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새로운 기계, 장비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얼리어답터 성향을 가진 올레토커 시아시아입니다.

저는 프리스타일 영상작가로 활동하면서 해외 및 국내 여행 여러 곳을 돌며 영상, 사진 작업을 할 일이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장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다행히도 앞서 이야기한 얼리어답터 적인 성향은 좀 더 새로운 정보를 빠르게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덕분에 재미있고 요긴한 제품을 먼저 사용하는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제가 지금까지 여행이나 촬영 현장에서 얻은 노하우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혹은 사진 영상 편집용 장비를 현장에서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여러분께 몇 가지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가장 빠른 olleh GiGA LTE처럼 스마트기기를 더욱 빠르게 사용하는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해외여행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USB 멀티 충전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태블릿, 콤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외장 스피커 등 많은 디지털 디바이스를 갖고 다니는 편인데요. 다행히도 최신 소형 디바이스 같은 경우는 대부분 규격화된 USB 충전, 전송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각자 USB 충전기를 지원하지만, 장비가 많다 보면 각자의 충전기를 갖고 다니는 것보다는 아래와 같은 USB 멀티 충전기를 하나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여행지에서의 콘센트 개수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USB 멀티 충전기는 자신만이 아니라 일행까지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죠.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나오는 멀티 USB 충전기가 있지만, 각자 포트마다 2A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한꺼번에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예전 일본 아오모리 여행 때 다양한 장비를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적은 콘센트에 상대적으로 많은 충전 기기들. 특히나 여행에서는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디바이스의 빠른 충전은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두 번째 사진은 가을 단풍 촬영으로 일본을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인데요. 저렇게 꺼내 놓고 보니 혼자서도 정말 수많은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언제나 비상용으로 하나쯤은

또한, 숙소를 떠나면서부터 전기 콘센트와는 멀어지는 여행에서 유용한 IT 기기라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외장 배터리 팩입니다. 

최근 고용량이면서도 고속 충전, 듀얼 충전이 되는 제품들이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때문에 더 짧은 시간에 휴대 기기를 재충전할 수 있고, 동시에 두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해 활용성을 배가 되게 해줍니다. 어색한 여행 일행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쉽게 큰 선심 쓸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여행지에서 온종일 움직이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추천할 만한 제품인데요! 선택 시 주의할 점은 사용하지 않아도 충전 상태가 되도록 오래 유지 되는 자연 방전이 적은 제품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더 빠른 외장 하드?

꼭 업무차 여행이 아니라도 여행 기간이 하루 이틀을 넘어가게 되면 사진이나 영상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현장에서 작업하기 위한 노트북 등의 PC는 필수입니다. 숙소에 돌아와서 백업할 수도 있지만, 야외에서 빠르게 백업하거나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혹은 가편집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까지 생기곤 하는데요. 고해상도의 수 백 장 이상의 사진이나 고해상도 영상 데이터의 경우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많다면 USB 3.0 외장 하드를 적극 추천합니다. 실제로 최근 대부분의 PC나 노트북은 USB 3.0을 지원하는데(포트 안쪽이 파란색인 경우가 대부분) 아직도 외장 하드는 USB 2.0 제품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듯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은 USB 2.0 하드, 오른쪽은 USB 3.0 하드인데요. 쉽게 구분한다면 오른쪽과 같은 단자의 모양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론만이 아니라 실제로도 큰 속도 차이가 나며, 대용량 데이터일수록 더 큰 속도 차이를 보여 주기 때문에 사진 편집이나 영상 편집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계속 주고받는다면 빠른 외장 하드는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지난 제주 드론 촬영에서 여러 촬영자의 4K 데이터를 하나의 PC로 옮기는데도 USB 2.0 타입의 메모리 카드리더기로는 몇 시간 고생하던 것을 USB 3.0 리더기로는 10여 분 만에 해결하기도 했으니까요!


더 빠르기에 여행에서 일상에서 효율적인 IT 제품들

제가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이기 때문에 포터블 한 제품들을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들을 선호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빠름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더 불필요한 시간을 아낄 수 있기에 바쁜 일상 속 누구에게나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요? 마치 kt의 GiGA LTE처럼 말이죠!


▼ GiGA LTE란?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