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벌써 1월이 지나고 새해를 맞아 각자 다짐했던 계획들을 실천하고 계실텐데요. 다이어트, 금연, 공부 등 다양한 목표가 있지만 올해는 좀 더 특별한 목표를 실천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바로 찬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도 마음만은 따뜻하게 만드는 '기부'인데요~ 기부라고 하면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 스마트폰 기부 앱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일상 속 작은 행동으로 기부할 수 있는 앱부터, 영상도 보고 기부할 수 있는 앱까지! 이처럼 기부 앱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_^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 앱들을 만나볼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부 앱은 빅워크입니다. 

빅워크는 기부 앱 중 가장 유명한 앱으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내가 걷는 만큼 포인트가 쌓이고 그 포인트로 기부하는 앱이랍니다. 예를 들어 내가 10m를 걸을 때마다 1NOON이 적립되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후원 기업이 실제 금액으로 단체에 기부한다고 해요! 절단 장애 아동을 돕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처음 만들어진 빅워크는 사용자는 쉽게 기부할 수 있고 후원 기업은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_^


빅워크 앱을 처음 실행시키면 로그인 창이 뜹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네이버 아이디로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답니다.

로그인 후 접속을 하면 맨 처음에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왼쪽 위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다양한 캠페인들이 보여요! 캠페인은 모음통이라는 이름으로 나열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모음통 중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모음통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기부된답니다. ^_^

모음통 중 '세상을 위한 화합의 발걸음' 모음통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화면에는 모음통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는데요. 모음통이 목표로 하는 목표눈, 현재까지 모인 눈, 참여자, 응원 메시지 등 통계정보와 모음통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답니다.


랭킹 탭을 누르면 현재 선택한 모음통에 기부를 한 사람들의 랭킹이 표시됩니다. 혼자 기부 하는 것보다 랭킹을 보며 서로 응원하고 선의의 경쟁을 하다 보면 더 많은 기부액이 모이지 않을까요~? +_+


모음통을 선택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음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고 열심히 걸으면 되겠죠? 더불어, 모음 시작 날짜와 몇 명이 참여했는지 등의 상세 정보도 제공된답니다. 

걸으면서 기부하는 빅워크! 운동도 되고 기부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직접 느껴보세요. ^_^

▶ 빅워크 다운 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앱 스토어]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부 앱은 애플트리 입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빅워크 앱이 걸으면서 기부한다면, 애플트리는 동영상을 시청하면 포인트 적립도 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앱이랍니다. ^_^

애플트리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사진처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이메일, 페이스북, 구글플러스로 가입한 후 로그인 하실 수 있답니다. 번거롭게 가입할 필요 없이 여러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어 참 편리하네요!


로그인을 하면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홈 화면에는 현재 쌓인 포인트, 기부 포인트, 랭킹 등 통계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기부와 적립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광고 화면을 볼 수 있답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 외에도 포인트와 기부하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기부에 참여하기 전에 영상 시청, 앱 설치 등 참여 방법과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포트를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_^


홈 화면에서 캠페인 탭을 클릭하면 현재 애플트리에서 진행하는 다수의 캠페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 후원하고 싶은 캠페인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캠페인 이름, 캠페인 내용, 사연 소개, 응원 댓글 등 캠페인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영상이나 광고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캠페인에 포인트가 기부된다는 점~! 24시간이 지난 후 같은 광고를 시청해도 다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_^


광고 클릭 혹은 영상 시청으로 쌓은 포인트는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토어 탭에서 상품권, 음식 등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기부도 하고, 포인트로 실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기부 앱 애플트리 이용해보세요! 

▶ 애플트리 다운 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앱 스토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기부 앱은 후원으로 유명한 굿네이버스입니다. ^_^

굿네이버스는 한국에서 설립되어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 협력사업을 활발히 하는 NGO단체로, 이 앱 또한 굿네이버스에서 제작한 앱이랍니다. 앱을 통해서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기부활동을 할 수 있어요!


굿네이버스 앱은 해외 아동결연, 정기후원, 일시후원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외에 궁금한 것이 있다면 회원 상담 센터에 전화하거나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외아동결연 탭을 누르면 후원받을 아이들의 사진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후원할 수 있는 아동들을 모두 볼 수 있구요! 

보다가 후원하고 싶은 아이가 있다면 하단에 있는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월 3만 원의 후원 금액으로 해외 아동들에게 큰 힘을 줄 수 있답니다. 후원회원 정보 입력 후 후원금 납부방법을 선택하면 정기후원 신청 완료! ^_^


또한, 굿네이버스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사연을 읽고 도움을 드리고 싶은 분들에게 후원도 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굿네이버스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캠페인 후원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영상이나 사진으로 자신이 후원한 분의 행복한 소식을 전해 들을 수 있답니다. ^_^ 자신의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는 지도 확인할 수 있고, 후원을 받은 분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하실 거에요~ 한 달에 3만 원, 많지 않은 돈으로 누군가에게 행복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 굿네이버스 다운 받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앱 스토어]


지금까지 작은 행동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부 앱을 만나보았는데요.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쓰는 밥 한 끼, 커피 몇 잔의 돈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겐 정말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또한, 관심만 있으면 돈이 아니더라도 걷거나 영상을 보면서 쉽게 기부할 수 있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부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올레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olleh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