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데이터 부담 내려놓고, 달리는 지하철에서 HD로 야구중계 즐기세요!”



▶ KT, 다음카카오와 손잡고 지하철, 야구장에서 야구 무료방송 제공
▶ 세계 최초 상용화 eMBMS 활용,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로 고화질 방송 
▶ KT 모바일 고객은 KT위즈와 피츠버그 전 경기를 다음스포츠 통해 시청 가능


▼ olleh 기가 파워라이브 


전국 야구장과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데이터 요금을 부담하지 않고 생생한 화질의 야구 중계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손잡고, ‘다음스포츠’의 HD급 야구 중계 영상을 개인 데이터 소비 없이 시청할 수 있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olleh GiGA power-live)’를 서울, 부산 지하철 및 전국 야구장에서 서비스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는 KT가 2014년 1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eMBMS 기술이 적용된 LTE 방송 서비스로, 야구 경기장이나 콘서트장 등에 모인 수 만명의 이용자들에게 LTE 데이터를 무료로 DMB 보다 최대 10배 선명한 HD급 영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eMBMS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보유한 KT 모바일 고객은 누구나 데이터 과금 없이 무료로 고화질의 야구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국내 프로야구 ‘케이티 위즈’ 및 강정호 선수가 활약 중인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구단의 전 경기가 생중계되며, 평소 야구 중계가 없을 때는 ‘뉴스Y 라이브’가 방송됩니다.

KT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서울 지하철 2~9호선, 분당선, 신분당선과 부산 지하철 1~4호선 및 전국 6개 야구장(수원, 잠실, 목동, 인천, 대구, 마산)에서 서비스하는데요.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KT 모바일 고객은 다음스포츠, 카카오TV 내 야구 중계영상 중 ‘HD화질’을 선택하거나, 다음TV팟 앱의 라이브 메뉴에서 ‘GiGA power-live’ 아이콘이 표시된 채널을 선택해 시청하면 됩니다.

KT 마케팅부문 서비스개발본부 윤혜정 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KT 고객들이 지하철에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고화질의 국내외 야구경기 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다음카카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