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GiGA’ 서비스 1등 브랜드 파워 인정받다!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로 인정받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기가 인터넷’과 ‘기가 UHD tv’가 각각 초고속 인터넷과 IPTV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합니다. 또, ‘인터넷전화’와 국제전화 ‘001’도 각각 인터넷전화와 국제전화 부문 1위에 올라 KT의 브랜드가 총 4관왕에 올랐습니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들이 국내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지도와 충성도(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를 1대1 대면 조사를 통해 산출하여, 국내에서 200여개 산업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데요.

이번 수상으로 KT의 ‘기가 인터넷’, ‘기가 UHD tv’, ‘인터넷전화’, 국제전화 ‘001’은 각각 16년 연속, 7년 연속, 3년 연속,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으며 KT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임을 인정받았습니다.


생활 속 가치로 고객들의 공감을 얻어내다


KT는 최첨단 GiGA 서비스의 혜택을 생활 속 가치로 표현하여 고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GiGA 캠페인’의 성공이 가져온 결과라 평가하고 있는데요. 
작년 말 ‘바야흐로 기가시대’를 선언한 TV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음성으로 1등 서비스 위상과 대세, 달라진 통신 생활을 젊고 세련되게 표현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드라마 ‘비하인드 스토리’ 컨셉트로 출연진을 그대로 기용해 만든 ‘대답하라 1988’ 스페셜 영상은 드라마 에피소드와 서비스 이용 씬을 절묘히 연계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가 있습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혜성 상무는 “GiGA라는 기술용어를 KT만의 브랜드 자산화하는데 성공한 만큼,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를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쳐나가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KT가 지향하는 ‘기가토피아(GiGAtopia)’ 시대와 ‘사물인터넷(IoT)’ 시대의 핵심 서비스인 ‘기가 인터넷’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불과 1여년 만인 올해 3월 가입자 120만명을 넘어서며 고객들의 실질적 호응을 입증했습니다. 



또 KT의 ‘기가 UHD tv’는 8일 한국능률협회(회장 이봉서, www.kmar.co.kr)가 주관하는 ‘2016 이노스타(INNO STAR)’에서 HD 대비 4배 더 선명한 화질과, 유용한 스마트서비스, 직관적인 디자인, 최다 무료 채널 및 VOD 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인정받아 3년 연속 IPTV 부문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