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선선한 가을로 접어들며 푸른 하늘과 붉게 물든 단풍을 만끽하기 위해 가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훌쩍 떠나고 싶을 만큼 맑은 날씨에 1박 2일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한 내용! 스마트 여행기에서 파란 하늘과 맑은 공기, 푸른 초원이 있는 청정지역! 대관령 삼양목장 양떼목장으로 스마트한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강원도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을 만큼 좋았는데요! 그럼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오늘의 목적지는 강원도 평창입니다! 평창까지 올레navi와 함께 할 예정인데요~ 올레navi 앱을 실행한 후 목적지인 '대관령 삼양목장'을 검색합니다. 자동으로 추천경로가 뜨는데요~ 확인 후 '안내 시작'을 눌러 출발합니다. olleh navi는 무료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앱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택 경로에 대한 대중교통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모의주행으로 미리 확인도 가능한데요~ 무엇보다 최저가 주유소와 유가정보가 안내되니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가을 강원도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올레navi와 함께 오늘의 목적지 대관령 삼양목장으로 출발합니다!

동양최대의 600여만평 목가적 초원지대인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에 도착했습니다. 목적지까지 이동하면서 점점 붉게 물들고 있는 단풍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시원한 바람 맞으며 한 드라이브도 정말 좋았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입구에서 다음과 같은 에코그린 캠퍼스 안내도와 입장료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를 결제하고, 본격적으로 구경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에코 그린캠퍼스'에 도착하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걸어서 이동하거나, 목장 안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구경하셔야 한답니다. 바로 목장의 청정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인데요~ 목장 안에서 자동차가 통제되기 때문에 더욱 여유 있고 자유로운 구경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목장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코스를 대략 확인한 후 이동 경로를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셔틀버스 정류장에 넓~은 삼양목장 관광을 도와줄 버스가 도착해있습니다.^^ 버스 출발 시간을 확인하신 후 맞춰 타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제 버스를 타고 구경 시작합니다!

목장 내 셔틀버스를 타고 해발 1140m, 정상의 '동해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펼쳐진 광경에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아름다운 삼양목장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바람을 동력으로 빙글빙글 회전하고 있는 풍력발전기들도 멋있었답니다~!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 차가 심하니 두꺼운 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대관령 삼양목장에서 가장 멋있었던 장소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좋았던 동해전망대! 선선한 가을 날씨 덕분에 더욱 좋았답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강릉 시내 및 주문진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던 하얀 풍력발전기! 큰 풍력발전기를 바로 앞에서 보니 새로웠고, 풍경은 정말 이국적이었습니다. 동해전망대는 계속 머물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웠는데요~ 아쉽지만,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좀 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그다음 셔틀버스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를 타고 2002년에 개봉했던 영화 연애소설 촬영지에 잠시 들렸다, '소 방목지'에 내렸습니다! 푸른 초원 위에 소떼들이 자유롭게 있었는데요~ 소를 바로 앞에서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유난히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끼리와도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소 방목지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코스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걸어서 약 40분 이상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산책 겸 걸어도 괜찮을 것 같아 함께 이동했던 셔틀버스를 보내고 걷기 시작했답니다. 각 주요 장소마다 버스정류장이 있어 버스를 이용하거나 걷거나! 자유롭게 가능하니 계획을 세워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버스 운행 시간은 꼭 확인해 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여유 있게 산책하며 구경해 볼까요?

사진도 찍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걷다 보니! '양 방목장'까지 왔습니다~ 또 한 번 무리 지어 다니는 소떼와 양 떼들을 만났는데요! 길을 걷다 넓은 초원 위 자유로운 동물들을 만나니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았습니다.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양 떼들! 저~ 멀리에는 가까이에서 보던 하얀 풍력발전기의 모습이 보인답니다. 정말 이국적이었던 풍경! 제대로 된 가을 여행 온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여름과 눈이 덮이는 겨울에는 어떤 풍경이 펼쳐질지 기대도 됐구요!

양들에게 직접 먹이도 주며 가까이에서 만났습니다~ 양 떼 몰이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양 방목장 옆에는 강인한 생명력을 보유한 '타조 방목장'이 있습니다.

'마음의 휴식'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장소라고 느꼈던 대관령 삼양목장 에코 그린캠퍼스! 지금쯤 가면 더욱 붉게 물든 단풍들이 반겨줄 것 같은데요~ 아이와 함께,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막바지 가을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 어떨까요?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로 꼽힐 만큼 넓은 대자연이 주는 기쁨을 느꼈던 여행이었습니다. 맑은 공기 마시며 강원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가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가을 하면 단풍축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14 단풍 절정시기와, 가을 축제 일정 참고하시고 더욱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랄게요!

2014 단풍 절정시기
 북한산(10월 28일), 치악산(10월 25일), 월악산(10월 26일), 속리산(10월 30일), 계룡산(10월 27일)
 팔공산(10월 28일), 가야산(10월 28일), 내장산(11월 7일), 무등산(11월 3일), 한라산(11월 1일)

민둥산 억새꽃 축제

전남 함평군

2014.10.24~2014.11.09

"주말에 뭐하지" 고민된다면? [▼바로가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