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kt 토커 재빈짱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스펙이 평준화 됨에 따라 더 이상 보급형이 ‘나쁘다, 좋지 않다’라는 인식은 점점 사라지는 듯합니다. 물론 프리미엄폰이 성능 면에서 뛰어나긴 하지만, 가격이 보통 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도 고려하다 보면 가격 면에서 경쟁력 있고, 디자인도 예쁜 제품을 선호하게 되죠.

최근 LG전자에서 이런 추세를 반영하여 K10이라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였는데요. 가격도 합리적이고, 멋진 전용 케이스까지 있어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그 후 LG전자는 최근 진행된 'MWC 2016'에서 스타일러스 2 (LG Stylus2)를 선보이게 되었답니다. 실제 바르셀로나 전시회에 참여한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보급형 답지 않은 디자인에 터치펜까지 구비되어 자세한 스펙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당연히 프리미엄폰인 줄 알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있는데요. 과연 이 LG 스타일러스 2 라는 제품이 어떠한 제품이길래, 평범함 보급폰이 아닌 프리미엄 폰으로 느껴졌을까요~ LG 스타일러스 2! kt 토커가 심층 분석해 보았습니다!



● 얇고 가벼운 디자인




스타일러스 2의 가장 큰 특징은 두께가 얇다는 것이었는데요. 7.4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무게도 매우 가볍습니다. 5.7인치의 대화면 인데도 145g의 무게를 자랑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한다고 해도 손목에 부담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 다른 패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이 제품이 얼마나 가벼운지 짐작하실 겁니다. 디자인 하나로만 놓고 본다면 최근에 출시된 패블릿 폰 어느 것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 보급형 스마트폰, 터치펜으로 업그레이드


보통 터치펜 하면 S사의 공책 시리즈를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이제는 보급형에서도 터치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LG전자에서 터치펜 사용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뷰 시리즈, G 스타일로에서도 펜을 사용하였는데요. 그 재질은 ‘러버듐’이었습니다. 조금은 펜의 터치감이나 필기감에 대해 아쉬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번 스타일러스2에서는 펜 촉을 나노코팅이 된 섬유 재질을 사용해서 상당히 부드럽고 실제 펜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실제 필기를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100% 구현하긴 어렵지만 상당히 많이 개선되고 특히 예쁜 글씨체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서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터치펜


스타일러스 2의 경우 펜을 뽑았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스템을 많이 구현해 놓았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펜의 사용을 자유롭게 만들어 놓았는데요. 크게 보았을 때 ‘Pop 메모', '캡처+', 'Pop스캐너', 'Q메모+'를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4가지 기능은 직접 사용을 해 보게 되면 크게 어렵지 않은 기능들이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팝 메모’는 현재의 화면 위에서 간편한 메모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기능이고요. ‘캡처+’ 는 화면을 캡처한 후 원하는 글자를 메모 한 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이용하면서 매우 신기했던 기능 중의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펜만 빼놓고 있으면 게임 중에도 이렇게 캡처가 가능하고 메모를 남길 수가 있었답니다. 보통 게임 구동 화면에서는 하드웨어 적으로만 캡처를 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메모장의 모습이 그대로 나와 바로 펜을 활용할 수 있어 아주 쉬웠습니다. 이건 아주 괜찮은 기능인 듯하네요.



또한 기본적으로 붓글씨를 쓰는 듯한 느낌의 스타일의 펜이 설정되어 있지만 색깔이나 굵기, 투명도 등은 언제든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 후 메모를 남기면 더욱 좋겠죠?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가 가능할까요?


이전에 나온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에서 ‘꺼진 화면에서도 메모가 가능할까?’라는 것으로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평준화된 기능인 듯한데요. 스타일러스 2에서도 꺼진 화면에서 펜만 분리하면 메모가 가능하게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설정 들어가셔서 직접 꺼진 화면 메모를 활성화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모 중에서 ‘바로 가기’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나름대로 편리한 기능이더군요. 펜을 빼고 앱을 구동할 때, 바로 가기를 설정해 놓으면 굳이 바탕화면으로 가지 않고 터치 한 번으로 앱으로 바로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날씨나 갤러리 등에 메모를 남길 때 아주 유용할 듯합니다.




● 5.7 인치의 대화면 패블릿 스마트폰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핵심은 ‘화면크기’인데요. 화면 크기가 스타일러스 2의 가장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해상도가 HD 급으로 보급형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지만 실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화면이 큰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가 글자나 화면을 크게 보려는 하는 것이라면 정말 괜찮은 제품이지 않을까 여겨집니다.



특히 영상을 보거나 지도를 찾을 때는 넓고 큰 화면이 확실히 편합니다. 비록 1.2GHz 쿼드코어 AP, 2GB 램, 기본 용량 16GB, 3,000mAh 착탈식 배터리로 보금형 스펙이지만, 실제로 구동하거나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고사양 게임을 구동하게 되면 조금 버벅거리기는 합니다.)




● 카메라


LG 전자에서는 G4 출시부터 카메라 기능에 상당히 공을 들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본적으로 보급형이라고 할지라도 K10의 경우 아주 간단한 촬영 방법만 구비해 놓았지만 사진은 아주 잘 찍히고 해상도도 꽤나 좋은 편이었는데요. 스타일러스 2 또한 사진에 있어서는 LG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게 나왔더군요. 제가 실제로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이기 때문에 요즘 핸드폰으로 찍는 사진이 놀랍도록 발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요. 스타일러스 2를 확인해보니, 보급형에서도 이제 별다른 세팅 없이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후면 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인데요. 이제 화소의 논의는 사실상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가 중국산의 것과는 비교 대상이 될 수 있겠습니다만... 결과물을 보시면 핸드폰의 화질은 이제 ‘잘 찍힌다... 더 좋다~~’ 정도의 평준화는 넘어섰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 역시 K10과 거의 기능이 같은데요. 여행지에서도 요거 하나만 들고 촬영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사진은 실제로 스타일러스 2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 설정 인터페이스


설정을 보니 매우 깔끔하게 해 놓았더군요. 어떻게 보면 색을 기본으로 흰색을 해 놓은 것뿐인데. 솔직히 어르신들이나 어린 학생들은 이렇게 기본 바탕을 변경하지 않은 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설정 창이 아주 깔끔하게 흰색으로 되어 있어서 왠지 심플한 느낌이 나더군요.




● 스타일러스2 전용 커버


얼마 전에 K10이라는 LG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우리 둘째가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때 전용 케이스라고 하여 사이드에 정보가 나오는 커버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번 스타일러스 2 제품도 같은 맥락을 유지하여 이 커버를 사용하더군요. 두 색깔 모두 예쁘지만 개인적으로는 티탄 색이 조금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흰 색도 깔끔한 느낌이 많긴 합니다. 



터치펜을 쉽게 뺄 수 있도록 케이스가 이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펜을 사용할 수 있는 패블릿 폰이다 보니 이런 세심한 곳에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었겠죠? 그리고 커버를 씌우더라도 두툼해지지 않고 얇은 두께를 유지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옆면에 간단한 시간과 요일, 배터리 상태, 그리고 전화가 오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화면을 열지 않아도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커버인 것이죠.




● 스타일러스 2, 스펙이 궁금해?


요즘 스마트폰은 참으로 평준화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프리미엄폰만 선호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런 추세가 최근에는 조금 더 실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LG-F720K라는 모델명을 가진 스타일러스 2에 대한 스펙에 대하여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스펙표에서 가장 눈이 가는 부분은 바로 투폰 입니다. 스타일러스 2는 보급형 폰에서는 최초로 '올레 투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투폰'은 월 4,4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하나의 단말로 두 개의 번호, 두 개의 카톡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업무와 사생활을 완벽 분리하고 싶은 분들, 내 프로필 사진을 친구들에게만 보여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요긴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스타일러스 2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가격이 어떻게 책정되어 나올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걸로 개통해 사용하더라도 정말 ‘괜찮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실제 제가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폰과 크게 다르지 않고 (체감속도나 느낌을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고사양의 게임이나 어플은 속도 차이는 있습니다. ) 오히려 무게가 가볍고 화면이 더 커서 편했던 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이걸 구입하고자 하면 어디로 할까 고민되시죠? 요즘은 다들 많은 혜택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KT의 혜택을 한번 살펴보시죠. 



LG Stylus2, KT에서 구매하면 어.떤.점이 좋을까요?


하나. 추가할인이 가능하다.

기존 KT 멤버십 포인트가 많이 쌓여 있다면 최대 5만 원까지 기기 값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폰의 경우 별 금액이 아니겠지만 보급형에서는 5만 원도 아주 큰 돈이죠. 

kt에서는 카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포인트는 무제한으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해 보시고 한 10만 포인트 이상이 있으면 10만 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슈퍼할부카드 최대 36만 원까지 할인  : KT 핸드폰을 슈퍼 할부 카드를 이용하여 장기로 할부 구매하고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1만 원 (실적 30만 원 이상), 1.5만 원 (실적 70만 원 이상) 청구할인을 받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이 슈퍼 할부 카드를 사용하여 한 달에 카드 실적이 30만 원의 이상이라면, 공짜로 이 핸드폰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핸드폰 구입하면서 신용카드 이걸로 한번 체인지 해 보아야겠어요! 현재는 olleh 현대카드, 현대카드 M Edition2(라이트할부)가 출시되었고, 앞으로 우리카드, KB 국민카드, 신한카드에서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둘. 데이터 무제한 + VIP 혜택

여러 가지 데이터 요금제가 있지만 저는 데이터 요금제 76.8를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인즉 올레TV모바일이 가능하고, 단말보험 및 KT 멤버십 VIP 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VIP가 되면 일 년에 12번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데요. 65.8 요금제에 비하여 1만 원 더 주고 이런 혜택을 받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더 좋더군요.




셋. 내가 아닌 가족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이득을!

데이터 선택 54.8 이상을 두 명이 사용하시게 되면 인터넷을 기본으로 제공해 주며, 패밀리박스라는 것을 이용하게 되면 데이터를 주고받고 (한 달에 2GB), 포인트도 서로 주고받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들과 이 패밀리박스로 아들이 데이터가 모자란다고 할 때 데이터를 주곤 합니다. 참고로 아들이 알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데이터를 줄 수 있습니다. 모 S사에서는 데이터 주고받기가 LTE 사용자들끼리만 가능한데 반해 KT에서는 3G 사용자에게도 핸드폰만 LTE폰이면 언제든 데이터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이 핸드폰을 kt에서 구매해야 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으신가요? 패블릿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면서 프리미엄폰에서 누리던 터치펜의 사용 및 글자까지 잘 써진다면 굳이 비싼 폰보다는 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주 괜찮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얇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아주 좋았습니다. 화면도 5.7인치로 무척 크고 말이죠. 
다음은 LG 스타일러스 2의 사진 이미지입니다. 예쁜 사진 보시면서 과연 구매해도 될지 한 번쯤 생각해 보면 좋겠네요. 



실제 리뷰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 LG 스타일러 2는 고가의 스마트폰과의 차이를 가장 느끼지 못 했던 실속형 스마트폰이라는 것인데요. 물론 기기상 스펙이 조금은 부족하긴 하지만 2GB 의 RAM 과 마이크로 SD카드의 용량 확장 덕분에 사용하는데 그리 불편함을 느끼지 못 한 것 같네요!

기존의 부족한 터치펜을 업그레이드하고 언제 어디서나 메모를 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 이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바로 ‘KT LG 스타일러스 2’ 에서 말이죠.

지금까지 kt 토커 재빈짱이었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