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해외에서 받는 모든 문자메시지 완전 무료!



▶ KT, 국내 최초 모든 형태의 로밍 문자 수신요금 전면 무료화
▶ 해외에서 SMS, LMS 뿐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이 첨부된 MMS 받아도 ‘0원’
▶ 국내 유일 데이터로밍 상한 등 안심 로밍서비스 확대로 고객만족 실현 



이제 KT 올레 모바일고객이라면 누구나 해외여행 중 사진이나 동영상이 포함된 문자도 요금 걱정없이 안심하고 받을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로밍 SMS(단문메시지), LMS(장문메시지) 수신무료에 이어 3월 14일(월)부터는 로밍 MMS(멀티메일, 동영상메일) 수신까지 국내 최초로 전면 무료화한다고 밝혔다. 

로밍 문자메시지 수신 전면 무료화는 국내 최초 도입되는 것으로, 타 통신사들이 로밍 SMS 수신만 무료로 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KT는 지난해 1000자까지 받을 수 있는 LMS를 무료화한데 이어 MMS 수신까지 전면 확대했다.

이로 인해 요금부담으로 MMS를 열어보지 않아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거나, 단말기 사양에 따라 대용량 MMS가 자동으로 수신되어 요금이 과도하게 부과되는 고객불편을 단번에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KT는 고객이 해외에서도 안심할 수 있도록 데이터로밍 요금이 10만원이 되면 자동으로 차단하는 ‘데이터로밍 요금 상한 서비스’를 국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고, 로밍 MMS 발신요금도 첨부파일 용량에 상관없이 건당 500원으로 전세계 단일 과금하여 평균 9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로밍 안심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해외에서도 국내에서처럼 데이터를 마음놓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아시아 11개국 무제한 3G 데이터로밍, 저팬/미국 에그, 올레 와이파이 로밍 등 경제적인 로밍상품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데이터로밍요금 상한, 실시간 로밍요금 확인 등 안심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밍 문자메시지 무료 수신과 같이 타사에는 없는 독보적인 로밍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KT를 선택한 고객이 해외에서도 진정한 만족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밍 문자메시지 무료 수신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모든 KT의 로밍고객에게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자료]

KT 로밍 문자메시지 요금

구분

수신

발신

SMS

전세계 무료

국가별로 100~300

LMS

MMS

건당 500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