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우리집 TV는 ‘부모님 안부’도 챙겨 드려요.”



▶ KT, 올레tv 알리미 서비스 2종 출시
▶ ‘안부알리미’, 올레tv가 켜지거나, 24시간 이상 미작동 시 메시지 발신
▶ 개인 일정 등록하면, TV 시청 중에 ‘알림’으로 알려주는 ‘일정알리미’ 무료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안부알리미’, ‘일정알리미’ 등 올레tv 알리미 서비스 2종을 내놓는다고 7일 밝혔습니다.

‘안부알리미’는 올레tv가 켜지거나 24시간 이상 작동되지 않을 경우, 지정된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해당 올레tv 이용자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부알리미’를 이용하려면, 올레tv 명의자 본인이나 자녀, 복지계 담당자가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서울 중랑구와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홀로 거주하는 노인들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제공돼 왔는데요. 가족이나 보호자가 없는 노인들이 안부 확인과 안정적인 보살핌을 받도록 복지관 등과 연계해 ‘안부알리미’를 지원한 것. 이용요금은 월 1,100원(VAT 포함)입니다. 올레tv 기본 상품에 대해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복지감면할인’을 받는 고객은 무료입니다.

이와 함께 출시된 ‘일정알리미’는 중요한 개인 일정을 놓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TV화면을 통해 ‘알림’을 제공합니다. 

‘우리 아이 마중 나가기’, ‘당뇨약 먹기’ 등 일상에서 쉽게 잊을 수 있는 반복 일정을 등록해 두면 좋은데요! 해당 시간이 되면 TV 화면 우측 하단에 알림 팝업을 띄워준답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올레tv의 채널 721번 혹은, ‘마이메뉴> 일정알리미’를 통해 필요한 일정을 등록하면 됩니다. 올레tv 가입자 중 올레tv스마트 혹은 올레 기가 UHD tv 셋톱박스 설치 고객에 한해 지원됩니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이필재 본부장은 “올레tv는 1위 사업자 지위에 맞게 정보 격차해소 및 사회적 이슈 지원에 모범이 돼야 한다”면서, “교육, 건강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IPTV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올레 tv 알리미 서비스


일정 알리미: tv를 보다가 깜빡 잊을 수 있는 일정을 미리 등록하고 알림 받으세요!


안부 알리미: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님의 안부,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 olleh tv 알리미 자세히 보러 가기


▼ 올레tv 안부 알림 프로젝트 편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