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붕어IQ입니다. 

최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의 IT 제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중 제 눈길을 끈
스마트폰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이 좋게 국내 사이트에서 하나, 해외 사이트에서 하나씩 소개해 볼게요. ^^


● 스위처 (switcher)



사진 출처: 와디즈

먼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바로 가기)’에서 최근에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리에 마친 ‘스위처’라는 제품입니다. 

스위처는 멀리서도 방안의 전등을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고안된 스마트홈 제품인데요. 전등 스위치 위에 스위처를 부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조명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전등 스위치까지 굳이 직접 가지 않고도 조명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말이죠.



사진 출처: 와디즈


사진 출처: 와디즈

1구 스위치 전용 제품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며, 블루투스 통신 반경은 30m 정도라고 합니다. 반경이 넓어 꽤 멀리서도 조명 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겠네요. 1회 3시간 완충하면 12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잦은 충전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스르르 잠이 들기 전 불 끄러 가는 것만큼 사소한 귀찮음이 있을까요? 이럴 때 전등 스위치에도 리모컨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보신 적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스위처가 탄생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꽤 좋은 아이디어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 피스 (PIECE)



사진 출처: 킥스타터

다음은 외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바로 가기)'에서 펀딩중인 피스(PIECE)라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많이 유통되지 않지만 듀얼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이 있죠. 사정상 2개의 회선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나 해외를 자주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아이폰의 경우는 기기 자체에서 듀얼 유심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액세서리를 이용해서 듀얼 유심을 사용하게 해주는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진 출처: 킥스타터

피스의 특징은 아이폰에 직접 손대지 않고 액세서리를 이용해서 듀얼 유심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아이폰에 피스만 페어링 시키면 언제든지 2개의 번호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죠.

다만 아쉬운 것은 피스를 이용해서 듀얼 유심을 사용할 때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전화와 문자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듀얼 유심을 사용하면서 2개의 번호로 걸려오는 번호를 구별하기 힘든 것을 쉽게 구분해주는 방법이 되기도 할 듯합니다.



사진 출처: 킥스타터

피스가 별도의 액세사리로 관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작고 얇은 사이즈로 지갑 등에도 휴대가 편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피스와 스마트폰의 거리가 멀어지면 소리가 울리기도 하고 스마트폰 찾기를 위한 호출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피스의 장점은 유심을 별도로 관리하기 때문에 유심을 장착하지 못하는 iOS 제품들에서도 유심을 이용한 전화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팟, 아이패드 등에서도 손쉽게 유심을 이용한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는 iOS만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다른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GSM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WCDMA를 주로 사용하는 국내에서도 사용이 조금 어렵습니다. 해외에서 듀얼 유심을 활용할 일이 많은 분들에게는 유용할 듯합니다.


● 유심이 아닌, 폰 한 대로 두 개의 번호를?


피스가 듀얼 유심을 사용하게 해줘서 2개의 번호를 이용하게 하는 제품이라면 kt의 서비스 중에는 한 대의 폰에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투폰 서비스가 있습니다.


상품명

월정액

상세 혜택 

투폰 서비스 

4,400
→ 첫 달 110원
가입일 포함 30일 이후 정상가(4,400원) 전환

 - 두 개의 전화번호에 대한 음성/문자 수신&발신
 - 
전화번호 별 연락처 및 메시지 분리 사용
 - 
원폰(P)/투폰(B) 각각 앱 설치 및 사용

※ 표 안의 금액은 부가세 포함 가격

2015년 7월에 발표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유심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통신사에서 투넘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듀얼유심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월 부가세 포함 4,400원으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심을 이용해서 회선을 굳이 만들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서비스입니다. 

▶올레 투폰 자세히 보기


다만 지원기기가 현재는 한정되어 있어 LG G4에서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8~9월 중으로 삼성 등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2개의 번호를 독립적으로 사용하면서 폰의 기능을 공유한다거나 하나의 번호를 중심으로 사용하면서 다른 번호의 수신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 등은 상당히 유용하게 느껴집니다.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스마트폰과 연관지어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유용한 아이디어 상품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듯합니다. 앞으로 어떤 기발한 상품이 우릴 놀라게 만들어줄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올레토커 붕어IQ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