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최근 '메르스'라 불리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국민안전처에서 알린 '메르스'를 예방하는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실천하기 쉬운 방법이 바로 '손 씻기'라고 해요. 아무래도 각종 바이러스가 손을 통해 가장 빠르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항상 손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온종일 함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마트폰! 우리 손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인 스마트폰에 화장실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서식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실제로 독감 접촉감염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스마트폰'이 꼽히기도 했지만, 막상 스마트폰 청결 관리엔 소홀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우리 손에 늘 쥐고, 사용하는 만큼 청결 관리도 중요하겠죠? 메르스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지금부터 <메르스 예방을 위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_^

아침에 일어나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알람을 끄는 것부터 시작하여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은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스마트폰에는 공중화장실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서식한다고 하는데요~ 많은 세균이 사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액정을 얼굴에 접촉하거나, 스마트폰을 만졌던 손으로 다른 간식을 먹는 행동을 하곤 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올레 스마트 Tip,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통해 앞으로는 청결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매일 터치하는 스마트폰 액정에는 세균이 많아 통화 시 스마트폰을 얼굴에 직접 접촉하는 것보다는, 이어폰을 연결하여 통화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보관 시에 각종 물품을 보관하는 가방 속보다는 외투 주머니 안에 보관하는 것이 더욱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 외출 후 손 닦기, 세균이 많은 화장실에 갈 때에는 스마트폰 놓고 가기 등의 기본적인 것이지만 막상 실천하기에는 어려운 항목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 스마트폰 세척 방법에 대한 내용까지 숙지하여 앞으로는! 더욱 올바르고 청결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한 조사를 따르면 독감의 주요 감염 경로로 스마트폰을 지목할 정도로 스마트폰은 병균과 박테리아 등 세균을 옮기는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 액정의 세균을 닦아내고,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세균 덩어리인 스마트폰 액정을 청결하게 세척하는 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액정 청소를 위한 준비물입니다! 렌즈 세척액과 물티슈,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독용 에탄올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액정과 케이스, 이어폰, 충전 USB 케이블을 깨끗하게 세척해 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케이스 '물' 세척 (젤리 케이스 또는 플라스틱만)


손을 자주 닦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스마트폰을 보호하고 있는 케이스 세척도 중요하답니다! 스마트폰은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물로 세척하는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지만 사용하는 케이스는 물 세척을 할 수 있답니다. 단 케이스 종류에 따라 물 세척 가능 여부도 달라지는데요~ 젤리, 플라스틱 케이스일 경우에만 물 세척이 가능하며 케이스 분리 후 밖과 안쪽까지 꼼꼼하게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보호 케이스를 분리해 주세요. 그 후 흐르는 물과 세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겉과 안쪽의 이물질을 꼼꼼하게 세척해 줍니다. 세제를 꼭 사용할 필요는 없고, 흐르는 물로 닦아내도 적당히 깨끗해 진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의 물을 말끔히 털어낸 뒤, 깨끗한 곳에 올려놓고 말려줍니다. 케이스가 뽀송뽀송하게 마른 후 스마트폰에 다시 끼워주세요!


2. 스마트폰 액정 '물티슈' 세척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물티슈를 이용하여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구석구석 낀 오래된 먼지까지 제거해주면 스마트폰 액정이 쾌적한 상태가 되는데요~ 단! 물티슈의 액체 성분이 세정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자주 닦아내는 것보다는 가끔, 너무 이물질이 묻어있다 싶을 때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마트폰 액정 '렌즈 세척액' 세척



렌즈 세척액을 이용하여 세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지 또는 화장 솜, 안경 닦는 부드러운 천에 세척액을 묻혀주세요! 그 후 슬슬 문질러 닦아주면 됩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렌즈 세척액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주기적으로 닦아, 청결하게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4. 스마트폰 액정 '약국 에탄올' 세척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소독용 에탄올입니다. 휴지나 화장 솜 또는 천에 에탄올을 살짝 묻혀 구석구석 닦아주면 먼지가 묻어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지보다는 부드러운 화장 솜이 더욱 잘 닦이며, 면봉으로는 구석구석! 쉽게 제거할 수 없는 먼지를 없애주어 쾌적한 상태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케이스나 도색된 부분은 녹거나 변색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5. 함께 휴대하는 스마트폰 이어폰과 충전 USB 케이블도 꼼꼼하게!


스마트폰 세척도 중요하지만, 스마트폰 못지않게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도 청결이 중요합니다. 위 방법과 동일하게 물티슈, 렌즈 세척액, 약국 에탄올을 이용하여 깔끔히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그 중의 대표로 에탄올을 이용하여 세척해보았습니다.

때가 타서 지저분해진 이어폰 줄을 소독용 에탄올 소량을 묻힌 휴지로 살~살 닦아내니, 다음과 같은 상당량의 먼지가 묻어나왔습니다. 항상 휴대하는 만큼 많은 이물질이 묻어져 있는데요~ 소독용 에탄올 소량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먼지를 제거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이시나요? 닦기 전과 닦은 후가 확연히 비교되는데요! 세척하고 나니 때도 없어지고, 더욱 더 뽀송뽀송해졌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