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입니다. 이번 갤럭시노트4는 S펜의 기능 향상과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주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강화된 S펜 기능, 새로운 카메라 기능, 자외선 센서 등 더욱 편리해지고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온 갤럭시노트4의 기능에 대해서 지금부터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펜과 같은 느낌으로, S펜의 놀라운 발전!

이번 갤럭시노트4에 탑재되어 있는 S펜은 실제 펜과 같은 느낌을 최대한 주기 위해 기존 노트 시리즈의 필압 1024단계를 2048단계로 늘려 S펜의 인식을 강화했고, 캘리그라피를 탑재하여 손글씨 기능을 더욱 부각시켰으며, 전작과 다르게 에어 커맨드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에어 커맨드는 노트 오른쪽 하단의 펜을 뽑거나, S펜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는 기능이며 이 기능에 액션메모, 스마트 셀렉트, 이미지 클립, 캡쳐 후 쓰기 기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 펜 인식 단계가 강화되어 더욱 ‘노트’스러워진, 액션 메모와 캡쳐 후 쓰기!


갤럭시노트3에 탑재되었던 액션 메모와 캡쳐 후 쓰기 기능은 정말 종이에 펜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기능으로 진화했습니다. 액션 메모는 필자의 악필을 이겨낼 정도로 글자 인식이 좋아진 것을 볼 수 있고 캡쳐 후 쓰기는 어떠한 펜으로 그림을 그려도 실제 펜처럼 느낌을 살려 낼 수 있는 기능으로 진화했습니다.


2) 내 화면의 정보를 바로 공유하자! 스마트 셀렉트!




페이스북 또는 인터넷을 보다가 웃기거나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했는데! 바로 복사가 안됐던 경험 한 번 씩 있으시죠?! 그렇다면 이제는 당장 펜을 뽑으세요! 갤럭시노트4에는 펜을 뽑아 네모를 그려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 스마트 셀렉트가 있습니다. 단순 캡쳐가 아니라 글씨를 추출해서 글씨만 공유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들은 모아두고 S노트나 다른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스마트 셀렉트' 기능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3) 가위? 칼? 필요없이 이제는 화면을 자른다. 이미지 클립!




더 이상 화면을 캡쳐하고 이미지를 편집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S노트에 쓸 이미지 사진을 SNS에서 찾았다 싶으면 바로 펜을 뽑아서 이미지 클립을 실행시킵니다. 가위나 칼로 잡지 사진을 잘라서 스크랩북에 넣는 것처럼 노트에서도 S펜으로 편리하게 S노트에 넣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미지 클립' 기능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더 넓은, 더 많이 함께 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의 강화!

갤럭시노트4는 16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37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서 출시됩니다. 하지만 기계적인 스펙뿐만 업그레이드된 게 아니라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4의 새로운 카메라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Wide 셀피 기능!


Wide 셀피 기능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해서 ‘파노라마’ 같이 양 옆으로 핸드폰을 움직여서 화면에 다 나오지 못하는 사람들까지 잡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과 같습니다. 여기서! Wide 셀피 기능은 전면 카메라만 설정이 된다는 사실은 잊지 마세요!


Wide 셀피로 찍은 사진은 이렇게 저장이 됩니다. 기존보다 훨씬 넓은 범위를 찍을 수 있음을 느끼실 수 있겠죠?


2) 심박측정(HRM)센서를 사용한 손쉬운 셀피(Selfie)


갤럭시노트 라인업들은 기존 갤럭시S 라인업과는 다르게 크기가 조금 큰 편이라서 셀피(셀프 카메라)를 찍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심박 측정 센서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셀피를 찍을 때 뒤에 센서에 손가락을 올려두면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손가락을 인식을 하고 1초 정도 뒤에 사진이 찍힙니다.


내 피부을 지켜주는 자외선 센서!


최신 IT 트렌드가 건강(Health)에 치우친 이유인지 이번 갤럭시노트4에는 자외선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자외선센서를 통해서 외출을 나가기 전에 인터넷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있는 자리에서 자외선 지수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센서는 심박측정(HRM)센서 바로 옆에 위치해있으며, 측정하는 방법은 [S헬스] > [자외선] 메뉴에 접근해서 자외선 센서를 하늘로 향하게 두면 자동으로 측정이 완료됩니다.


▶ 갤럭시노트4 주문하기



▼ 갤럭시노트4 리뷰 #1  '스펙과 디자인편' 바로가기 


지금까지 갤럭시노트4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발전해나가는 S펜 기능과 우리 생활의 일부로 들어오는 스마트폰의 장점들을 잘 살려서 진화해가는 갤럭시노트! 펜과 스마트 기기의 결합을 보여준 삼성! 앞으로의 진화는 어떤 방향일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