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KT, 기가코리아사업단과 ‘5G 기반 ICT 올림픽 구현을 위한 협력 MOU’ 체결
▶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일 5G 기술구현에 한발 더 다가가


GiGA LTE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KT가 평창올림픽을 5G 올림픽으로 만들기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인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오늘(22일) 오후, KT 광화문 East 사옥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기가코리아사업단(단장 박광로, www.gkf.kr)과 ‘5G 기반 ICT 올림픽 구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기가코리아사업단은 글로벌 ICT 강국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 핵심 사업인 ‘범부처 GiGA KOREA 사업’(2013~2020년)을 추진 중인데요. KT와 기가코리아사업단은 5G 이동통신 시장과 생태계를 조기에 형성하고자 2018평창올림픽을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실감나는 5G 기반 올림픽으로 구현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였습니다. 

특히,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디바이스가 융·복합된 5G 이동통신 기술에 주력하여 홀로그램과 초다시점 등의 기술로 고객들이 현장감 있는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랍니다.

기가코리아사업단 박광로 단장은 “대한민국 대표 통신기업 KT와 국가의 핵심사업을 주도하는 기가코리아사업단이 손잡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기술을 선보이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ICT 강국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김형준 상무는 “기가코리아사업단과 함께 기가 인프라와 5G를 기반으로 전세계인들이 평창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하나된 ICT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