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멀티라이프 입니다!

유럽 여행의 비수기라고 하는 지난 12월초 1주일간 영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시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게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이 있긴 했지만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올레와 함께해서 더욱 좋았는데요. 올레와 함께한 영국 여행, 그 여행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세계의 어떤 공항을 가도 우리의 인천국제공항만큼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인천공항을 갈 기회가 생길 때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곤 합니다. 이번에도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런저런 검색을 하고 있었고, 올레멤버십 VIP등급이면 스카이허브라운지를 월 1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 동안 별도의 PP카드가 없어서 현대M3카드에서 제공하는 라운지 이용혜택을 이용했었는데, 이미 주어진 횟수를 모두 사용했었기 때문에 올레VIP 라운지 이용 혜택은 참으로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스카이허브라운지는 출국심사 통과 후 동쪽과 서쪽에 두 개가 있고, 입장 시에 이용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거나 이용요금을 직접 결제하면 됩니다. 저는 당당히 스마트폰을 이용해 멤버십카드를 내밀었고, 라운지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스카이허브라운지는 간이 뷔페가 마련되어 있어서 식사도 가능하고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면 시원한 맥주 한잔이나 와인 한 잔의 우아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비행기 시간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아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맥주 한 잔을 시원하게 마시고 라운지를 나왔습니다. 아마도 스카이허브라운지 이용은 kt VIP 혜택 중 가장 강력한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이 글의 제목을 보면 올레와 함께했다고 적어뒀는데, 그것은 여행의 시작을 kt VIP 혜택으로 시작했다는 이유도 있지만 kt 데이터 로밍을 신청해서 영국을 다녀왔기 때문입니다. 올레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로밍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제가 선택한 기간 형으로 사전에 기간을 설정해서 신청하면 별도의 쿠폰입력 없이 사용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모를 데이터요금 과금을 방지하기 위해서 설정한 기간 앞뒤로 데이터로밍을 제한하는 무료서비스도 함께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여행 간에 지도 앱을 이용해서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었고, 모바일메신저를 이용해서 한국에 있는 사람들과 원활하게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었습니다.

   kt 데이터로밍

구분

설명

데이터로밍 5천 원권

 하루 5천 원으로 데이터로밍 30MB 제공
 
▶ 데이터로밍 5천 원권 자세히 보기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

 하루 7천 원으로 카카오톡 및 SNS 이용 가능
 ▶ 데이터로밍 무제한 톡 자세히 보기

데이터로밍 무제한

 하루 만 원으로 데이터로밍 무제한 사용 가능
 
▶ 데이터로밍 무제한 자세히 보기



 영국의 일상과 조금 다른 풍경


해외로 여행을 떠나면 무엇보다도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국은 일상적인 모습부터 주변 풍경까지 우리와 굉장히 많이 달라서, 뭔가 새로운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조금 더 여유롭고 저금 더 수채화 같은 모습이 눈 앞에 펼쳐진다고 할까요? 


 영국의 음식


영국 여행 중에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음식이 참으로 먹기 힘들었다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틀려서 영국음식이 잘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짠맛과 단맛이 강해서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뭐랄까~ 음식이 맛있다고 느껴본 것이 1주일간 없었다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영국에 가서 무엇을 먹을까를 물어본다면 그냥 패스트푸드점이나 한식당 또는 중식당에 가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영국의 문화 유산


영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문화재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톤헨지입니다. 그런데 막상 스톤헨지에 가보면 주변에 들판만 펼쳐져 있기 때문에, ‘내가 이거 보려고 왔나?’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스톤헨지가 만들어진 시대를 생각해보고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조금 공부하고 간다면 충분히 그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국에는 스톤헨지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재가 존재하는데,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바스에 있는 로만바스입니다. 로만바스는 로마시대 공중목욕탕으로 현존하는 공중목욕탕 중 보존상태가 가장 양호하면서도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들이 로만바스를 찾아서 구경하는데, 바스에는 여전히 온천수가 나오기 때문에 온천을 즐기러 오는 영국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영국 여왕과 궁전


영국은 여전히 왕이 존재하는 나라로 지금은 엘리자베스2세가 왕으로 있습니다. 엘리지베스2세는 주중에는 주로 버킹엄 궁전에 머무르고 주말에는 주로 윈저성에 머무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버킹엄 궁전과 윈저성을 모두 구경갔었는데, 버킹엄 궁전은 그다지 특별함이 없고, 윈저성은 우리가 영화에서 보던 그런 모습의 성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버킹엄 궁전의 경우 일요일을 제외하고 수문장 교대식을 구경할 수 있는데, 제가 찾아간 날이 공교롭게 일요일이었습니다. 한 가지 참고할 사항은 수문장 교대식을 하는 군인들은 현역으로 우리의 고궁에서 순전히 관광객을 위해 수문장 교대식을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영국 문학 그리고 교육


영국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작가 셰익스피어가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고장으로 알려진 ‘스트래퍼드 어폰 에이번’에 가면, 셰익스피어의 생가부터 극장, 무덤, 동상 등 모든 것이 셰익스피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트래퍼드는 꼭 셰익스피어가 아니어도 참 아름다운 소도시라서 한 번쯤 꼭 가볼만 합니다. 

국과 교육이라는 두 단어를 동시에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옥스포드와 캠브리지일 것입니다. 그래서 두 곳을 다 갈 시간은 없었기에 옥스포드를 선택해서 다녀왔습니다. 우리는 흔히 옥스포드 대학교가 있다고 아는 게 그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옥스포드라는 도시에 수십 개의 단과대학이 존재하고, 그 대학들이 모여서 옥스포드를 이루는 것입니다. 

즉, 옥스포드 전체가 학교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흔히 옥스포드 대학이라고 부르는 것이지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졸업장을 주는 이름은 따로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옥스포드는 교육의 도시답게 젊은 대학생들로 가득 차 있어서 큰 도시는 아니지만 굉장히 활기찬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객에게 개방된 대학, 도서관 등이 제법 있기 때문에 옥스포드를 여행하게 된다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서 세계에서 모인 대학생들의 열정을 느껴보길 바랍니다.


 영국의 밤


영국을 비롯해서 유럽여행을 떠나기 전에 밤에는 다 문을 닫기 때문에 그다지 할 일이 없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시대가 변하면 문화가 변하듯이 영국의 밤도 많이 변했습니다. 여전히 도심지를 제외하면 돌아다니는 사람조차 없이 조용하지만, 각 도시의 시내는 어느 정도 늦게까지 장사를 합니다. 특히, 토요일 밤에는 시내에서 다양한 행사도 많이 하고, 이를 즐기러 나오는 사람도 제법 많이 있습니다. 저는 런던, 브리스톨, 옥스포드의 시내에서 밤에도 굉장히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사람들이 노는 모습이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국 런던의 밤은 서울만큼이나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빅벤, 런던아이, 타워브릿지로 대표되는 런던의 야경은 누구나 한 번쯤 눈으로 보고 싶은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유명하다는 런던의 야경을 사진 속에 담아봤는데, 그 모습은 사진으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영국에서 보낸 시간은 참으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보고 싶다는 욕심에 런던, 스트래퍼드, 옥스포드, 브리스톨, 바스 등 많은 도시를 돌아다녀서 뭐 하나 제대로 본 도시가 없는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누군가 ‘영국여행 한번 갈만하냐?’라고 묻는다면 ‘그래~ 한 번 다녀와 보면 그 가치를 알 것이다.’라고 대답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올레토커 멀티라이프였습니다.


▼ 
떠나고 싶을 때 당장 떠날 수 있는 해외 여행지 추천 

▼ [공항 이용 꿀팁] 인천공항에서 시간 알차게 보내는 법 (feat. 올레)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