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체험단 에버해피입니다. 

얼마 전 보라카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년 전부터 항공권을 예매하고 호텔을 예약하며 차근차근 준비했지만, 출발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늘 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서두른 기억이 있기에 이번만큼은 여유 있게 인천공항에 도착했는데 체크인과 동시에 3시간 지연출발이라는 안내를 받았답니다. 

1시간도 아닌 3시간이라니 그야말로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었는데요. 이날따라 공항에 일찍 도착했기에 총 5시간이 넘는 시간을 인천공항에서 보내야겠더라고요! T_T 하지만 짜증은 금물! 늘 시간에 쫓겨 출발하느라 인천공항 구경조차 여유 있게 할 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인천공항을 즐겨보기로 했답니다. 

올레와 함께라면 인천공항이 달라 보인다! 그럼 인천공항에서 누릴 수 있는 올레 꿀 혜택을 소개해 드릴게요!



kt멤버십 이용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릴 수 있는 CLiP 혜택



알아서 챙겨주는 CLiP은 인천공항에서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식사부터, 환전, 면세점까지! 가는 곳곳마다 필요한 할인 혜택들을 알아서 챙겨주는데요. 특히 CLiP은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거 아시죠?! kt멤버십 이용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릴 수 있는 CLiP의 혜택들을 만나보세요. ^^

CLiP 다운로드 받기 (※ 클릭 시 다운로드 가능)


▼ 알아서 챙겨주는 CLiP [안내] 


● 금강산도 식후경! 인천공항 지하 1층 푸드온에어 스튜디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인천공항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추천하고 싶은 곳은 지하 1층 중앙에 있는 푸드온에어 스튜디오입니다. ^^ 한식, 일식, 중식, 동남아식, 이탈리안 음식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대도 합리적이에요!

저 역시 푸드온에어 스튜디오를 알고 난 이후에는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마다 늘 여기에서 식사하는데요~ 이미 온라인에서도 맛집으로 소문이 났더라고요! 푸드온에어는 Studio1과 Studio2 그리고 스낵으로 나뉘어져 운영되는데 각각 조금씩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답니다.




Studio1에서는 한식, 일식, 베트남, 타이식, 이탈리안 음식을 직원의 서비스를 받으며 먹을 수 있구요. 가격대는 1만 원대 초반에서 2만 원대까지입니다. 이번에 여기에서 식사했는데 차돌 된장찌개를 주문했더니 생선구이, 밑반찬과 함께 정갈하게 나오더라구요! 피자 같은 경우도 화덕에서 직접 굽기 때문에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 못지 않게 맛이 좋았답니다.

Studio2는 푸드코트와 같은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운영되고 메뉴는 한식, 일식, 중식, 분식 등이 있답니다. 가격대는 1만 원대 미만으로, Studio1보다 조금 더 저렴해요. ^^


CLiP 서비스가 여기서도 빛을 발했는데요~ 푸드온에어 스튜디오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든든하게 밥도 먹고 10% 할인까지 받으니 어찌나 뿌듯하던지 기다리는 시간마저도 즐겁게 느껴지더라고요. ^^ Studio1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스튜디오2의 영업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20분까지이니 참고하세요!

더불어, 인천공항에는 무료로 운영되는 샤워실 말고도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사우나가 있답니다. 바로 지하 1층 동편에 있는 스파온에어인데요! 비행기 시간이 아침 일찍 일 때, 혹은 인천공항에 새벽에 도착했을 때 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간과 야간의 입장료가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는데 주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 기준으로 1만5천 원, 야간은 오후 8시부터 오전 6시까지로 2만 원이예요. 별도의 수면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미리 예약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파온에어 입장료 또한 CLiP 쿠폰을 이용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니, 이거 정말 꿀 혜택이죠? 


● 외환은행 환전 할인 서비스!

여행에서 꼭 필요한 게 바로 환전이죠. 예전에는 조금 더 좋은 환율로 환전하려고 은행을 여기저기 방문하거나 혹은 환전할인쿠폰을 찾아서 헤맸는데요~ 요즘은 인터넷 환전 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편리한 인터넷환전을 이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인터넷환전은 은행 업무시간 내에만 신청할 수 있고, 최소 하루 전에 미리 환전을 신청해야 한답니다. 


깜박 잊고 여행 전에 환전하지 못했다면 공항에서도 환전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CLiP의 환전 할인쿠폰을 이용해 보세요! 외환은행 인천공항 지점에서 쿠폰 바코드를 제시하면 달러, 엔화, 유로화 등 주요통화는 최고 7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오직 CLiP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CLiP 이용 고객이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으니, 이 꿀 혜택 놓치지 말아야겠죠? 

이 외에도 기타통화는 최고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면세점 쇼핑도 CLiP이 챙겨주는 할인쿠폰으로 알뜰하게!

면세점 쇼핑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죠~ 특히 여자들에게는 여행보다 면세점 쇼핑이 더 큰 기쁨으로 다가올 때도 있는데요. 그런 만큼 할인쿠폰을 꼼꼼히 챙기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알아서 챙겨주는 CLiP에서는 신라면세점에서 $150 이상 구매 시 2만 원 할인, $100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50 이상 구매 시 5천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으니 면세점 쇼핑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잊지 마세요. ^^ 미리미리 쿠폰을 다운받아 놓으면 내 쿠폰 목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 시 구매금액에 따라 원하는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공항철도, 공항버스도 할인받아서 이용하자!

인천공항 찾을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CLiP이라면 공항철도와 공항버스도 할인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과 인천공항을 논스톱으로 43분 만에 운행하는 직통열차 정상운임이 14,300원인데 CLiP을 이용한다면 6,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려 50%가 넘는 할인율!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주차도 7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공항리무진 버스 이용 시에는 현금과 함께 기사님께 쿠폰을 제시하면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적용이 안 되고 현금 승차 시에만 적용되니 참고하시구요. ^_^ 더불어, 인천공항 1일 주차비가 20,000원인데, 주차요금 정산 시 직통열차 왕복영수증과 쿠폰을 제시하면 75% 할인된 가격인 1일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제전화 3,000원 할인!

여행을 가면 본인은 여행의 설렘에 들뜨게 되지만, 부모님은 안부를 궁금해하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001 국제전화로 잘 도착했다는 안부 전화 한 통 드리면 사랑받는 자식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1588-7001로 쿠폰 번호 8자리를 입력하고 할인받을 번호를 입력하면 001 통화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천공항 이용 꿀 팁

● 편리한 의류보관 서비스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간다는 건 참 행복한 일인데요 한편으로는 옷차림 때문에 고민이 되더라구요! 무거운 패딩을 들고 여행을 간다는 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추운 날씨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집을 나설 수도 없는 일이구요~ 그런데 인천공항 의류 보관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답니다. 의류보관 서비스는 크게 클린업에어와 한진택배 두 곳에서 운영이 되고 있어요.


클린업에어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쪽에 위치해 있는데 아시아나 국적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5일간 무료로 보관할 수 있고, 1일 추가 시에는 2,000원이에요. 스타얼라이언스 비회원이라면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그 외에도 하나투어 이용고객은 무료이용권이나 마일리지 차감 등을 통해서 할인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일반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나, 아시아나 이용고객과 하나투어 이용고객이 많은 경우 일반고객의 의류 보관을 받지 않을 때가 있으니 이용 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한진택배여객터미널 3층 대한항공 카운터 근처 (A-B 카운터 뒤)에 위치해 있는데 대한항공 국적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초과시에는 1일 2,5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답니다. 그리고 비자 시그니처카드가 있다면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무료이용이 가능해요.

그 외에 일반고객이라면 여객터미널 지하 1층의 스파온에어나 여객터미널 3층 M카운터 뒤편의 CJ대한통운 등에서 하루 2,000원 정도의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지루함을 달래줄 영화 한 편!

인천공항에 영화관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무려 5시간의 긴긴 시간을 아이들과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했는데 인천공항에도 CGV 영화관이 있더라구요! 

푸드온에어에서의 식사, 외환은행에서의 환전까지 모두 마쳤는데도 시간이 한참 남았을 때, CGV 영화관은 우리 가족에게 구세주와도 같았지요. ^^  최신 영화 상영과 함께 CGV의 모든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답니다. kt멤버십 VIP 고객이라면 연간 통합 12회 (월 1회)까지 무료 예매가 가능하구요. 일반 고객은 최대 4,000원까지 현장에서 포인트 차감할인이 가능하답니다. 마침 영화 시간도 딱 맞아서 아이들은 영화 '굿다이노'를 감상하고 저희 부부는 여유 있게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었어요~

▼ [공항 이용 꿀팁] 인천공항에서 시간 알차게 보내는 법 (feat. 올레) 


인천공항에서도 kt멤버십 혜택을 그대로!




마지막으로, 인천공항에서도 kt멤버십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거 아시죠? kt멤버십 VIP 고객이라면,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일반 고객은 사이즈 UP 서비스를 받을 수 있구요. GS25에서는 상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밖에도 파리바게뜨, 영화관 등 다양한 제휴사에서 kt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더 다양한 제휴사 보러 가기



이런 혜택까지 꼼꼼히 챙겨서 인천공항에서 기다리는 동안 스타벅스에서 사이즈 UP 해서 커피 마시고, GS25에서 15% 할인받아 아이들 간식도 샀답니다. ^^

처음에는 5시간이 참 길게만 느껴졌는데요. 올레와 함께 인천공항을 알차게 즐기다 보니 5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느낌이었어요. 덕분에 아이들도 저도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빠듯하게 도착해서 쫓기듯 비행기를 타면 출발 전부터 지치기 쉬운데요~ 미리미리 도착해서 인천공항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꿀팁을 드리면 CLiP 앱을 설치하면 인천공항에서 알아서 챙겨주는 혜택 알림을 제공하니 CLiP 혜택을 놓치지 않고 즐기실 수 있답니다. ^^ 훨씬 더 즐거운 여행될 거예요!

지금까지 올레 체험단 에버해피였습니다.


▼ kt멤버십 혜택으로 야무지게 30만 원 절약하는 방법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olleh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 개인 소장용 스크랩을 제외한 출처를 밝히지 않는 퍼감/도용을 금합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