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의 직원들을 친근하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시간! 올레 인터뷰 세 번째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올레 인터뷰의 세 번째 주인공은, 처음으로 여성분이 주인공이랍니다! 바로 kt 인사기획팀의 장가현 대리님인데요~ 장가현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인사기획팀의 업무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선배의 입장으로 조언도 받으며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소가 예쁘신 장가현 대리님 인터뷰 만나볼까요?


Q1) 안녕하세요! 올레 인터뷰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려요! 게다가 올레 인터뷰 대상자 중 첫 번째 여성분인데요~ 올레 인터뷰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제안이 들어왔을 때 대리님은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kt 인재경영실 인사기획팀의 장가현 대리입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인터뷰 대상자를 보니, 각 분야의 전문가라고 할 만큼 특성 있는 분들이셨는데, HR 부서 팀원으로서 제가 인터뷰를 해도 될지 고민이었습니다.


Q2) 자~ 그럼 본격적인 인터뷰 시작해볼까요? 먼저 대리님이 속한 ‘인사기획팀’은 kt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릴게요~!

저는 인사기획팀에서 인사제도 설계 및 그룹사 제도 컨설팅, 인재관리 방안 마련 등 내부고객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며 소통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3) 인사기획팀은 회사 내에서 중요한 부서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출근부터 퇴근까지 대리님의 회사에서의 일과는 어떤가요?

회사에 8시쯤 출근을 해서 To-do list를 작성합니다. 처리해야 할 업무에 대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을 가장 먼저 합니다. 저희 팀은 특성상 현장에서 문의전화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업무 중에 문의를 해결해 주고, 해결이 어려운 사항이 발생하면 팀원들끼리 토론을 해서 해결책을 찾으며 일과를 보냅니다.


Q4) 어떠한 이유로 kt에 입사지원을 하게 되었는지, 입사 후 첫 출근날 받았던 느낌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 KT 사랑의 봉사단

kt 인턴으로 6개월간 유통영업 직무 및 온라인 홍보, 사내 봉사단 등에서 사회생활을 처음 경험하면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노력한 만큼 성취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해 뿌듯함을 느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인턴 때에는 가르침을 받아 시키는 일만 열중했다면, 최종입사 결정 후 첫 출근은 책임감의 무게와 동시에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이제 회사는 나의 삶과 같다는 동일 목표선에 선 것은 책임감의 무게였고, 인턴의 계약직으로의 불안한 삶을 벗어 던지고 kt라는 우리 안으로 들어온 것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Q5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보람되었거나,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요?

특별한 이벤트라기보다는 저는 회사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력인 것 같아요. 동료 등 지인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내가 컨설팅해주고 답변을 줌으로써 얻는 만족감은 직장에서 가장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는 것, 회사에서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기에 가장 보람이 있습니다.


Q6) ‘인사기획팀’의 부서 분위기는 어떤지 갑자기 궁금한데요! 대리님 생각의 부서 분위기는 어떤 거 같으신가요~? 또한, 보통 팀워크는 어떻게 다지시나요?

인사기획팀은 감성 HR을 잘 실천하는 부서입니다. 개인의 작은 변화, 경조사 등에도 서로 관심을 가지고 축하를 해주는 가족적인 분위기입니다.


Q7대리님의 회사생활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충분한 휴식, 문화생활, 맛있는 점심시간 등이요!

저의 삶의 원동력은 요가입니다. 요가는 오늘을 되돌아보며 반성할 수 있는 명상을 곁들여 해서, 개인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나 자신을 바라보는 유일한 시간이기에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Q8) 그럼 좀 더 대리님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고 싶어요! 대리님이 힘들 때 마음속으로 외치는 말이나, 평소 좋아하는 명언,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샤넬의 대표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가 말한 '변화는 살아남기 위한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라는 말을 제일 좋아합니다. 늘 사람은 안주하려는 습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변화가 두렵고 방법론을 찾으면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안주하는 것은 퇴행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변화하는 것은 나도 성장하고, 회사도 성장하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화에 이끌려 가기보다는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이 되고자 저도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Q9그렇다면 최근에는 어떤 것에 관심이 많이 가나요? 푹- 빠져있는 것이 있다면요? 즐겨듣는 노래나, 소소한 것들 모두 좋아요!^^

요즘 저는 HR 관련하여 지식을 어떻게 확장할까 고민이 많습니다. 이제 2년밖에 되지 않아서 배워야 할 부분이 많지만 삶은 배움의 연속이라고 생각하고 이 의지가 꺾이지 않게 노력할 생각입니다.


Q10) 괜찮으시다면 부탁하고 싶은데요! 현재 kt 신입사원 채용 시즌인데, 선배의 입장으로 지원자분들을 위해 도움되는 책이나, 응원의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 장가현 대리님이 추천하는 책 '강신주의 감정수업'

제가 추천하고 싶은 책은 ‘강신주의 감정수업’이라는 책입니다. 신입사원으로 들어오면 사회에서 마음껏 누렸던 자유를 사실상 만끽할 수 없는 것이 일상입니다. 이를 견디지 못하고 자유를 찾아가는 사원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순간의 선택으로 Career를 흔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감정을 잘 다스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소개해 주고 싶습니다. 감정별로 챕터가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읽어 나갈 수 있고, 나와 공통된 소재로 공감되는 친구가 옆에서 위로해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11) 인터뷰에 응해주신 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질문은 잘 아시겠죠^^? 공식 질문입니다. 본인의 부서 "인사 기획팀은 kt의 "OOO"이다!"에 대해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인사기획팀은 kt의 ‘철인3종경기’다. 철인 3종 경기는 다양한 종목에 목표를 도달하고자 하는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데, 인사기획팀의 업무는 회사의 다양한 환경변화와 인재의 다양성 등을 고려하여 업무를 해야하고, 내부고객 만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끈기있게 장기적으로 운영하는 팀이므로 ‘철인 3종경기’라 생각합니다.


  올레 인터뷰 3탄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한 올레 인터뷰 3탄 '장가현 대리님'편! 잘 보셨나요? 장가현 대리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알찬 시간을 보냈는데요~! 즐겁게 인터뷰를 진행하다 보니, 인터뷰 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졌답니다! 장가현 대리님 인터뷰 답변 속에서 느끼고 배운점도 많아 더욱 유익했습니다. 점점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과 함께하다 보니 흥미진진해 지는데요~ 올레 인터뷰와 kt 인사기획팀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올레 인터뷰에서 만나요.^^


 
 올레 인터뷰를 더 보고 싶다면?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