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kt L토커 딴트공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만 있다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는 올레 kt 아이나비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어플은 과연 어떤 성능을 보이고 있는지 딴트공에서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없다고 당황하지 말자!



내비게이션이 없다면 운전 중 길 찾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내비게이션이 없던 시절에는 전국 도로 안내 지도 한 권 정도는 차 안에 비치해 두었지만 내비게이션이 대중화된 요즘에는 도로 안내 지도를 찾아보기 어렵게 됐죠. 그만큼 이제는 내비게이션에 의지해 운전을 하는 운전자가 많이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내비게이션이 없거나 혹은 고장으로 인해 내비게이션 작동을 할 수 없게 된다면 모르는 길을 어떻게 찾아갈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러한 고심으로부터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올레 kt 아이나비 무료 어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올레 아이나비는 얼마인가?



일단 올레 아이나비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특히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반인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폰 사용자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해 누구든지 큰 불편 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답니다.




● 스트리밍 지도가 부담 된다면?


올레 아이나비 어플은 지도를 다운로드하지 않더라도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통신 부담이 된다면 지도를 다운로드해 내비게이션을 사용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도 데이터는 총 207MB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약 1~2분 이내에 다운받을 수 있으며, 지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업데이트 완료를 위해 앱이 재실행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사용량은 얼마나 되는 건가?


앞에서 말씀 드렸듯 올레 아이나비 어플은 무료 어플입니다. 다운로드는 물론 설치나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도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지만 지도 및 경로 검색 그리고 각종 데이터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데이터 통신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물론 지도를 다운로드 해서 사용한다면 그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데이터 용량을 확인해 보면 1회 길 안내 시 발생하는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약 2Mb 내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경로 검색 후 길 안내 동안에는 스마트폰의 GPS를 사용해서 길 안내를 받기 때문에 별도의 데이터 통신비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올레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들어가는 별도의 통신비는 발생하지 않겠지요? 그 외 데이터 요금제를 초과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0.5kb당 0.025원 / 0.25원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가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내비게이션과 차이점은? 





● 검색을 쉽고 빠르게?


또한 이번 올레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어플은 기존의 내비게이션처럼 주소 검색 및 명칭검색을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도 상단의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변 카테고리 및 상호 검색을 통해서 주변 내 원하는 편의시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빠른 길을 안내할 수 있을까?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이유는 모르는 길을 찾아가는 이유도 있지만 막히는 길을 피해 우회도를 찾아가기 위한 이유도 있는데요. 일단 이번 올레 아이나비 지도는 교통정보를 반영해 길 안내를 해주는 스마트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물론 교통정보를 반영할 경우 데이터의 사용량이 늘어날 수 있어 올레 아이나비에서는 사용자가 교통정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열어 놨습니다. 실제 올레 아이나비 지도를 사용해 길 안내를 받아 본 결과 교통정보를 반영해 빠른 길을 안내 받을 수 있었으며 주행 중 교통정보가 업데이트 되면서 길 안내에 반영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과속 카메라 안내 



올레 아이나비 지도는 주행 중 과속카메라 위치를 정확하게 안내를 하고 있어 운전자가 과속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능은 기존의 내비게이션 지도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하고 있는 기능 입니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이 없는 경우라면 올레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실행해 과속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길 안내를 받지 않더라도 주행 중이라면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 길 안내 난이도는? 



간혹 일부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를 너무 어렵게 설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낯선 초행길 도로에서 ‘전방 45도 방면으로 좌회전’이라는 안내를 받으면 과연 어디로 주행을 해야 하는 건지 헷갈리기 쉬운데요. 올레 아이나비는 좀 더 쉽게 길을 안내해주고 있답니다. 실제로 약 20일 정도 올레 아이나비를 사용해본 결과 난해한 길 안내를 받은 기억은 없습니다. 지도상에서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정도의 길 안내 서비스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낯선 초행길도 올레 아이나비와 함께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블랙박스도 된다고? 


사실 스마트폰에는 GPS부터 고성능 카메라까지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번 올레 아이나비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길 안내 서비스와 함께 스마트폰의 후면 카메라를 활용한 블랙박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블랙박스를 별도로 장착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블랙박스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올레 아이나비 어플을 사용해 길 안내와 블랙박스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촬영된 영상은 블랙박스 보관함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랙박스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빨리 될 수 있으므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충전을 해주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큰 화면을 활용하는 법은 없나? 

올레 아이나비를 일반 내비게이션처럼 큰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태블릿에 테더링을 사용해 내비게이션처럼 대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태블릿의 경우 유심을 넣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테더링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태블릿을 사용해 올레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크롬 캐스트와 같은 미러링 기기를 활용해 디지털 액자에 연결해 대화면으로 올레 아이나비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크롬 캐스트의 경우 동일한 와이파이 공간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테더링을 걸어 미러링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올레 아이나비! 괜찮은걸~


올레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어플을 약 20일간 사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괜찮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통신사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었고, 데이터 사용량 역시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실시간 교통이 반영돼 빠른 길을 안내한다는 것은 이번 올레 아이나비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 외 블랙박스 기능과 검색 기능은 올레 아이나비 지도를 다운로드 하게 하는 또 다른 매력적인 요소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봄날이 계속되는 요즘, 봄나들이를 위해 내비게이션이 필요하시다면 이번 기회에 올레 아이나비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이상 kt L토커 딴트공이었습니다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