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정민파파입니다! 

최근 쿡방 트렌드에 따라 집밥 백선생의 인기가 높아서 방송 후 따라 만드시는 분들이 많죠! 따스함을 간직할 수 있는 한 끼 식사의 매력은 어떻게 보면 우리가 누군가와 나누고 싶은 정성과 사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밥 한 공기와 두부 한 모의 간단한 재료로 GiGA LTE처럼 빠르고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가족들과 같이 만들어 식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기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고 성인병 예방이나 저칼로리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서 평소 온 가족이 섭취하면 건강을 지키기에 좋습니다. 특히 두부밥은 평소 콩이나 두부를 잘 먹지 않은 아이들도 즐겨 먹을 수 있는 집밥 레시피라는 점에서 좋은데요. ^^

먼저 두부밥을 만들기 위해서 두부를 사진처럼 가로세로 약 5~7mm로 잘라서 준비하고 대파도 깨끗이 씻어서 두부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따뜻한 밥은 먹고 싶은데 아침에 밥을 새로 지을 시간이 없을 경우를 대비해서 저녁에 밥을 한 뒤에 공기에 개별로 랩을 씌워서 담아 냉동 보관이나 냉장 보관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해동만 하면 GiGA LTE 속도처럼 빠르게, 바로 한 밥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에서 딱 1분 30초~ 2분만 돌리면 집밥의 핵심인 밥도 준비 완료!


팬을 달구고 나고 기름을 두른 후에 준비해둔 두부를 넣고 겉이 노릇하게 익혀주면 되는데, 강한 불에서 대략 2분 정도 조리해 주시면 됩니다.

 

두부 1모에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약 30초에서 1분 정도 졸이다가 설탕 1/2큰술을 넣어주면 두부밥 기본 재료인 두부가 완성됩니다. 집밥 백선생에 나온 백종원 만능 간장을 만들어놓고 요리에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백종원 만능 간장을 사용하실 때는 간장만 3큰술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데워서 준비한 밥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칼로 자르듯 밥알을 풀어주세요!


그런 후에는 준비한 대파를 넣고 대략 30초~1분 내외로 밥이 두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살 볶아주시면 됩니다. ^^


그렇게 밥과 두부가 조화를 이루도록 볶아준 후에 고소한 깨를 뿌려주면 라면만큼 빠른 집밥 레시피 '두부밥'이 완성됩니다.

LTE와 Wi-Fi 네트워크를 동시 사용하면서 데이터 사용량은 절감하고, 기존 LTE보다 15배 빠르고 3CA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GiGA LTE처럼 건강에 좋은 두부와 밥을 가지고 빠른 속도로 만드는 두부밥!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공통점에서 우리 생활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을 것입니다. : )

▶GiGA LTE 자세히 보기


두부밥에 들어간 재료가 정말 간단하지만, 직접 맛을 보면 아주 꿀맛이라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

GiGA LTE 서비스에 마치 토핑처럼 올레 서비스를 같이 사용하면 좋듯, 두부밥도 기호에 따라서 어묵을 넣거나 햄, 야채를 넣으면 기본이 되는 두부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으니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밥 한 공기와 두부 1모만 있으면 이렇게 3명이 먹을 수 있는 두부밥은 라면 만드는 시간만큼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요! 레시피가 워낙 간단해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으니, 오늘 저녁 메뉴로 간편하게 '두부밥' 만들어 보는 건 어떠신지요? ^^

지금까지 올레토커 정민파파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