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45억 아시아인의 대축제가 인천에서 열린 덕분에 인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인천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연인, 가족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준비한 내용입니다. KT 내비와 함께 오랜 역사를 간직한 항구 도시인 인천으로 가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색적인 인천 차이나타운과 요즘 제철이라는 소래포구 대하! 인천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즐기고 왔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추천하고 싶은 인천 데이트코스! 지금 바로 스마트 여행기와 함께 떠나볼까요?




가을맞이 인천 데이트코스 첫 번째 장소인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이동하기 위해 KT 내비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은 KT 내비 앱을 실행한 후 목적지인 '차이나타운'을 검색해주세요!



KT 내비 검색 결과 경기도 광명에서 목적지까지 36분의 예상 소요시간이 나왔는데요~ 그 외 선택 경로의 최저가 주요소 안내, 대중교통 안내와 경유지 추가/삭제 등 다양한 KT 내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 여행기에서는 추천경로 1로 안내받으며 출발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KT 내비와 함께 인천 가을 여행을 떠나볼까요?






인천 차이나타운에 도착했습니다. 날씨 좋은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도 아주 많았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은 1993년 인천항이 개항된 이후 중국인들이 모여 살면서 중국의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곳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이국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 장소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중국의 문화와 먹거리,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인천 차이나타운 구석구석 구경을 시작해볼까요?



 



마치 중국 거리에 온 듯 화려한 붉은색 간판들이 눈에 띕니다. 음식점 앞에 사람들로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었는데요~ 또한 음식점 마다 선수단 여러분을 환영한다는 문구도 종종 볼 수 있었답니다!




차이나타운의 대표 포토존입니다. 만두속에 쏙 앉아 사진 찍거나, 짜장면과 함께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차이나타운에 가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필수 포토존이 아닐까 싶습니다.


 






발길따라 걷다 보니 도착한 짜장면 박물관!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짜장면 박물관'은 1908년 지어진 중국집인 '공화춘'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고 합니다~ 어느덧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박물관이 된 짜장면 박물관입니다.





짜장면 박물관 입장 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 전시실에서는 짜장면 탄생과 역사적 배경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당시의 상황을 연출한 모형들이 인상 깊었는데요~ 노동자들이 잠시 쉬며 짜장면으로 점심을 해결하는 장면입니다. 




옛 추억에 잠기는 한 장면! 바로 졸업식 후 가족과 함께 짜장면집에서 외식하는 모습을 연출한 모형입니다~ 1970년대의 중국 음식점 풍경인데요. 어떠신가요?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진 않나요? 그 외 짜장면 만드는 모습, 짜장면 배달을 위한 철가방의 변천사 등등 짧지만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대별 짜장면의 변천사와 짜장면 조리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공간입니다. 곳곳을 구경하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짜장면 박물관에서 짜장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난 후 짜장면 한 그릇 맛보러 가는 것도 차이나타운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경 후 인천 차이나타운의 맛집에서 화덕 만두를 맛보았습니다. 화덕 만두는 항아리옹기 안쪽 벽면에 만두를 붙인 후 불을 지펴 구워내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알차고 부드러웠는데요~ 종류로는 고기, 단호박, 고구마, 팥이 있었습니다. 그 중 고구마와 고기 화덕 만두를 선택해 구경하며 허기졌던 배를 달랬습니다.









제철인 대하를 맛보기 위해 인천 소래포구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있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는 꽃게, 새우, 젓갈 등 다양한 수산물이 있는데요~ 대하를 맛보기 전에 싱싱한 수산물 구경에 나섰습니다! 전어 굽는 냄새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 전어도 보이네요.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대하! 대하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가나며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드디어 소래포구에서 가을 제철인 대하구이를 맛보았는데요~ 싱싱한 대하를 포장해 갈 수도 있고, 이렇게 바로 음식점에서 대하구이로 드실 수도 있답니다.




고소하고 입에 착~ 붙는 통통한 대하구이! 제철인 대하구이를 드시러 온 손님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인천의 먹거리인 소래포구 대하구이로 인천 데이트코스를 마무리했는데요! 선선한 가을 날씨와 맛있는 음식 덕분에 더욱 즐거웠습니다^^ 지금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아인의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인천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스마트 여행기에서 추천해드린 코스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계획하시길 바랄게요^^


● 제14회 인천 소래포구축제!


10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인천 소래포구에서 '제14회 인천 소래포구축제'가 진행됩니다!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와 소래습지 생태공원 일원에서 진행하는 소래포구 축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축하공연,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 인천소래포구축제 바로가기



  서울근교 여행코스! [▼바로가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