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olleh Mobile에서는 KT로밍 사용 요금 그리고 로밍 재팬 넘버, 일본 로밍 알뜰 7일권, 로밍 저팬애그 이렇게 4가지 요금제가 있어요.

KT로밍 사용 요금은 별도의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외국에 가실 경우 적용되는 요금제에요. 

일본 로밍 투넘버는 일본 현지 번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일본에 자주 왕래 하시는 분, 
그리고 일본 현지인들과 통화가 필요하신 분, 일본에 오랜 기간(1주일 이상) 머무실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일본 로밍 알뜰 7일권은 3,000원의 기본료로 1주일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1분 통화비가 KT로밍 사용 요금과 500원 가까이 차이가 나니, 6분만 통화해도 기본료만큼의 혜택을 누리실수 있어요!!! 

단 7일이 지나면 자동 해지되니 주의하셔야 되요!





 기본료 

 일본 로밍 알뜰 7일권 : 3000원/1주일 

 일본 로밍 투넘버 : 번호 생성비 10,000원 / 1달 - 천원

 현지 유심 : 계약비 315엔(4,335원) / 하루 105엔(1,445)

 

 일주일 사용시 315 + 105*7 = 14,450원  



요금표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난 일본가서 통화는 걸지도 받지도 않고 문자, mms만 할거다! -> 일반 데이터 로밍
짧게 일본에 가는데 한국으로 통화를 6분이상 할 것 같다 ->일본 로밍 알뜰 7일권
여행을 좀 길게(1주 이상)가는데 통화를 22분이상 할 것 같다. -> 일본 로밍 투넘버
(KT로밍 사용 요금과 저팬넘버의 한국발신 요금차는 분당 500원, 일본 로밍 투넘버 요금 기본료 = 가입비 10,000 + 한달 1,000 = 11,000원)

사용하시면 가장 경제적입니다!!



 그러면 로밍요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핸드폰에서 114로 전화한다 (무료)

2. 핸드폰으로 1588-0608로 전화한다 . (로밍센터로 직접 연결됨 / 유료)

3. KT plaza나 대리점을 방문한다

4. 공항에 위치한 로밍센터에서 신청한다 (인천/김포/김해 국제공항, 제주 olleh plaza)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는 아래와 같이 5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의 경우 2월 28일 만료 예정이었던 프로모션 요금제였는데 현재 연장하여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스마트 폰 유저분들께서는 무제한 데이터 로밍요금을 사용할 것인지, 일본 에그를 사용할 것인지 많은 고민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희는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일본 에그를 일행 숫자에 맞추어서 2개(1개당 최대 5명이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일행 중 한 명은  무제한 데이터 로밍요금을 신청하여 일본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김포공항 고객센터에서 에그를 수령! 



 

일본에그를 사용하실 분들은 데이터 로밍이 해제되어 있는 상태에서 WiFi를 활성화 시키고 WiFi네트워크를
olleh_JAPAN_egg 를 선택하여 접속한 후 EGG 본체 라벨에 적혀있는 암호를 넣어주신 후, 저팬에그를 통해 무제한 데이터를 즐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곧 있으면?!



 

요렇게 외교부에서 긴급전화번호를 알려주고, KT에서 요금안내 관련 문자가 오게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이어서 데이터 로밍이 꺼져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려주는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에 가셔서 아래에 있는것처럼 데이터 로밍을 활성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활성화 시킨 다음에 NTT DOCOMO라는 글씨 옆에 3G라는 글씨가 보이시나요? 이 3G마크가 지금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고있다라는 표시니 꼭 확인하세요!! 데이터 로밍 활성화를 하면 곧 이이서 요렇게 데이터로밍과 관련하여 문자가 옵니다.
‘10만원’ 초과시 자동으로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구, 차단이 되면 직접 전화를 하셔야 제한을 풀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것으로 필요한 절차는 끝!! 무제한 데이터 로밍을 즐기시면 됩니다!




장점1.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저희는 5명이서 에그 하나를 빌렸는데요. 1인당 2,000원을 부담하여 5일 동안 총 1인 부담금은 10,000원 이었죠. 5일 동안 10,000원으로 페이스타임, 트위터를 즐기건만 해도 이미 손익 분기점은 넘어선 셈이죠.
에그 신청 없이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0.5kb당 3.5원씩 과금 되는걸 따져본다면, 5명이 일 1만원은 데이터 사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장점2. 커버리지가 넓다.

현재 일본에그를 지원하는 도시는 일본 내 주요도시 48개이며, 각 지방에 고루 퍼져있어요.
처음에는 48개 지역밖에?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가보니, 도시 안에서는 물론이고 도시간에 이동을 할 때에도 별다른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서비스 가능 도시는 http://mobile.olleh.com/roaming/popup/pop_egg_coverage_japan.as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3. 내 방은 와이파이존!!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일본은 상대적으로 인프라가 취약한데요. 생각보다 와이파이존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에그가 있다면! 거기가 바로 와이파이 존이겠죠?
일행들의 방중 가운데 방에 에그를 두면 양쪽 방에서도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으니 5명이서 마음껏 페이스 타임으로 친구들과 이야기도하고, 웹서핑을 하면서 다음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했답니다.



단점1. 배터리가 길지 않다.

 필요할 때만 켜서 사용하면, 한나절은 충분히 버티지만 역시나 오후가 되면 조금씩 불안불안 하더라구요.
게다가 공용품이다 보니 배터리를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조마조마 해질 때가 좀 있더라구요.
해가 지면 에그도 같이 지는 … 그런 상황이 종종 발생했답니다 ㅜㅜ. 한국에서 무제한 3g사용하듯이 하면 밧데리님 조기 퇴근하십니다. ㅜㅜ 



장점1.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 요금의 경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언제 어디서나 3g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혔는데요. 에그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커버리지도 넓고, 배터리가 닳아서 사용하지 못할 염려도 적다보니, 여행을 하면서 그때 그때 필요한 것들을 검색해서 다니고, 길을 잘 몰라도 구글 지도를 켜놓고 쉽게 목적지까지 찾아갈 수 있었답니다.

  


장점2. 자유롭게 사용하고도 일 1만원이면 충분!

  우리나라에서도 평상시에 3g 쓸일이 많은데(거의 달고 살죠 ㅋㅋ) 여행을 하다보면 그 빈도가 훨씬 높아진답니다. 지도찾기도 하고 의사소통에 필요한 어휘찾기, 건물소개, 맛집찾기 등등! 그때마다 언제나 요금 걱정없이 쓸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특히,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자랑도 하고 친구들과도 바로바로 연락 할 수 있다는
게 좋더라구요!^^



단점1. 제한된 망에서 사용할 수 있다. 

  3g가 무제한에 와이파이 100Mbyte 무료이긴 하지만, 와이파이 존을 찾기가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사실상 페이스 타임이나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어려웠어요. 페이스 타임을 하고 싶거나, 빠른 웹서핑을 하고 싶으면 에그를 가진 팀에게 구걸? 해야만 했답니다 ㅎ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