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항상 프로페셔널해 보이고 왠지 모르게 완벽해 보이는 직업이 있으니 바로 하얀 가운을 입은 의사! 하지만 긴박한 응급상황과 24시간 쉬지 않고 돌아가는 병원 생활 속에서도 사랑은 꽃피고, 우리와 다를 것 없이 일과 가정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의사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런 의사들을 보며 우리는 더욱 공감하고, 다른 드라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느낀답니다. 그래서 미드 추천의 대미를 장식할 시리즈로 '프로페셔널'의 끝을 보여주는 의학 미드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절대 알 수 없는 그들만의 세계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의학 미드 3편을 지금 바로 올레 tv에서 만나보세요!


▼ 깝스 THE MOVIE EP.1





올레 tv에서 만날 수 있는 의학 미드 추천!


  그레이 아나토미 (Grey's Anatomy, 시즌1~12)

편성 : 미국 ABC l 장르 : 의학, 드라마
출연 : 엘렌 폼페오, 패트릭 뎀시, 산드라 오, 아이제이아 워싱턴, 저스틴 챔버스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릴 의학 미드는 의학 미드의 원조급 '그레이 아나토미'입니다!

그레이 아나토미는 이미 시즌 12가 방영 중인 명불허전 원조급 의학 미드랍니다. 2005년부터 방영을 시작한 만큼 골수팬이 아주 많은 작품이죠. 방영 초반부터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면서 방송 시간대를 황금시간대로 이동할 만큼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시즌 1부터 시즌 10까지 한국계 캐나다인 배우 ‘산드라 오’가 출연하면서 국내에서 더욱 사랑을 받기도 했답니다.

시애틀의 한 병원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지만, 그 안에는 다양한 캐릭터와 에피소드가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흥밋거리가 존재하는데요. 특히 의학적인 요소도 좋지만, 각 캐릭터가 트라우마나 아픔을 꿋꿋이 이겨내고 견뎌내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응원을 불러일으켰답니다.

  STORY

그레이 아나토미는 시애틀 그레이스 병원의 외과를 배경으로 인턴과 레지던트들이 고된 수련 과정을 겪으면서 점차 진짜 의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랍니다. 그 힘든 과정에서도 사랑하고 헤어지고, 또다시 사랑하고 때로는 감당할 수 없는 힘겨운 일까지 겪어야만 하는 의사들의 이야기가 계속되는데요. 시즌을 거듭하면서 얽히고설킨 캐릭터들의 관계 때문에 막장드라마의 냄새가 솔솔 풍겨오지만, 결코 끊을 수 없는 마력의 미드랍니다.

완벽할 것만 같았던 의사들이 보여주는 인간적인 면모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올레 tv에서 그레이 아나토미를 만나보세요! ^_^

▶ 그레이 아나토미 시리즈 보러 가기


  코드블랙 (Code Black, 시즌 1)

편성 : 미국 CBS l 장르 : 의학, 드라마
출연 : 멜라니 칸노카다, 해리 포드, 마샤 게이 하든, 루이스 구즈만, 벤 홀링스워스


다음으로 추천해 드리는 의학 미드는 응급실 배경의 순도 100% 의학 드라마 '코드 블랙'입니다.

코드 블랙이란, 환자가 많아 치료할 여건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을 이르는 말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응급실에서는 1년에 다섯 번 정도 있을까 말까 한 코드 블랙이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LA의 엔젤스 메모리얼 병원에서는 300회가량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드라마 제목으로 코드 블랙이란 말이 딱 맞아 떨어지죠! 응급상황이 잦은 만큼 배우들의 대사 처리는 엄청나게 빠르고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드라마를 보실 수 있답니다.


  STORY

코드 블랙은 엔젤스 메모리얼 병원 응급실을 배경으로 많은 응급 환자들을 대처하며 생기는 이야기입니다. 그야말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엔젤스 메모리얼 병원을 이끌어가는 사람은 의사 '린 로이어'인데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환자를 구해내는 최고의 의사랍니다. 하지만 그녀와는 달리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석대로 움직이는 그녀의 제자 '닐 허드슨'이 있는데요. 처치 스타일이 다른 두 사람은 사사건건 부딪치게 됩니다. 과연 앞으로 어떤 응급 상황들이 두 사람을 괴롭히게 될까요? 

실제 응급실을 배경으로 생명을 다루는 의사로서 반드시 선택을 내려야만 하는 긴박한 상황을 잘 그려낸 메디컬 휴먼 드라마 코드 블랙! 미국에서 이제 막 시작한 신작 의학 미드, 코드 블랙을 올레 tv에서 가장 빠르게 즐겨보세요! ^_^


▶ 코드 블랙 시리즈 보러 가기


  닥터 켄 (Dr. Ken, 시즌1)

편성 : 
미국 ABC
 l 장르 : 의학, 코미디

출연 : 켄 정, 수지 나카무라, 티샤 캠벨 마틴, 데이브 폴리, 조나단 슬래빈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리는 의학 미드는 시트콤 형태의 '닥터 켄'입니다.

무거운 의학 드라마들과는 다르게 가볍게 풀어내는 시트콤 드라마, 닥터 켄! 앞서 소개한 두 미드와는 전혀 다른 코믹한 분위기의 작품이랍니다. 닥터 켄에서 주연을 맡은 켄 정이 바로 한국계 배우랍니다. 게다가 켄 정은 <행오버> 시리즈에서 ‘차우’로, <트랜스포머3>에서 ‘왕’이라는 중국인으로 등장하기도 했죠. 

그리고 켄 정은 닥터 켄에서 출연뿐만 아니라 제작에서 대본 작업까지 참여하면서 1인 3역을 거뜬히 해내고 있는데요. 더 놀라운 점은 켄 정이 실제로도 의사 면허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랍니다. 의사 면허를 가지고 있지만, 의사라는 직업 대신 다른 사람을 웃기는 코미디 배우의 길을 선택했다니, 정말 멋지지 않나요? 


   STORY

닥터 켄은 좋은 의사, 좋은 아빠가 되려고 노력하는 한국계 이민자 의사 켄의 이야기인데요. 이민자 의사로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의 소용돌이보다 일반 미국인 가정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로 진행된답니다. 그러나 반전인 것은 켄은 병원에서는 실력이 뛰어난 의사로 인정받지만, 집에서는 엉뚱한 농담과 폭언으로 늘 가족들을 당황시킨답니다. 그럴 때마다 정신과 의사인 부인의 조언으로 다시금 정신을 차리곤 하는데요. 

여느 가정에나 있을 법한 세대 차이, 견해 차이로 생기는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켄과 그의 가족에게 또 어떤 새로운 문제들이 찾아올까요? 터 켄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미드 동시 방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레 tv에서 확인하세요~!

▶ 닥터 켄 시리즈 보러 가기



● 메디컬 미드 덕후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꿀 팁!

 
끝으로, 위에서 추천해 드린 '메디컬 미드'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꿀 팁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바로 미드 속 자주 등장하는 '의학 용어'인데요~ 메디컬 미드를 즐겨 보는 분들이라면 드라마 속 등장하는 의사들이 CPR, ER 등 꼭 암호처럼 줄여 부르는 용어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이처럼 메디컬 미드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미리 숙지해 두면, 드라마에 더욱 푹 빠질 수 있으실 거에요. ^_^ 

Table Death : 
수술대 위에서의 사망

 OR (Operation Room) : 
수술실

ICU(Intensive Care Unit) : 
  중환자실

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
  심폐소생술 

ER(Emergency Room) 
응급실

DOR (Dead on Arrival) :
  도착시 이미 사망

Vital( Vital Sign) :
  호흡, 맥박, 체온, 혈압 등 
살아 있다는 의학적 징후

Antibiotics : 
항생제

Painkiller : 
진통제

Arrest : 
환자의 심장박동이 멈춘 상태

Heart Rate : 
심장박동

Brain Dead : 
뇌사 상




내 최초! 올레 tv 미드 동시 방영 서비스


올레 tv에서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방영하는 최신 드라마를 한국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미드 동시 방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는 인터넷을 통해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만 최신 미드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올레 tv 하나만 있으면 기다릴 필요 없이 고퀄리티의 자막이 제공되는 최신 미드를 시청하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미국 ABC 방송사와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과 제휴하여 총 44개 시즌, 600여 개의 최신 미드를 모~두 우리집 안방에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앞서 추천해 드린 의학 미드 그레이 아나토미, 코드 블랙, 닥터 켄 외에도 볼 수 있는 최신 미드 리스트를 확인하시고, 올레 tv로 가장 빠르게 미드 즐겨보세요! ^_^


SHOWTIME

ABC

FOX

마스터스 오브 섹스 시즌3

더 머펫츠
블랙키쉬 시즌2
범죄의 재구성 시즌2
스캔들 시즌5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12
콴티코
블러드 & 오일
원스 어폰 어 타임 시즌5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3
위키드 시티
더 골드버그스 시즌3
닥터 켄 시즌1

그랜드 파더드

STARZ


브런트 토크 시즌1


NBC

CBS

플레이어 시즌1
블랙리스트 시즌3

코드 블랙

※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셜 스튜디오, 20세기 폭스 등의 채널도 국내 채널에서 방송 후 다음 날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올레 tv에서 만나는 미드 시리즈 자세히 보기




 [미드 추천#1] 스릴러 매니아를 위한 '심쿵'하는 스릴러 미드 시리즈 


 [미드 추천#2] 상상을 뛰어넘는 최강 '스펙타클' 판타지 미드 시리즈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