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블로거데이 방문 후기에서 간단히 보여드렸던 아트릭스~
오늘은 아트릭스의 외관을 비롯해 요녀석이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지난번에 보여드렸던 외관 소개입니다~
고릴라 글래스와 시원한 4인치 액정,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디자인에 그립감도 아주 좋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아트릭스에서 주목하셔야 할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아트릭스에서 Quadrant Standard 어플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2707의 퍼포먼스를 보이는군요!!
다음은 이번에 출시된 넥서스 S가 1462의 퍼포먼스를 보이는 것에 비하면 정말 놀라운 속도네요!!@__@ LG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2X와의 비교 영상도 있네요! 궁금하신 여러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 쿼드런트 속도비교 >





< 플래시 처리속도 비교 >







실제로 얼마나 빠르게 돌아가는지 알아보기 위해 앵그리 버드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전혀 버벅임 없이 잘 돌아가네요!!
굿입니당~:) 실제로 사용해 보시면 터치 반응감도 좋고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아트릭스는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960 x 540, Q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실내에서도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을 할 수가 있답니다. 영상에도, 텍스트에도 강한 아트릭스의 디스플레이를 살펴볼까요?




인터파크 e-Book reader 어플인 Biscuit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선명한 글자가 눈에 피로를 주지 않으면서 아주 깨끗하게 보이네요!



인터넷으로 뉴스를 검색해볼까요? 역시 아주 선명한 텍스트에 4인치 화면이 더해지니 시원시원하게 뉴스를 찾아볼 수 있네요!:)



그렇다면 이미지는 어떨지! 즐겨보는 웹툰을 열어보았는데요! 출퇴근길에 버스에서 웹툰을 보며 시간을 때우는 안드로 G는 요 아트릭스의 디스플레이에 매우매우 만족했답니다!






듀얼코어로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뛰어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고 해도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래서 아트릭스는! 1,930 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안드로 G가 사용해 본 결과 배터리가 생각보다 정말 오래가더라구요. 대용량 배터리~ 좋아요:)!!

얼마나 배터리가 오래 가는지 비교 영상 하나 더 나갑니다~!!!+ __+










아트릭스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이라면 다들 아셨겠지만 아트릭스 뒷면 상단의 잠금버튼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어 있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메뉴의 설정 - 위치 및 보안 - 화면 잠금 변경 에서 설정하실 수 있구요, 비밀번호도 함께 설정해서 지문 인식이 안 될 경우에는 비밀번호로 잠금 해제하실 수도 있답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중요한 파일, 보안이 필요한 문서 등을 스마트폰에 보관하시는 유저분들께, 그리고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하기가 너무 귀찮으셨던 유저분들께 추천!합니다:)





너무나 매력적인 아트릭스!
아트릭스를 더욱 빛나게 해 주는 건 바로 HDMI를 이용한 아트릭스의 도킹 스테이션 기능이겠지요? 슈퍼독, 랩탑독 등을 이용해 아트릭스를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그리고 노트북으로 확장시켜주는 아트릭스! 안드로 G가 오늘 아트릭스의 슈퍼독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트릭스에는 HDMI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는 포트가 장착되어있는데요, HDMI를 지원하는 TV, 모니터와 연결하여 아트릭스 내의 영상, 음악, 사진 등을 고화질의 큰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이것이 바로 아트릭스의 매력적인 슈퍼독입니다!
슈퍼독과 HDMI케이블, 그리고 슈퍼독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리모콘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슈퍼독의 뒷면을 보시면 맨 왼쪽에 HDMI 케이블을 꽂는 단자가 있구요, 그 옆으로 USB 포트가 세 개나 있네요! 여기에는 블루투스 키보드나 헤드셋 등을 연결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다음은 멀티미디어 센터로 가볼까요~?? 멀티미디어 센터는 아트릭스에 있는 음악, 사진, 영상을 큰 화면으로 화질이나 음질의 손실 없이 감상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HDMI 케이블의 한쪽은 티비에, 한쪽은 슈퍼독에 연결하고 아트릭스를 꽂으면,
웹탑을 이용할지,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이용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안드로 G는 엔터테인먼트를 실행하고 소파에 편안하게 앉아서 리모콘으로 조작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음악, 사진, 동영상을 선택하는 기본 메뉴가 나타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드네요:)

먼저 음악을 들어보겠습니다. 음악은 원하는 가수, 제목 등 원하는 분류로 구분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 외부스피커로 들을때의 소리도 꽤 컸었는데, 이렇게 연결해서 들으니 훨씬 음량도 크고 음질도 좋네요!:



사진은 SD카드, 카메라 앨범의 사진을 각각 볼 수 있구요, 슬라이드 쇼를 볼 수도 있답니다. 연인이나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들을 슬라이드 쇼로 함께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얼마 전 다녀온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돌려봤답니다. 이렇게 큰 화면으로 보는데도 화질이 아주 깨끗하고 좋군요~!





요렇게 영상도 마찬가지로 아트릭스에 담긴 영상을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 G는 이 모든 걸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요 리모콘만을 이용해 조작했습니다! 리모콘 만으로도 사진, 동영상, 설정등 화면전환 및 구동이 완벽하게 실행되네요::)





엔터테인먼트를 구동하면 아트릭스도 리모콘 처럼 이렇게 변신하는데요! 이 컨트롤 패널로도 리모콘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에서는 리모콘 대신 아트릭스를 터치패드로 이용해 조작이 가능하겠네요





 웹탑은 아트릭스를 전용 독을 이용해 모니터에 연결하여 PC의 기능을 이용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웹탑을 실행하면 아트릭스 안에 탑재된 리눅스 OS가 실행되면서 PC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슈퍼독을 연결하고 webtop을 선택해 주시면 티비 화면에 웹탑이 실행됩니다. 웹탑을 실행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두 가지 창이 뜨는데요! 왼쪽의 작은 창은 아트릭스의 화면을 모니터에 그대로 옮겨놓은 창이구요, 오른쪽의 큰 창은 아트릭스가 기본 브라우저로 채택한 파이어폭스 인터넷 브라우저랍니다:) 





왼쪽의 아트릭스 창에서는 아트릭스에 있는 어플들을 그대로 실행하실 수 있구요, 음악이나 게임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도 받으실 수 있구요:) 창 크기도 가로모드, 세로모드, 전체화면 등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탑 솔루션을 시작하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구동되는데요, 웹서핑을 해 보시면 플래시가 많은 사이트도 무리없이 쾌적한 속도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아이콘들이 있죠? 이 아이콘은 웹탑을 실행하면 구현되는 리눅스 OX의 기본 아이콘입니다. 하단의 아이콘 바에는 추가로 아이콘을 생성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 아이콘 중에는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이동’ 아이콘도 있어 웹탑에서 바로 엔터테인먼트를 구동하고, 다시 웹탑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능하네요!




웹탑 솔루션을 구동하면 독에 연결된 아트릭스는 노트북의 터치패드로 변신합니다. 아래에는 왼쪽 클릭, 오른쪽 클릭 패널이 생성되구요, 윗부분의 검은 부분이 터치패드가 되네요:) 터치 반응도 상당히 좋아서 이용하는데에 불편함 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편리하게 웹탑을 이용하시려면 슈퍼독 뒷면의 USB포트를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하시거나 블루투스 헤드셋 등 추가로 연결하는 장치에 따라 아트릭스 웹탑 솔루션의 확장성은 그야말로 무한대가 되겠네요!

요렇게 활용도 만점인 슈퍼독!! 밖에서는 간지좔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집에 오면 TV에 연결해둔 슈퍼독에 가볍게 톡! 꽂아서 음악도 듣고, 영상도 보면 참 좋을 것 같군요!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