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ifr

KT, 올레tv로 임자도 어르신 안전 지키기 나선다!



▼ 올레tv 안부 알림 프로젝트 편 ▼ 

▶ KT, 전남 임자도에서 홀로 사는 노인 대상 ‘안부 알림 tv 프로젝트’ 시행
▶ 올레tv가 켜지거나 24시간 이상 작동되지 않을 때 지정자에게 메시지 발신, 안부 확인과 보살핌 가능

가족이나 보호자 없이 홀로 살며 각종 사고에 노출된 노인들의 안전보호를 위해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안부 알림 tv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에 혼자 거주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시범 운영 중인 ‘올레tv 안부 알리미’를 이용하면 IPTV 서비스인 올레tv가 켜지거나 24시간 이상 작동되지 않을 경우, 지정된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가 발신돼 TV 이용자의 안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KT는 이 서비스를 활용한 노인들의 보살핌을 지원합니다. 임자면 사무소와 협력해 이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각 가구에 ‘올레tv 안부알리미’ 서비스를 무료로 설치, 운영키로 한 것입니다. 특히, KT는 가족이나 보호자가 없이 홀로 사는 노인들도 지속적인 안부 확인과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관과 연계해 생활관리사가 ‘올레tv 안부 알리미’를 통해 대상 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보살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자도는 KT가 기가 인프라와 ICT 솔루션으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의 생활을 개선하는 취지로 기획, 구축된 ‘기가 아일랜드’ 적용 지역입니다.

KT 마케팅부문 IMC 담당 신훈주 상무는 “올레tv의 업계 선도적 이미지 제고와 함께, 혼자 사는 노인들의 안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올레tv 안부 알리미’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TV를 켜는 어르신들의 생활 습관과 절묘하게 맞아, 노인 고독사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한편, KT는 지난 3월 말부터 신내 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서울 중랑구에 거주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부 알림 tv 프로젝트’를 시행 중입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