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여름 중에서도 가장 더운 기간을 통틀어 '삼복'이라고 부르는데요. 어제가 바로 삼복 중 첫째 복인 초복이었죠? 오랜만에 내린 비로 비교적 큰 더위 없이 지나가긴 했지만, 이제부터 정말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이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도 더운 날씨는 계속해서 쭉쭉쭉 이어지겠죠? T_T 이처럼 무더운 날씨엔 냉동실 속 얼음이 필수죠! 여름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냉동실에 얼음을 잔뜩 얼려놓곤 하는데요. 하지만 날씨가 더워질수록 얼음 사용량이 많아지고, 얼려둔 얼음도 금방 다 떨어져 버리고 맙니다. 얼음이 꼭 필요한 순간 냉장고 문을 열었더니 얼음이 없다?! 이보다 더 오싹한 상황이 있을까요. : ) 그래서 오늘 스마트 실험실에서는 GiGA LTE 속도 만큼이나 빠르게 얼음 얼리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무더운 날씨 탓에 시원한 것만 찾게 되는 여름.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물 한 잔 마시려고 냉동실 문을 열었는데, 얼음이...없...다.........! 얼음이 꽁꽁 얼려면 적어도 반나절은 기다려야 할텐데, 빠르게 얼릴 방법 없을까?! 호일을 이용해 얼음을 얼리면 기존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얼음을 얼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정말일까요? 지금부터 스마트 실험실에서 GiGA WiFi와 LTE가 만난 GiGA LTE의 속도처럼 스피드하게 얼음을 얼려보겠습니다! (^^)/


호일을 이용한 '얼음 빨리 얼리기 실험'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부터 알아봐야겠죠? 얼음이 어는 속도 비교를 위해 2개의 얼음 트레이를 준비해 주시구요. 트레이를 감쌀 호일을 준비해 주세요. 이 2가지만 있으면 실험에 필요한 준비는 끝!



본격적으로 얼음을 얼려볼게요! 얼음이 어는 속도 비교를 위해 호일을 감싸지 않은 트레이와 호일을 감싼 트레이를 각각 사용할 거예요. 두 번째 사진처럼 한쪽 트레이는 호일로 감싸 준비해 주세요. ^_^


그 다음 얼음 트레이에 물을 부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입구가 좁은 비커나 페트병을 사용하시면 쏟지 않고 편리하게 부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샤샤샥~ 물어 부어주세요! 양쪽 트레이 물의 양을 똑같이 맞춰 주어야 더욱 정확한 실험이 되겠죠? ^_^ 과연 트레이에 호일을 감싼 것만으로 얼음 어는 속도가 빨라질까요? 궁금하네요. ^_^


트레이에 물을 채웠다면 다음은 시원한 냉동 실행!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네요. ^_^ 물론 냉동실 온도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스마트 실험실에서는 3시간 동안 얼린 후 언 정도의 차이를 살펴보기로 했답니다.



째깍째깍 정확히 3시간이 흐른 후 냉동실에서 막 꺼낸 트레이의 모습이에요. 얼음 표면을 보니 딱 봐도 호일을 감싼 트레이는 얼음이 제법 꽁꽁 언 듯하고, 왼쪽의 호일을 감싸지 않은 트레이는 얼음이 덜 언 듯한 모습이죠? 투명한 얼음 밑으로 물방울이 맺혀있는 게 보이기도 하네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호일을 감싸지 않은 트레이 속 얼음부터 확인해 보았습니다. 과연 얼마나 얼었을까요? 쪼르르르... 어디서 물 흐르는 소리 안 들리시나요? ^_^; 겉으로 보기엔 제법 언 것처럼 보였는데, 막상 트레이에서 얼음을 꺼내보니 얼음이 부서지더라구요. 겉면만 얇게 얼어서 금방 부서지고 녹아내렸답니다.


다음으로 호일을 감싼 트레이에서 얼린 얼음을 살펴볼까요? 냉동실에서 막 꺼냈을 때 겉면에 성에가 찬 걸로 봐선 제법 꽁꽁 언 듯한 포스(?)를 풍겼었는데요. 트레이에서 얼음을 분리해 보니, 역시나 반듯한 모양으로 제대로 얼었더라구요. 단 3시간 만에 이렇게 얼음을 얼릴 수 있다는 게 신기했답니다. 정말이지 GiGA LTE의 속도로 스피드하게 꽁꽁 얼어버렸네요. ^_^


호일 트레이에 얼린 얼음과 그냥 트레이에 얼린 얼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왼쪽의 얼음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각진 모양의 반듯한 얼음인 반면, 오른쪽의 얼음은 거의 녹아 물이 되어버렸네요. 물의 양, 온도, 시간 등 똑같은 조건에서 얼음을 얼렸는데도 호일 트레이에서 얼린 얼음은 빠르게 얼었을까요?

● 호일을 감싼 트레이 속 얼음이 더 빨리 언 이유!

 호일의 주요 성분인 '알루미늄'은 열전도율이 굉장히 큰 금속이랍니다. 때문에 냉동실의 냉기를 아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

즉, 호일이 얼음 얼리는 시간을 단축하게 해준 역할을 한 것이네요. 올여름, 얼음을 GiGA LTE 속도로 빠르게 얼리고 싶다면 '호일'을 잊지 마세요! 이상 오늘의 스마트 실험실도 성공. (^^)/ 

※ 해당 포스팅은 스마트실험실에서 실험한 결과만으로 작성되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GiGA LTE란? 


  

   GiGA LTE의 속도가 필요한 순간!  [▼바로 가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