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직원들을 친근하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시간! 어느덧 올레 인터뷰의 두 번째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올레 인터뷰의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kt 스마트금융사업팀의 현경민 대리님입니다. 현경민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통신사의 '금융' 업무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업무와 외부 활동에 대한 열정 가득한 대리님의 모습까지 엿볼 수 있어 알차고 좋았던 시간이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레 인터뷰의 두 번째 주인공 현경민 대리님을 만나볼까요?


Q1) 반갑습니다! 올레 인터뷰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셨는데요~ 솔직한 답변 약속해주실 거죠? 대리님께 올레 인터뷰 제안이 들어왔을 때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kt 스마트금융사업팀의 현경민이라고 합니다. 어떤 기준으로 부족한 제가 선정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쁜 동시에 긴장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 가감 없이 전부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자~ 그럼 본격적인 인터뷰 시작해볼까요? 대리님이 속한 ‘스마트금융사업팀’은 어떤 부서이며, kt에서 어떤 업무를 주로 진행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제가 속한 스마트금융사업팀은 말 그대로 저희 회사 안에서의 금융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통신 서비스 중 모카 월렛 같은 금융 관련 컨텐츠들을 기획하고 퍼블리싱까지 하는 부서이며, 모바일 ISP나 금융 인증 서비스 등 외부의 기능들을 통신 기술과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Q3) 왠지 '금융'이라고 하면 첫 번째로 굉장히 어렵고 복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을 위해 “금융팀이 다 그런 것은 아니다. 또다른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대리님이 생각할 때 통신사에서 하는 금융 업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요즘 모바일 산업이 여러 군데에서 주목을 받고 있잖아요. 금융도 역시 모바일 산업의 연결 고리로 작용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모카 월렛처럼, 금융과 통신을 접목한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금융팀’이란 용어 자체로는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처럼 직접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Q4) 그럼 좀 더 구체적인 질문 시작하겠습니다~^^ kt는 대리님의 첫 직장이신가요? 어떤 계기로 kt에 입사지원을 하게 됐는지 알고 싶어요.

첫 직장은 아니고, kt의 계열사인 유통회사 kt M&S란 회사를 첫 직장으로 입사해서 일하다가 더 다양한 통신서비스 업무를 해보고 싶어서 kt에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5) 입사 전에 특별하게 하셨던 활동이 있으셨나요? 기억에 남고 즐거웠던 활동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대학생 때 kt의 모바일 퓨처리스트 라는 대외활동을 했던 적이 있었어요. 특히 그 일을 하면서 통신사에 대해서 보는 관점이 많이 바뀌게 되었는데요~ 단순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통신사의 구조를 잘 알지 못하였는데, 직접 kt 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경험을 하면서 kt가 상당히 트렌디하고 흥미로운 업무들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때의 경험이 제가 kt를 입사해야겠다는 목표를 갖게 해주었고, 지금도 업무를 처리함에서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알아보기


Q6) 물론 많으셨겠지만~ kt 입사 후 가장 보람 있던 한순간을 꼽자면 어떤 순간이었나요?

이런 질문은 상당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보통의 경우는 원하는 회사로 입사하기 쉽지 않을 법한데, 저 같은 경우는 실제로 목표했던 기업에 입사한 케이스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kt에 입사 후 지금까지 즐거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굳이 한 가지 보람 있던 일을 꼽자면, 제가 입사 후 모교에서 회사에 취직한 선배로서 후배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조언들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면서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순간이 가장 보람찼던 기억으로 남습니다.


Q7) 대리님은 회사 업무 외에 커넥팅랩이라는 외부 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활동인지 소개해주세요! 

'커넥팅랩'은 간단하게 모바일, IT 쪽 업계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지식을 공유하는 모바일 포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도 운영하고, 서적 출판과 강연도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창립된 지 2년 정도 되었고요, 기본적으로 1달에 2번씩 모여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8) 작년에는 ‘모바일 트렌드 2014’의 공동저자로 참여했다고 들었어요! 회사생활과 병행하며 준비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좀 더 자세한 내용 설명 부탁드려요.

▲ 공동저자로 참여한 모바일 트렌드 2014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한다)

네. 이 또한 아까 말씀드린 커넥팅랩에서 저를 포함한 공동저자 9명이 함께 출판한 책입니다. 사실 공동저자들 내에선 처음 책을 쓰는 분들도 계셨고(물론 저도 그 그룹 중 하나였습니다^^), 모두가 직장인들이라 바빴기 때문에 준비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상황 속에서 일과 후 시간과 주말도 반납하고 밤샘작업을 할 정도로 열정이 컸기 때문에, 결국 좋은 책이 출판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아직도 뿌듯한 경험이네요.


Q9) 대리님의 일과에 대해 알고 싶어요. 출근부터 퇴근까지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퇴근 후에 즐기는 취미라도 있으시면 살짝 공개해주시구요^^

보통 출근을 하면 바로 제게 온 메일을 확인하고, 만약 어제 끝내지 못한 잔업이 있다면 먼저 처리를 하면서 오전에 하루 스케줄링을 합니다. 저희 팀 같은 경우에는 팀 내 인원은 물론이고, 업무 특성상 다른 팀들과 협업을 하는 일들이 많아서, 오후에는 외부 팀과 아이디어 회의를 주로 하면서 업무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퇴근 후에는 약속을 잡고 지인들을 만나면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아하고, 운동하는 것도 좋아해서 3~4개월 정도 복싱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Q10) 대리님의 회사생활에 있어 가장 원동력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를 들어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직장 동료라든지, 멘토 라든지, 재미있는 영화, 여행 등등 다양하게 알려주세요.

원래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정말 좋아해서, 일과 후 일반적으로 지인들을 만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편입니다. 또한, 여행을 상당히 좋아해서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여행을 다니기도 합니다. 특히 작년 같은 경우에는 크로아티아를 비롯한 동유럽 여러 나라를 코스로 여행을 다녔는데, 깨끗한 자연환경과 친절했던 사람들이 인상 깊었고 기억에 남습니다.


Q11) 대리님의 좌우명은 무엇인가요? 그러한 좌우명이 생긴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요?

저는 논어에 나오는 ‘삼인행 필유아사’라는 말을 항상 마음에 지니고 다닙니다. 한자 자체로도 쓰기 쉬운 말이고, 비록 짧지만, 뜻은 굵직한 것이 인상에 남는 특징 때문인데요, 이 말은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내 스승이 있다는 뜻으로서, 내 주변의 어디에서도 배울 것이 항상 존재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제 주변의 모든 사람이나 과거 또는 현재를 보낸 저 자신에게도 배우고 반성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이 말을 좌우명으로 새기고 있습니다.


Q12) 벌써 마무리 시간이네요~아쉬운데요! 마지막 질문은 공식 질문입니다. 본인의 부서 "스마트금융사업팀은 kt의 'OOO'이다!" 자유롭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금융사업팀은 kt의 ‘팝콘’이다. 팝콘은 옥수수를 넣고 가열을 하기 전까지는 그 매력을 알 수 없지만, 완성되었을 때는 옥수수를 터트리면서 매력을 발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모바일 금융서비스가 어렵거나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열심히 가열 중인 저희 서비스가 뻥하고 터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을 발산한다는 점에서 저희 팀을 kt의 '팝콘'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레 인터뷰 2탄


올레 지니어스와 함께한 올레 인터뷰 2탄 '현경민 대리님' 편! 어떻게 보셨나요? 현경민 대리님의 좋은 이야기를 들으며 더욱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만든 것 같습니다~^^ 현경민 대리님의 인터뷰 답변 속에서 본인이 맡은 업무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았는데요! 잘 몰랐던 kt 스마트금융사업팀 서비스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어느덧 인터뷰 두 번째 시간^^ 앞으로 올레 인터뷰에서는 kt의 다양한 직원들을 계~속 만나뵐 예정이랍니다. 올레 인터뷰 꾸준한 사랑 부탁드리구요~ 스마트금융사업팀의 서비스인 '모카월렛' 서비스도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올레 인터뷰 첫 번째 주인공! kt 소셜마케팅팀 신동민 대리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