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비에르쥬
입니다!

저는 무려 3년 만에 iPhone 6s Plus 기변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기다렸던 2GB 램 탑재가 이루어졌고, 핑크스러운 로즈골드 색상, 3D 터치, 라이브 포토, iOS9 등 새로운 기능들도 덤으로 추가되었기에 기회를 놓치지 않았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가 배터리가 일체형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요즘 추세가 일체형 배터리이긴 하나 아직까지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해서 넘어가지 않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저도 나름 헤비 유저라서 휴대성과 그립감을 다소 포기하고 5.5인치의 iPhone 6s Plus로 넘어갔는데요~ 하지만 각자 취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정답인 것처럼 강요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 한번 해 보지 않았나요?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기종을 비슷한 시기에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왜 나만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고 방전에 대한 불안을 안고 사는지 말이죠~ 사실 주변에서도 이런 애로사항을 얘기하는 분들이 많아 직접 아이폰 기기를 만져보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대충 파악은 되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배터리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iPhone 6s를 득템한 당신이 알면 좋은 꿀 팁을 알아볼까 합니다.



처음 iPhone 6s 전원을 켜게 되면 배터리 잔량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 현재 어떤 상태인지 답답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설정배터리]에 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아이폰을 완전히 충전할 때까지 전력 소비를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저전력 모드가 함께 제공되니 iPhone 6s에 급속 충전 기능이 적용되지 않아 아쉬워했던 분들은 이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날씨가 추워지면서 충전이 잘 안 된다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 보신 적 있으시죠? 단순히 기분 탓이 아니라 실제 따뜻한 곳에서 충전하는 게 배터리 내부의 저항을 줄여 전력 저장 속도를 빨라지게 만들어 줍니다.



iPhone 6s에는 다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죠. 일체형 타입이라서 교체하는 것도 쉽지 않은 만큼 배터리 관리를 잘하는 게 좋습니다. 니카드 전지는 완전 방전이 수명을 오래가게 했지만, 리튬이온 배터리는 수시로 충전해 방전을 막아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내가 갖고 있던 상식이 잘못된 것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바로 잡아 주는 센스, 아시죠?


배터리 잔량은 100%에 도달해도 그게 완충 상태인 것은 아닙니다. 좀 더 충전해야 최대치가 되며 오래 쓸 수 있게 되죠.! 100%라는 숫자에도 도달 가능한 최대치가 숨겨져 있으니 칼같이 충전을 하는 것보다 좀 더 넉넉하게 충전하는 게 오늘 하루 쓸 수 있는 iPhone 6s의 사용 시간을 조금이나마 늘릴 수 있습니다.


iPhone 6s에서 [설정▶배경화면]에 가면 크게 움직이는 이미지, 스틸 이미지, Live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된 것이고 스틸 이미지는 평범한 월페이퍼를 말한다고 할 수 있죠. Live는 이번에 iPhone 6s부터 새롭게 추가된 3D 터치를 이용한 라이브 포토로 화면을 세게 누르면 단순히 이미지처럼 보였던 배경화면이 움직이게 된다는 사실! 마치 이전 가기, 앞으로 가기를 반복하는 것 같은 효과가 흥미롭긴 하지만 배터리 소모는 심해지니 이 점은 감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밝기도 최대치로 세팅하기 보다 적절하게 조절하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고요.

iOS9과 2GB 램 적용으로 멀티태스킹 측면이 대폭 강화된 iPhone 6s! 현재 나도 모르게 동작하고 있는 백그라운드 앱을 빠르게 종료하고 싶다면 홈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거나 화면 좌측을 세게 2번 눌러 3D 터치를 발동시키면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죠. 현재 어떤 앱이 실행되고 있는지 좌우로 스와이프해 보면서 확인해 보고 과감히 종료시키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도 줄이는 동시에 좀 더 쾌적한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일체형 배터리 못지않게 전통적으로 고수하고 있는 규격이 있는데 바로 외장 메모리 슬롯을 기본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특히 iPhone 6s에서는 카메라 화소가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로 높아지고 4K 동영상과 라이브 포토를 새롭게 지원하면서 저장공간을 적절하게 확보하지 못하면 정작 내가 원하는 앱을 설치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64GB 이상 고용량 iPhone 6s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긴 하나 예산 문제로 인해 어쩔 수 없이 16GB 모델을 구매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럴 때는 애플 아이폰 유저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이클라우드(iCloud) 기능을 활용해 무료로 받는 5GB 저장공간을 활용하거나 아니면 월 1달러로 저장공간을 50GB로 확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아이폰 전용 OTG 메모리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쉽게 옮기고 PC로 볼 수 있어서 괜찮은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액세서리를 같이 들고 다녀야 한다는 게 다소 번거로울 수 있고 추가 비용을 생각하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기본 용량 자체를 64GB 이상으로 높이는 방법이죠.


오매불망 기다려 온 iPhone 6s를 힘들게 득템한 당신에게 정말 고생 많으셨다고 얘기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힘들게 얻은 만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어야 훨씬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이상 현대인에게 최고의 난제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 관리를 시작으로 퍼포먼스 향상, 용량 관리 등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위에서 살펴본 아이폰 꿀 팁들이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올레토커 비에르쥬였습니다.







▼ iPhone 6s & iPhone 6s Plus 올레샵 구매하러 바로 가기 ▼


▼ iPhone 베테랑, 올레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