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올레tv, 신규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 내 인생의 영화' 21일 첫 방영
▶ 첫 번째 손님, 천만 배우 조진웅 “내 삶에 가장 큰 영향 준 영화는 ‘레옹’”
▶ 매주 목요일, 문화/예술, 스포츠 등 명사로부터 듣는 “인생의 영화”


KT(www.kt.com, 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명사들의 영화 추천 프로그램 ‘내 인생의 영화’를 기획하고 21일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 


‘내 인생의 영화’는 영화전문 이화정 기자의 진행으로, 문화/예술 , 연예/스포츠,  영화계, 정치/종교, 학계/재계 등 각 분야 명사들과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자신의 삶에 각별한 영향과 영감을 준 영화를 추천하고, 여기에 얽힌 사연을 소개한다. 


21일 첫 방송의 첫 번째 손님은 최근 ‘최단 기간 천 만 돌파’를 기록한 영화 ‘명량’과 ‘군도’, ‘끝까지 간다’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조진웅이다. 그는 여기에서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작품으로 ‘레옹’을 꼽는다. 또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등 시청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내 인생의 영화’를 꼽는다. 조진웅이 추천한 영화는 올레tv 테마관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내 인생의 영화’는 매주 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후속 초대손님은 영화감독 장진(28일부터),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9월 4일부터)이 예정돼 있다. 


회사 측은 “최신, 인기영화 뿐 아니라 개인의 ‘의미’있는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했다”면서 “명사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 의미 있는 작품을 선별해 ‘프라임무비팩’과 같은 멤버십 이용자들과 공유하려는 것”이라며 기획 취지를 밝혔다. 


올레tv는 ‘내 인생의 영화’ 외에도 영화, TV프로그램, 어린이/교육 등 VOD 선택에 도움되는 자제 제작물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무비스타소셜클럽’은 영화, ‘올댓TV쇼’는 TV다시보기(VOD)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또 영화 월정액 상품인 ‘프라임무비팩’을 통해 제공되는 숨겨진 명작을 발굴해 소개하는 ‘인사이드 프라임’, ‘5감만족 상영관’도 있다. 이외에 ‘포스터 in 무비’, ‘영화사를 바꾼 100장면’과 같은 장르별 영화 정보 프로그램, ‘우리아이 탐구생활’과 ‘우리아이 영어친구’, ‘우리아이 애니친구’ 등 어린이 특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등도 제작, 방영 중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올레tv 가이드 채널(3번), 포커스 무비(26번), 포커스 키즈(131번)에서 실시간 방영되며, VOD로도 시청 가능하다. 또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에서 VOD로 볼 수 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