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10만 돌파


 KT, ‘데이터 선택 요금 시대’, 가정에선 ‘기가 와이파이 홈’이 필수
▶ 밖에서는 LTE 데이터 쓰고, 집에서는 기가급 속도의 무제한 데이터 이용
▶ G4 등 최신 스마트폰에 ‘와이파이 자동 연결’ 기능 탑재, 고객 편의 강화


통신 서비스 이용자 사이에 최근 ‘데이터 알뜰하게 이용하기’가 주된 관심사인 가운데, ‘가정용 와이파이’에 대한 인기가 뜨겁습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가정용 와이파이 서비스인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olleh GiGA WiFi home)’의 가입자 수가 출시 3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는데요!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은 가정에서 최대 867M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는 ‘기가 와이파이 홈’을 통해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대용량의 모바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요금제가 필요한 만큼 데이터를 골라 쓰는 ‘데이터 선택’ 형태로 재편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가정에서는 추가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이 필수재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최근 실시한 ‘모바일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는 장소로 ‘가정(92.4%)’이 첫 손에 꼽혔으며, 모바일 인터넷 접속 방법은 ‘와이파이(83.7%)’를 가장 선호하였는데요! KT는 “모바일 인터넷 이용 패턴에 따라 당분간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에 대한 관심은 뜨거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이성환 상무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도입되면서 이용자들은 데이터를 알뜰하게 사용할 방법을 고민한다”며 “가정에서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을 통해 마음껏 기가급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KT는 올레 모바일 고객이 기가 와이파이 홈을 이용하는 경우, ‘자동연결 기능’을 신규 제공하는데요! ‘자동연결 기능’은 기가 와이파이 홈이 설치된 집 안에 들어가면 LTE폰의 와이파이 신호를 자동으로 켜지고, 이를 통해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에 접속되는 기능이랍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데이터를 아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지난 4월 출시된 LG전자 G4 단말에 우선 탑재된다. 이어 삼성 갤럭시 S6 및 향후 출시되는 최신 단말기기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올레 기가 와이파이 홈’ 가입 신청은 올레닷컴(www.olleh.com), KT 고객센터 (100번) 및 KT 지사, 대리점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와이파이 자동연결 서비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