠?! 그 중 마음에 드는 패턴으로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실험실에서는 더운 여름이라 시원해 보이는 물고기 패턴으로 선택했답니다. 천보다는 패브릭 스티커가 바로 접착할 수 있어 폰케이스를 꾸밀 때 더욱 간단하고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주시구요~ 그 외 압화와 가위, 자, 칼 등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폰 케이스 리폼 시작할게요.



   패브릭 스티커로 케이스 리폼하기!



   STEP 1 : 패브릭 스티커 위에 케이스를 올려 자를 부분 볼펜으로 체크하기!



패턴이 있는 스티커 앞쪽이 아닌 뒤쪽 위에 케이스를 올려주세요. 케이스를 올린 후 케이스 안쪽까지 감싸는 여유 부분까지 계산하여 필요한 양만큼 볼펜으로 체크해주세요~ 카메라나 충전 선이 연결되어 뚫어야 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볼펜으로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뚫어야 할 부분은 더욱 세심하게 잘 맞는지 여러 번 체크해주세요! 



   STEP 2 : 볼펜으로 표시한 부분 가위와 칼을 이용하여 자르기!



꼼꼼하게 체크하셨나요? 그렇다면 칼과 가위를 이용하여 볼펜으로 표시한 부분을 잘라주세요~ 꼼꼼하게 구멍이 뚫릴 부위를 볼펜으로 체크해주면서 잘라주어야 더욱 정확하게 케이스에 맞는답니다.




휴대폰 4개의 둥근 모서리를 자연스럽게 케이스에 잘 감아 붙이기 위해서는 왼쪽 사진처럼 모서리 부분을 사선으로 잘라주어야 합니다. 가위를 이용하여 사선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또한, 카메라 부분이나 뚫릴 부위는 칼을 이용하여 X로 자른 후 안쪽으로 붙여주시거나, 반으로 접어 가위로 아예 뚫어주는 방법이 있답니다.



   STEP 3 : 패브릭 스티커를 케이스에 꼼꼼하게 붙이기!



자 이제 공기가 차지 않도록 케이스에 스티커를 꼭꼭 눌러 접착시켜 주세요! 특히 구멍이 뚫릴 부위나, 모서리 부위는 더욱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붙여줘야 합니다. 자른 부위와 꼭 알맞게 스티커를 잘 붙여주셨나요?




사진처럼~ 안쪽까지 꼼꼼하게 잘 붙여주세요! 카메라 부분이나 버튼, 구멍이 뚫릴 부분을 맞추는 것이 살짝 힘드시죠? 그래도 꼼꼼하게 따라해주세요!



   STEP 4 : 나만의 스마트폰 케이스 리폼 완료!



짠! 서랍에 보관하던 안 쓰던 케이스가 이렇게 깔끔한 케이스로 변신했답니다! 무엇보다 물고기 패턴 덕분에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시원해 보이는 패턴 덕분에~ 휴대폰도 더욱 환해 보이네요. 친구 또는 연인과 커플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리폼해도 좋을 것 같아요!




별 모양의 패턴도 정말 예쁘죠?! 하늘색과 파란색이 참 시원해 보여요~ 여름에 어울리는 폰케이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본인의 취향에 맞는 모양으로 직접 선택하여 리폼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은데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니 꼭 도전해 보세요!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나만의 케이스 꾸미기!



이번에는 본인만의 아이디어를 뽐낼 시간입니다~^^ 스마트 실험실은 압화로 나만의 케이스 꾸미기에 도전했습니다! 봄에 꽃 구경하러 가서 모아둔 꽃을 이용해도 좋구요~ 말린 꽃이 없다면 시중에서 압화를 세트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천 또는 케이스에 아크릴 물감으로 원하는 글씨를 새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도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스가 될 수 있답니다.


 


   STEP 1 : 천 위에 압화를 올려 디자인하기! 



이번에는 서랍에 보관중이였던 안 쓰는 아이폰 범퍼케이스를 이용했어요. 흰 천을 스마트폰에 살짝 넘치는 크기로 짤라 범퍼 케이스 안쪽으로 넣어줬답니다. 이제 압화를 올려 본인만의 스타일로 꾸밀 시간!




이것저것 어떤 디자인이 예쁠지 올려보고, 내려보고~ 재미있더라구요! 친구들과 함께 하다 보면 각자의 스타일을 알 수 있어 더욱 재밌을 것 같아요^^ 



   STEP 2 : 투명 매니큐어 또는 접착제로 고정 시키기!



원하는 디자인을 찾으셨나요? 그렇다면 투명 매니큐어나 접착제로 고정시켜 주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마른답니다.



   스마트 실험실 TIP

지워지지 않는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여 흰 천에 본인의 개성이 담긴 그림을 그려 하나뿐인 폰케이스를 만들어보세요! 평소 좋아하는 문구나 본인의 이니셜을 프린트하여 칼로 폰트를 뚫어준 후 종이를 천 위에 올려 놓으세요. 뚫린 폰트 부위를 아크릴 물감으로 채워주면 본인의 이니셜이 적힌 빈티지한 케이스가 완성됩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하여 더욱 이쁜 케이스 만들기에 도전하세요!




짠! 간단한 방법으로~ 지겨워진 스마트폰 케이스를 리폼했답니다! 무엇보다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스라 더욱 애착이 가는데요~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스마트 실험실보다 더욱 좋은 아이디어로 더 예쁘게 폰 케이스를 꾸며보세요!



  스마트 실험실에 물어보세요!


스마트 실험실에서 여러분을 대신하여 실험해 드립니다. 궁금하고 알고 싶은 스마트폰 궁금증이나 실험이 필요한 주제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선정을 통해 스마트 실험실에서 대신 실험해 드리겠습니다. 자유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



    스마트 실험실 1탄 '자전거 거치대편' 바로가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