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즈와는 확 달라진 디자인으로 출시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디자인 혁신 뿐 아니라, 사용자를 고려하는 기능들도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사진전문가! 카메라 기능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은 카메라 기능인데요. ‘아이폰 카메라 사진전’이 개최가 될 정도로 기존부터 카메라의 성능이 뛰어났던 아이폰 시리즈! 이번 아이폰6에서도 뛰어난 성능은 물론, 새로운 카메라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켰답니다! 그럼 아이폰6 카메라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역동적인 움직임도 캐치해낸다. '슬로모션'


아이폰6에서는 기존의 아이폰5s와 같이 슬로모션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다른 점은, 아이폰6는 슬로모션의 프레임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5s는 120FPS까지 지원하였지만, 아이폰6는 2배의 프레임인 240FPS까지 지원합니다.) 

 

슬로모션의 기능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이 원하는 부분을 슬로우 모션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영상은 슬로모션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 흘러가는 영화의 한 장면처럼, '타임랩스'


타입랩스는 찍어놓은 영상을 빠르게 앞으로 감는 영상 기술로 iOS8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며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에도 추가되었습니다. 흘러가는 영화의 한 장면처럼 만들 수 있는 '타임랩스' 기능은 앞으로 스마트폰 영화제 등에서 새로운 촬영기법으로 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대세에 맞게끔 진화한 '셀프 카메라 타이머'


아이폰 6의 향상된 '셀프 카메라' 기능으로 이제는 더 편리하게 셀카를 찍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초, 10초 타이머를 설정해서 셀프 카메라를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속으로 여러 장의 셀카를 찍을 수 있답니다! 요즘 유행하는 셀카봉을 이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섬세한 변화, 아이폰6 조작방법

새로운 아이폰, 그리고 새로운 iOS가 나올 때마다 애플에서는 Assistive touch 등의 사용자들을 위한 편리하고 새로운 기능을 하나씩 추가하곤 합니다. 이번 아이폰6는 어떤 새로운 기능과 조작방법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큰 화면이 불편할지 모르는 사용자들을 위한, '한 손 조작모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의 크기입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각각 4.7인치와 5.5인치 화면크기로 커짐에 따라 큰 화면이 불편할지 모르는 사용자들을 위해 '한 손 조작모드'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추가된 이 조작방법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접근성]의 단계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한 후에는 홈 버튼을 가볍게 두번 연속으로 터치하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엄지 손가락이 위 쪽에 닿지 않는 경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 이제는 비서가 아니라 말동무, 'Siri 강화'


말동무처럼 점점 진화하는 Siri에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ir'와 음악 검색 사이트 'SHAZAM'이 손을 잡아 바로 주변에서 들리는 음악을 Siri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Siri]에 들어가서 활성화를 해 준 뒤, Siri를 호출하고 ‘이 노래 찾아줘’라고 말을 입력하면 현재 들리는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Siri 설정에 들어가면 'Hey siri(=siri야)'라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충전하고 있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음성으로 편리하게 Siri를 호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iCloud 백업 및 충전 중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편리할 것 같네요~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진화하는 iPhone 6


새롭게 출시한 iOS8을 탑재한 아이폰6의 경우에는 기존과는 다르게 조금씩 개방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변화한 아이폰의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한 눈에 알아보자! '알림센터 위젯 추가'


아이폰에서 위젯이 지원된다는 소리에 아이폰6의 기능들을 천천히 살펴보다 발견한 기능입니다. 상단의 알림센터에 추가로 위젯을 설치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기존 알림센터에서 [오늘] / [알림]탭 두 가지의 탭 중 [오늘]의 하단 쪽에서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앱의 위젯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게 되면 알림센터에서 바로 그 앱을 들어갈 수 있고 그 앱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위젯 등록은 '알림센터 위젯'을 지원하는 앱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았다! '건강 기능'


사람들의 건강관리 시스템이 이제는 점점 필수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추가되어,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 및 주변 기기들에는 건강 기능이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6는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를 통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와치나 다른 웨어러블 기기들은 물론, 그 외에도 건강 앱과 연동한 서드파티 앱을 사용하면 건강 앱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새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iOS8을 장착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업데이트된 기능들은 약 60가지라고 합니다. 이런 기능들을 알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활용을 100% 해야 다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화제의 신작 아이폰6, 6플러스를 기대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한 또 하나의 팁이 되길 바라면서 이상 올레스마트지니어스였습니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리뷰 바로가기 (▼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