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이제는 해외여행의 필수품이 된 ‘데이터 로밍 무제한’ 방금 유럽 여행에서 막 돌아온 조대리와 정사원이 따끈따끈한 여행기와 함께 데이터 로밍 무제한 사용 리뷰를 보내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조대리와 정사원과 함께 여행하는 기분으로 해외여행 데이터 로밍 사용 리뷰에 대해 알아볼까요? go~go!


※ 이 체험기는 kt직원이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에 가입하여 해외에서 실제로 이용해 본 후기입니다.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데로무’, ‘데로무씨’ 등으로 친근하게 표기되기도 하였습니다.



   01. 낯선 도시의 공항에 도착하다.

여행의 첫 목적지는 이스탄불입니다. 경유지인 카타르에 도착해 셀룰러 데이터와 데이터 로밍을 켜고 기다려 보았는데요. 자동으로 카타르 제휴 통신사인 Ooredoo(우레두)에 접속되네요. 올레!

'셀룰러 데이터'와 '데이터 로밍'을 활성화 해주세요.


네트워크 사업자는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TIP! 제휴 네트워크가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으면 어떡하죠?

걱정하지 마세요~ 해당 국가에 도착하면 상냥한 데이터 로밍 무제한 사용 안내 문자가 도착합니다. 제휴 사업자를 확인한 후 수동으로 선택해보세요! (긴 문자(LMS)로 상세히 안내해주기 때문에 데이터 로밍은 꼭 활성화해두세요. 데이터 로밍 무제한에 가입했다면, 데이터 걱정은 No!)

상냥한 데이터 로밍 이용방법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02. 헤매지 않고, 똑똑하게 : 여행지에서 길 찾기!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한 조대리. 구글맵으로 목적지 검색을 해봅니다. 목적지를 입력한 후(호텔), 도보(사람 그림)를 선택! 미리 보기(Play 버튼)를 누르면 네비게이션으로 변신하네요! 원하는 방향까지 제법 정확하게 파악해 길 안내를 해줍니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덕분에 구글맵을 이용하여 똑똑하게 길 찾기를 할 수 있답니다!

구글맵을 이용하면 도보이동도 두렵지 않아요!


자, 이번에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짤즈캄머긋을 경유하여 할슈타트로 이동하기 위해 렌터카를 빌렸습니다. 렌터카에는 내장 내비게이션이 있지만, 아뿔싸! 독일어인 데다가 경치 좋다는 짤즈캄머긋 방향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이 때 데로무 씨의 진가가 비로소 발휘되기 시작하는데요~ 데로무를 믿고, 다시 구글맵을 킵니다!

렌터카를 타고 짤츠캄머긋을 찾아갑니다.




독일어로 된 내비게이션에는 목적지만 입력하는 데에도 쩔쩔맸는데, 구글맵에서는 다른 여러 경로 옵션을 비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빠른 길’이 아닌 ‘경치를 구경하기에 좋은 길’을 선택하니 트라운 호수, 바트이슐 온천마을, 장볼프강 호수 등 정말 값진 구경을 할 수 있었지요! 할슈타트만 찍고 갔으면 몰랐을 좋은 구경을 했습니다.

구글맵으로 원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01. 현지 말로 인사를 하다, Hvala!

번역기를 이용하여 현지 인사말을 익혔어요. 간단한 인사지만 현지어로 이야기하니, 사람들이 정말 좋아했답니다. 더 친절히 대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 나라에 갔으니 그 나라 말로 인사 한 번 정도는 건네보는 센스! 현지 인사말을 외워가지 못하는데 어쩌지, 걱정하지 마세요~ 번역기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

번역기를 이용해 인사말을 알아보세요!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골목의 작은 식당이 오히려 더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곳이 많다는 사실. 하지만 이런 식당일수록 영어 메뉴판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메뉴를 번역해보았습니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덕분에 걱정 안하고 쓸 수 있으니까요! 메뉴를 번역한 후 선택하여~ 먹게 된 현지의 작은 골목에서의 식사는 정말 꿀맛 같았습니다. ^^

현지어 메뉴판을 받아도 당황하지 마세요!



   02. 현지에서 계획을 짜다 : 일몰 감상하기

아무리 한국에서 계획을 잘 세워서 떠나도 여행지에서는 계획대로 다닐 수만은 없게 마련인데요. 이때 데로무가 있으면 언제든지 검색할 수 있는데.. 두브로브니크의 스르지산 일몰이 꼭 보고 싶었던 정사원은 일몰 시간을 검색해서, 이에 맞춰 일정을 짰습니다.

두브로브니크 일몰시간 검색하기


그렇게 해서 볼 수 있었던 꿈에 그리던 일몰. 이 아름다움에 반해 넋을 놓고 한참을 바라만 보았어요. 놓쳤으면 정말 아쉬울 뻔했네요. 너무 이쁘죠?! 고마워요!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스르지산 정상에서 보는 일몰은 정말 예술!


   03. 환율, 날씨 등 실시간 정보도 체크체크!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환율. 현지에서 바로바로 확인해서 조금 더 저렴할 때 출금하기도 하고, 그때그때 예산 계획도 세워봅니다. 쇼핑할 때도 유용했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여름과 다른 크로아티아의 날씨. 숙소에서 나서기 전에 미리 내일 날씨를 알아보고 옷을 챙기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여름이라 당연히 시원하게 입고 길을 나섰는데, 그 날은 비가 내리고 쌀쌀해서 하루종일 덜덜 떨었어요. 이제 날씨는 그날 그날 체크해요!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으로 날씨는 그날 그날 체크하세요.


   04. 음악과 책이 있는 여행

이동 시간이 길어도, 나 홀로 여행을 하더라도 지루하지 않은 여행이 되는 데 필요한 것들이 바로 음악과 책인데요. 데로무씨와 함께 라면 Genie로 맘껏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낯선 땅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한결 편안해지니까요. 그리고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면, 해외에서도 폰으로 도서 감상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강가에서 노을을 기다리며 책을 읽으니 너무 행복했어요.

해외에서도 음악과 독서 감상을 맘껏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활용하여 해외여행을 똑똑하게 하고 온 조대리와 정사원의 여행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나요? 이제 해외여행에서 데이터 로밍 서비스 똑똑하고 야무지게 활용할 수 있겠죠?! 올레 데이터 로밍 서비스로 해외여행을 200% 즐겨 보세요!


   TIP!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이 곳으로 연락하세요!

 로밍 콜센터

 (국내) 1588-0608(유료), (해외) +82-2-2190-0901 (무료)

로밍 문자상담

##1114 





※ 로밍 문자상담 안내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란?


하루 1만원(VAT별도)이면 하루동안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 자세히보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