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모바일 유저 여려분,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올레모바일 블로그의 새로운 변화 중 하나, '소셜댓글'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뜨거운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SNS. 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은 더 빠르게, 더 스마트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블로그 내의 댓글을 더 재미있고 스마트하게 달 수 있는 소셜댓글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제 더 많이, 더 넓게, 올레모바일 블로그에서 소통하세요.

올레모바일 블로그의 소셜댓글 서비스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ID로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오픈 댓글 서비스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작성된 댓글을 동시에 여러분이 선택한 SNS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소셜댓글을 통해 포스트 하단에만 머물러있던 댓글을 SNS로 보내 친구들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어 보세요.


1. 사용하는 SNS로 로그인하기


좌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트위터, 페이스북 중 하나의 ID로 로그인하세요.

하지만 올레 모바일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소셜댓글 서비스는, 트위터, 페이스북 중 하나 이상의 SNS의 ID를 갖고있지 않는 분들은, 비회원으로 댓글작성이 불가능하답니다. 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하나의 SNS ID로 다른 SNS 계정까지 편리한 로그인


올레모바일 블로그가 제공하는 소셜댓글 서비스는, 최초 로그인 시 트위터, 페이스북 2개 모든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시면, 다음 로그인 부터는 하나의 ID로만 로그인해도 다른 SNS 계정까지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겠죠? ^^



3. 대표계정으로 설정하기 / 특정 SNS로 글 보내지 않기 / 선택한 계정만 로그아웃하기


소셜댓글 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콘 하단에 다음과 같은 메뉴가 출력됩니다.



- 대표계정은 해당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남아있는 댓글의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전송버튼으로 개별 SNS의 댓글 전송여부를 선택해주세요. 모든 SNS로 댓글을 전송할 수도 있고 몇 개만 골라 보낼 수도, 전부 보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로그아웃버튼은 선택한 계정만 로그아웃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우측 전체로그아욱 버튼을 클릭해  한꺼번에 로그아웃 하실 수도 있습니다.


4. 추천, 반대기능 활용하기 / 달려있는 댓글에 댓댓글 달기


공감 가는 댓글에는 추천, 다르게 생각하는 댓글에는 반대를 눌러주세요.

여러분이 의견이 반영된 댓글을 최신순, 추천순, 반대순으로 정렬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댓글달기를 눌러 댓글에 댓댓글을 달아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댓글은 사용자들이 블로그 해당 포스팅에 접속해 아래 부분에서만 댓글을 작성할 수만 있었습니다.
아래의 경우처럼 덧글을 작성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셜댓글은 트위터,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통해 기존의 댓글과는 다른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댓글로 쓴 글을 트위터로도 보내고, 페이스북에서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댓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어렵지만 딱 한 번만 사용해보면 '아, 이런 게 왜 진작 없었을까?' 싶어지실 거라고 올레모바일 블로그팀은 확신한답니다! 소셜댓글을 통해 보다 활발하고 긍정적인 댓글 문화의 정착과 소통- 무척 기대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올레모바일 블로그의 댓글 정책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게요. 


올레모바일 블로그에서 소셜댓글을 도입한 이유는, 이를 통해 보다 활발한, 그리고 책임감 있는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란 믿음 때문입니다. 다른 방문자 분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댓글이 적을 수록, 이 곳이 진정 스마트폰 유저분들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텐데요. 따라서 상업적 목적으로 게시된 댓글, 근거없는 비방과 명예훼손의 소지가 있는 댓글은 블로그팀의 신중한 판단에 따라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건강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올레모바일 블로그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