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활동들이 참 많죠? SNS, 인터넷 커뮤니티, 스마트폰 게임 등등,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으로 참 많이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활동들을 통해 기부활동을 할 수 있다는 거! 아셨나요? 언제 어디서나 간단한 클릭 몇 번만으로도 손쉽게 행복한 나눔을 하는 방법! 지금부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콩으로 나눔하자! 네이버 '해피빈'

요즘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 카페 등등 네이버 사이트 안에서 많은 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죠? 활동하시다 보면 글을 작성하실 때마다 팝업창이 뜨는 걸 발견하실 수 있으 실텐데요, 이것이 바로 하나의 활동당 부여되는 ‘콩’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네이버 ‘해피빈’입니다!


또한, 이렇게 네이버에 로그인하시면 로그인 페이지에 ‘해피빈’ 항목이 있습니다! 해피빈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콩을 모으는 방법은 참 다양합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지식인 등에 새로운 글을 작성할 때마다 콩을 하나씩 주는데요, 이 콩들을 모아서 ‘해피빈’에서 각종 프로그램, 단체 등에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지식인 질문과 답변,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등 네이버 안에서 글을 하나씩 작성할 때마다 ‘클릭하고 콩 받기’라는 배너가 뜨는데요! 이렇게 배너를 클릭하면 콩을 받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참고로 콩 하나는 100원의 가치가 있다고 하네요! 콩 모으기, 정말 쉽죠?


이렇게 모은 콩들은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의 ‘해피빈’항목과 해피빈 페이지의 ‘My 해피빈’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모은 콩들과 자신이 기부한 내역 등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 대상과 기부 방법 등이 정말 다양해서, 자신이 원하는 곳, 원하는 방식으로 기부할 수 있는데요. 모금함 기부, 캠페인 참여 등의 항목에서 자신이 원하는 단체, 후원프로그램 등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제 3세계 기부, 결식아동 돕기, 독거노인지원 등의 다양한 기부 참여 기회가 있기에, 원하시는 캠페인을 선택하시고 다양하게 기부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두 방법으로 기부하실 수 있답니다!


기부하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저희는 무선전화기를 가지고 싶어하는 특수교육원 아이들에게 기부해보려고 하는데요! 우측 상단의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부 방법이 나옵니다. 일시후원이 가능한 이 모금함에 기부하기와 정기후원이 가능한 이 모금함에 정기기부하기 중 원하는 기부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후원금액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금액만큼 후원해주시면, 끝이랍니다!


또한, 물품을 경매로 내놓아 판매액을 콩으로 받아 기부하는 ‘콩 경매 캠페인’도 있는데요, 서로에게 필요한 물품을 내놓아 그 금액을 콩으로 기부할 수 있기에 모든 사람에게 좋은 캠페인이랍니다!


이 외에도 사회 전반에서 참 좋은 후원캠페인들이 많은데요! 정말 쉽고 간단한 네이버 해피빈 기부! 지금부터 콩을 차곡차곡 모아 원하시는 곳에 기부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걷기만 해도 기부를! 빅워크(bigwalk)

 

건강을 위해 달리기, 걷기 등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데요, 이런 운동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기부할 수 있다면!? 운동 및 야외생활을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빅워크’는 외부활동이나 운동을 하면서 자신의 운동량만큼의 적립금을 쌓아 기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야외활동 시 단지 ‘빅워크’를 켜놓기만 해도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들에게 기부할 수 있답니다!


▶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구글플레이어에서 다운받기


아이디를 설정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움직임에 따라 누적 거리가 측정됩니다. 측정 거리에 따라 오른쪽 위에 보이시는 Noon이 쌓이게 되는데요, ‘10m당 1Noon’이 적립된다고 하네요! 이동이 끝나게 되면 ‘그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운동시간, 자신이 움직인 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의 활동량과 함께 자신이 움직인 거리만큼 쌓인 Noon도 표시됩니다.


그 후, 사진의 HISTORY에 들어가 보면 지금까지 쌓아온 자신이 활동량과 그 활동에서 축적된 Noon이 표시되는데요, 각 HISTORY에서 자신의 과거에 움직였던 동선이 지도상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걷기를 멈추면 그 시점까지 만들어진 Noon이 자동으로 기부가 되는데요! 부담 없이 움직이기만 하면 기부가 된다니! 정말 쉽죠? 거리이동과 운동 등 일상생활과 함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빅워크’였습니다!


게임도 하고 나무도 심고! 트리플래닛


출퇴근길에 간단한 스마트폰 게임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러한 게임을 통해 나무를 심을 수 있다면? 게임도 즐기고 자신의 이름으로 기부도 할 수 있는 ‘트리 플래닛’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구글플레이어에서 다운받기


게임을 실행하면, 이렇게 자신이 키우고 싶은 나무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 나무의 이름을 지어줘 볼까요?


씨앗에 물을 주고 영양분을 주는 과정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레벨에 따라 아기나무가 자라 숲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고 나면, 트리 플래닛 게임으로 키운 나무를 실제 나무로 기부할 수 있는데요. 기부되는 나무는 플레이어의 이름으로 전달됩니다! 또한, 먼 길을 떠날 아기나무에게 보낼 편지도 쓸 수 있답니다. 참 아기자기하면서도 실제 기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분이 듭니다!


자신의 숲으로 가보면 이렇게 빨간 네모 칸 안에 나무 ‘한 그루’가 심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도 즐기면서 자신의 이름으로 나무도 심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스마트폰 게임이네요! 


스마트하게 기부하기 참 쉽죠?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스마트한 기부생활 조금씩 함께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