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올레토커 핑크라떼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어느덧 2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개최지가 ‘평창’이라고 발표되어 전 국민이 환호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답니다. 마침 광화문 kt스퀘어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며 5G 평창 동계올림픽 전시를 하고 있었는데요. 자칭 올림픽 매니아인 제가 평창동계올림픽 체험전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바로 어제 평창 동계올림픽의 다양한 종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kt 5G 평창 동계올림픽 스포츠 체험전 현장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



kt 5G 평창올림픽 스포츠 체험전은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리고 있었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 종목을 소개하는 스노우볼 전시는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전시 예정이며, 체험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된답니다.


특히 kt 5G 평창올림픽 스포츠 체험전은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었는데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이유! 바로 아이와 함께 동계올림픽의 경기종목인 아이스하키, VR 봅슬레이, 컬링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만큼 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체험전에 참여하러 온 초등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아이만 kt 5G 평창올림픽 스포츠 체험전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죠! 아이와 어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자녀 체험 프로그램이니까요. 가족 모두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답니다! 저도 물론 참여하고 왔죠~ 가장 먼저 아이스하키부터 체험해봤습니다. 


아이스하키는 하키채로 퍽을 쳐서 5G컵을 모두 쓰러트려야 했는데요. 저 친구가 제 앞 순서에 했는데 모두 다 넘어트려서 제가 더 긴장했네요. 다 못 넘어트리면 어쩌나 걱정;;; 구경하는 어린 친구들이 많아서 좀 부끄럽기도 했지만, 너무 신경을 쓴 덕분인지 저는… 스트라이크를 했답니다!!! 


VR봅슬레이 체험부스입니다. 봅슬레이는 VR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VR을 쓰고 체험해볼까요??


긴 트랙이 필요한 봅슬레이는 한국에서도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종목 중 하나인데요. 봅슬레이를 실제로 타는 것처럼 VR로 체험 구성 한 게 이색적이었답니다. 그래서인지 세 종목 중 봅슬레이가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마지막 체험 스포츠 종목인 컬링! 컬링, 이제는 비인기 종목이 아니죠?? 저도 지난 동계올림픽 때 컬링 경기를 챙겨 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주거니 받거니~ 컬링 스톤으로 점수 내는 것이 참 스릴 있었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 체험과 대한민국 통신 역사 관람까지! 이 모든 걸 누리고 기분 좋은 선물까지~!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볼 만 한 곳을 찾으신다면, kt 5G 평창 동계올림픽 스포츠 체험전을 적극 추천합니다! 


체험을 클리어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인 초콜릿 3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컬링은 TV에 잘 나오지 않아 아이들에게 조금 낯선 스포츠일 텐데요. 이번 체험을 통해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겠죠? 


kt 5G 평창 동계올림픽 체험전 종목을 모두 참여하면 반짝반짝 kt금딱지 스티커 3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3장의 스티커를 모두 모은 후, kt스퀘어 1층 안에 있는 기념품 증정 데스크에 가져가면 셀카봉 또는 K-Live 초대권 중 하나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답니다. 셀카봉 45개, K-Live 초대권 30장이 일일 한정 수량이라고 하니, 서둘러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kt 5G 평창 동계올림픽 체험전에 참여하면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쿠폰으로 kt스퀘어 내 카페에서 1000원으로 커피or 핫초코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도 체험을 모두 마친 후 음료 쿠폰과 1000원을 내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셨답니다.


커피를 마신 후에 kt스퀘어 2층 갤러리130을 둘러보았는데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이곳을 추천하는 두 번째 이유가 바로 이곳에 있답니다. 갤러리130에는 통신역사전시관이 있거든요. 또한 5G 기술과 통신 미래를 볼 수 있는 미래관(Future Gallery)는 곧 오픈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우리 아이들은 현재의 통신인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어른들만큼이나 빠삭하게 알지만, 과거의 통신 기술은 접해 본 적이 없어서 책 속의 옛날 사진으로만 알 텐데요. 갤러리130에서는 대한민국 통신 130년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1885년 대한민국 초기 통신이었던 수동식 전화 시대부터 2015년 기가시대의 서막까지 알아볼 수 있어요.


그 시대에 실존했던 통신 기계들까지 역사와 함께 두루 살펴볼 수 있어서 초등학생 체험전으로 매우 유익해요. 게다가 입장이 무료랍니다. 사진 촬영도 가능하고요. ^^


이런 전화기를 보고도 낯설지 않은 걸 보니, 제가 나이가 좀 있긴 한가 봐요. ^^;; 요즘 아이들은 다이얼 전화기를 한 번도 본 적이 없겠죠? 제가 어릴 때 다이얼 돌리는 전화기를 썼거든요.


대한민국통신 130년에서 말하는 '1가구 1전화시대'에 태어났던 저는 어린시절 다이얼 전화기를 사용했답니다. 친구집에 전화할 때는 다이얼에 손가락 하나 끼우고 번호 하나 돌리곤 했죠. 다이얼이 제자리로 돌아오면 그다음 번호 돌리고... 그때는 그게 일상이었는데, 지금 회상해보니까 안 답답했던 게 신기하네요!


하이텔을 보니 모뎀으로 통신했던 시절도 생각나네요. 저 푸른 화면~ 응답하라 1988에서도 나왔던 장면이죠! 아이와 함께 부모님의 옛 추억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통신 좀 했던지라 아이에게 이야기해줄 것들이 많았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 체험과 대한민국 통신 역사 관람까지! 이 모든 걸 누리고 기분 좋은 선물까지~! 부모와 아이가 함께 가볼 만 한 곳을 찾으신다면, kt 5G 평창 동계올림픽 스포츠 체험전을 적극 추천합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