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kt토커 디보이스입니다. 요즘 어디를 가도 좋아하는 영상을 틀어놓은 스마트폰에 푹 빠진 아이들을 볼 수 있죠? 그 중 저희 아이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아이들의 눈 건강이 상당히 걱정되는 요즘인데요. 최근 저는 아이들 눈 건강을 지키는 법을 가장 신경 쓰고 있답니다. 그럼 제가 어느 방법으로 아이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지 알아볼까요? 




스마트폰을 적당히 잘 사용한다면 약이 될 수 있지만 제약 없이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독이 되겠죠. 그래서 저는 요즘 올레 tv play를 통해 인터넷을 조그만 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더 큰 tv로 보여줘 아이들 눈 건강을 지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둘째 아이의 경우 꽤 어린 나이이지만 벌써부터 유튜브에 푹~ 빠져 있답니다. 처음에는 어린 아이가 혼자서 태블릿을 사용하니 대견해 보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밥 먹을 때도 태블릿을 찾고 있어 상당한 고민거리에요. 작은 화면을 가까이에서 보는 아이들의 시력이 어린 나이에 급속도로 나빠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인터넷 중독도 예방하고 아이들의 눈 건강도 지키기 위해 작은 화면이 아닌 큰 화면을 통해 인터넷을 하거나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답니다. 



이리 저리 찾아 본 결과 올레 tv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 하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작은 화면 보다는 큰 화면을 통해 영상을 보면서 시청거리를 유지함으로써 아이들 눈 건강을 최대한으로 지키는 방법 소개해볼게요~ 



올레 tv를 사용하는 가정에 UHD 시청이 가능한 셋탑을 구비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사용 가능합니다. 



셋탑 메뉴중 'TV인터넷'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를 비롯하여 기본적인 사이트들이 추천 되어 있습니다. 그 중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에게도 꼭 필요한 사항이 유튜브인데요~  그 외 네이버, 다음, 구글 등도 사용 가능 하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TV화면에 커서가 존재해요! 이 커서는 위 리모컨 상단 부분의 터치 패드로 위치 조정이 가능 하답니다. 



터치패드를 클릭하면 선택이 되는데요~ 확실히 방향키 보다는 터치패드로 조정하기 때문에 좀 더 쉬운 커서 이동이 가능해요^^ 그리고 화면 상하 이동, 즉 상하 스크롤바 이동은 채널 이동키로 조절되니 참고해 주세요!



이번에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브를 올레tv로 실행해서 보여드릴게요. 위와 같이 인터넷과 동일하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작은 화면이 아닌 tv의 대화면으로 영상을 보여 주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이제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보여 주면 되겠지요?



검색은 위와 같이 검색창을 커서로 클릭하면 스크린 키보드를 활용해서 입력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통령 답게 ‘ㅃ’ 만 쳐도 해당 콘텐츠가 자동완성으로 보여 지는데요. 커서를 이동 시켜 클릭하면 바로 해당 영상 시청이 가능 하답니다!

아 참, 뽀통령 영상은 올레 tv 에서 뽀로로TV로 더 많이 볼 수 있다는 점, 아시죠? :)



위 사진은 유튜브를 tv로 처음 보여 주었을 때의 모습이에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터치가 되는 줄 알고 화면을 클릭하고 있네요.



tv로 영상을 보여주니 작은 화면으로 봤을 때와는 다르게 활발하게 춤을 추며 아이의 반응도 더 커졌어요.  왜 그런가 지켜봤더니 아무래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볼 때는 작은 화면으로 봤는데 큰 화면으로 봐서 더 잘 인식하는 것 같았습니다. 역시 큰 화면으로 보여주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보던 버릇이 있어 좀 더 가까이에서 보려고 하더라고요~ 아이의 눈 건강을 위해 시청 거리를 유지하는 데에는 신경을 썼답니다. 아이들이 적정한 시청 거리를 유지를 위해서는 부모님들께서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팁을 드리자면 혼자가 아니라 가족과 함께 시청할수록 효과가 좋았답니다.



올레tv로 인터넷이나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또 한가지가 더 있어요. 바로 올레 tv play앱인데요! 이 전용앱을 이용하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그 외 부수적인 유용한 기능들을 더 이용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리모컨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스마트폰을 리모컨 대용으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리모컨이 근처에 없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올레tv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검색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보고싶은 영화나 tv프로를 찾는게 tv리모콘으로는 무척 번거로웠는데요 이 앱에서는 검색어만 입력하면 바로 찾아주고, 선택하면 상세정보까지 확인해볼 수 있으니 훨씬 더 편리하죠.   


세번째는 유튜브 입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기능인데요~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tv 화면에서 볼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답니다.



올레 tv play의 유튜브를 실행 하면 저희가 평소에 접하는 유튜브 화면이 나와요. 대신 주소창 옆에 위 빨간 동그라미를 친 부분과 같은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지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올레 tv 플레이와 연결된 tv 화면에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tv로 보게 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의 화면이 바뀌어요.  포인팅 모드로 사용하면 중앙 영역을 터치패드영역으로 사용하여 드래그를 하거나, 클릭 또는 문자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넓게 쓰려면 스마트폰을 가로 모드로 변경하면 된답니다. 포인팅 모드 외에도 숫자 문자 모드, 게임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올레 tv play와 올레 tv의 ‘tv 인터넷’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tv로 쉽게 보여 줄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바로 보여주기 위해서는 주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느라 아이들의 눈이 나빠질 까봐 상당히 걱정하곤 했는데요. tv의 큰 화면으로 보여 주니 이제는 안심해도 되겠죠?

 


더불어 적정시간 시청과 시청 거리도 유지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가족이 함께 하면 아이들이 올바른 tv 시청 습관을 가지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요. 큰 아이가 일정 시청거리를 유지하자 작은 녀석도 형을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엄마나 아빠 또는 형 누나가 같이 하면 아이가 훨씬 쉽게 적응할 수 있어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요즘에는 아이들의 인터넷 사용을 막는 것만이 방법은 아닌 것 같아요.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려 주고,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눈 건강까지 지키려면 역시 작은 화면 보다는 큰 대 화면으로 보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요? 올레 tv play나 올레 tv를 통해 함께 콘텐츠 공유를 해보세요. 아이들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kt 토커 디보이스 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