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 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기술인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갤럭시 노트 엣지'를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갤럭시 노트4와 마찬가지로 2014 삼성 언팩 시즌2 행사에서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던 제품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노트 엣지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노트 엣지의 디자인

'갤럭시 노트 엣지'의 디자인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눈에 띄게 다른 점을 이야기하자면 오른쪽의 '엣지 스크린(Edge screen)' 부분입니다.


기존의 갤럭시노트4의 기능들이 최대한 구동될 수 있게 부품들이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S 펜부터 지문인식, 뒷면의 심장박동 센서(HRM)까지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방금 언급했던 '엣지 스크린'의 경우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극대화해서 탑재되었습니다. 기기의 측면에 위치하여 있으며 이 ‘엣지 스크린’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면서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엣지 스크린의 활용은 뒤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갤럭시 노트 엣지(SM-N915K)

디스플레이

 5.65" QHD 슈퍼 아몰레드(2,560X1,440+160)

 네트워크/CPU

 LTE(Cat.6) / 옥타코어(1.9GHz쿼드+1.3GHz쿼드)

 메모리

 3GB RAM, 32GB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 Micro SD 128GB 확장가능)

 카메라

 후면 1,600만 화소(OIS 장착) / 전면 370만 화소

 배터리

 3,000mAh(착탈식 1개)

 OS

 안드로이드 4.4(Kitkat)

 색상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총 2종)

갤럭시 노트 엣지의 스펙은 갤럭시 노트4와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배터리 양이 다소 감소하였으나, 급속 충전기능은 갤럭시노트4와 같이 탑재되어 있습니다.(급속 충전기능은 별도 환경에서 제공).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 부분인데요~ 디스플레이가 0.05인치 정도 줄어들었지만, QHD +S 아몰레드로 깊은 명암비를 살리는 S 아몰레드에 생생한 색채 표현력이 더해져서 차원이 다른 화질을 보여줍니다.



또 하나의 '엣지', 노트 엣지만의 기능

갤럭시 노트 엣지에는 갤럭시 노트4의 기능들이 그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S 펜의 에어커맨드부터 시작해서 뛰어난 카메라 기능들, S 헬스 등 기존의 노트 계열의 기능들이 탑재됨과 동시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S펜을 엣지에서도 즐기자!

갤럭시 노트 엣지는 같은 노트 계열 제품으로 ‘S 펜의 에어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종이를 스크랩하듯 가위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클립, 악필도 인식하는 액션메모,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스크랩해서 글씨까지 인식 가능한 스마트 셀렉트, 지금 화면을 캡쳐해서 메모할 수 있는 캡쳐 후 쓰기 등 S펜의 기능들을 노트 엣지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에 탑재된 S펜은 2048단계 필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섬세하게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켈리 그라피 글씨체 기능이 있어 이제 S펜을 통해 악필인 분들도 고민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를 엣지있게 즐기자!

갤럭시 노트 엣지의 카메라는 후면 1600만화소, 전면 370만 화소 그리고 손 떨림을 잡아주는 스마트 OIS탑재가 되었습니다. 특히 전면카메라는 화소만 높아진 것이 아닌 F1.9의 조리개값으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밝은 사진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카메라의 인터페이스도 엣지 있게 변화하였습니다. 모든 단말기의 정면 디스플레이에 있던 촬영 버튼이나 설정버튼이 모두 ‘엣지 스크린’으로 옭겨져 카메라를 찍기가 더욱 쉽고 편리해졌습니다. 이 외 전면 카메라도 강화되었는데요~ 이제는 전면 카메라로 와이드 셀프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대세인 셀카봉이 따로 없어도 카메라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기존에 좁은 공간만 찍을 수밖에 없어서 불편했던 셀카 기능이  120도의 넓어진 화각 제공으로 여러 명의 사람들, 그리고 넓은 공간을 사진에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한 그 이상의 혁신, '엣지 스크린'

갤럭시 노트 엣지에서 가장 눈에 띈 장점은 바로 ‘엣지 스크린’입니다. 과연 커브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어떤 식으로 활용했는지 지금부터 ‘엣지 스크린’에 대해서 자세하게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화면을 더 와이드(Wide)하게, '엣지 스크린'

어떤 식으로 사이드쪽에 생긴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갤럭시 노트 엣지는 색다른 대답을 던져주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이 잠금 되어 있을 때에는 잠금 화면과는 다르게 엣지스크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인 하단 메뉴들이 옆으로 이동하게 되어서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엣지 스크린에 들어갈 수 있는 앱의 개수는 20개로 홈 화면에 폴더를 사용하거나 여러 어플들을 이리저리 위치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180도 화면 전환 기능


180도 회전 기능은 엣지스크린에서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갤럭시노트 엣지를 사용할 때 양손에서 모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추가 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정면에 위치한 디스플레이가 엣지를 잡는 방향에 따라 180도 회전하는 것) 


이뿐만이 아니라 Interruption-free view기능으로 문자나 SNS등 알림이 뜨는 것도 ‘엣지 스크린’으로 이동되어서 게임이나 영상을 보고 있을 때에 방해없이 풀 화면으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 엣지 스크린의 색다른 접근과 기능

위에 설명한 기능 외에도 엣지스크린으로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스크린의 상단부분을 누르게 되면 여러 도구가 뜨는데요~ 이 부분을 ‘빠른 도구’라고 부릅니다. '빠른 도구' 기능에는 스탑워치나 손전등, 타이머, 자 등 생활 기능들을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엣지 스크린은 최대 7개까지 화면을 설정할 수 있어서 홈 화면처럼 왼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넘기면 여러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엣지스크린을 통해서 올레 고객센터나 멤버십 등 어플이 정렬된 패널이라던지, 주식정보, 스포츠 경기 등을 쉽게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외의 패널들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은 다운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은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야간 시계’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야간 시계는 시간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이 잠겨진 상태에서 엣지스크린을 통해서 시계를 볼 수 있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별도 시간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이 잠겨진 상태에서 시계를 자연스럽게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평상 시 잠을 자다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불편했던 경험을 떠오르게 했던 재미난 기능 이었습니다. 

▶ 갤럭시 노트 엣지 주문하기

▼ 갤럭시 노트 엣지 출시! 바로가기 클릭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와 함께 갤럭시 노트 엣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해석을 측면 디스플레이 쪽으로 옮겨서 생각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도전이자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엣지 스크린을 통한 여러 활용 방법뿐만 아니라 기존의 메탈프레임의 디자인을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디자인적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