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일체형이기 때문에 항상 배터리 문제를 안고 사는 아이폰! 


집이 아닌 밖에서는 충전하기도 쉽지 않아서 더 답답한 아이폰인데요~ 이래저래 배터리 관리법, 절약법들을 봐도 속 시원하니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작은 설정과 습관으로 의외로 배터리를 아끼는 방법들이 있답니다. 

아이폰 배터리가 2배씩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씩 모아 더 절약되는 아이폰 배터리 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아이폰 배터리 절약 꿀팁!



몸풀기: '설정' - 기본은 확실히 챙겨두자!

우선 많이 알려진 내용들이라도 한 번씩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설정에서 크게 살펴볼 것은 3가지인데요. 바로 GPS, 배경화면,  그리고 알림입니다.


1. GPS 

 


GPS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사진정보, 지도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활성화 시켜놓으면 편한 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GPS도 은근히 배터리를 잡아먹기 때문에 약간의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아요~ 

아주 꺼놓으면 불편하기 때문에 할 때 한번 제대로 설정을 해 두세요!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서비스'에 가보시면 위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눈치채셨나요? 자신의 사용습관에 맞춰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위치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으면 '안함', 필요한 앱은 '용하는 동안'으로 바꿔 놓는 것이 좋답니다. 



2. 배경화면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배경화면입니다~ 

아이폰6s에서는 라이브포토도 재미있지만 사실 이것도 배터리 절약과는 거리가 멀죠. 
움직이는 배경화면이나 시점 이동 등의 배경화면 기능은 이미 배터리 잡아먹는 귀신으로 소문이 자자하죠? 
이러한 배경화면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설정->배경화면'에서 해당 배경화면의 옵션을 꺼주면 됩니다.


3. 알림  

 

최근에는 사용하는 앱의 종류가 늘어나면서 앱마다 다양한 알림을 푸시하고는 하는데요. 

꼭 필요한 정보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광고이거나 꼭 중요한 내용들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일, IM((Instant Messenger), 꼭 필요한 SNS나 게임 정도의 앱 이외에는 알림을 꺼 두는 것이 좋답니다.

'설정->알림'에서 5분만 투자해서 다양한 앱들의 알림을 정리해보세요


4. 동기화 

 



이 외에 iCloud의 동기화나 구글 관련 동기화도 배터리를 꽤 잡아먹습니다. 

동기화 부분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조절해주면 좋은데요. 사실 저같은 경우 백업과 관련된 부분은 다른 부분에서 아끼고 가능한 아끼지 말자는 주의라 쉽게 권하지는 않고 있죠~ 

급할 때는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에서 하나하나 설정하던 것들을 한번에 다 차단해줍니다. 

다만, 필요한 것들도 차단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실습: '앱'살빼기 - 덜어내면 편하다 



다음은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의외로 실천하지 않는 부분! 바로 앱 지우기 입니다. 

앱을 가볍게 정리하면 위에서 알아본 여러가지 설정들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보통 설정에서 놓치기 쉬운 '자동 업데이트'의 양도 줄일 수 있죠. 

잘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과감히 삭제해주세요! 우선순위를 정해보면 페이스북, IM(Instant Messenger), 그리고 게임 순입니다.


1.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1위? 최근 안드로이드폰에서 페이스북이 배터리를 잡아먹는 귀신이라는 뉴스가 있었죠. 또한 아이폰에서도 페이스북 앱의 유무에 따라 배터리 사용에 있어 약 15%정도 차이를 보인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저도 앱을 지우고 아이폰을 사용해보니 체감에서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저처럼 페이스북 알림을 꺼두는 경우라면 가차없이 페이스북 앱을 지우고 사파리에서 '홈 화면추가' 기능을 이용해 바로가기를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알림이 중요한 분들은 '설정->페이스북->설정'에서 'App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옵션'을 꺼두시면 약간의 도움은 되는데요. 

다만 뉴스를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이상하게 큰 효과는 없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유사하지만 대체할 방법은 없습니다. 백그라운드 옵션 정도만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IM(Instant Messenger)


 

다음으로 제거해야 할 앱은 IM(Instant Messenger)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등이죠. 

IM 앱 하나당 페이스북 앱만큼의 배터리를 잡아먹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무작정 지우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흩어져 있는 대화 채널을 가능한 줄여보세요. 한 두 사람을 위해 다른 앱을 쓴다면 양해를 구하고 옮기고 하나는 지우는 방법입니다. 


3. 게임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 업데이트와 알림이 꽤 많고 종종 백그라운드까지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배터리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지금 당장 즐기는 게임들이 아니라면 지워뒀다가 생각날 때 다시 꺼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굳히기 : '습관' - 귀찮지 않게, 오히려 편리하게!


마지막으로 아이폰 배터리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소소한 사용습관에 대한 것입니다.


1. 바로 대답하기 기능  

 

 


iOS 8부터 지원되는 기능 중 바로 대답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잠금화면이나 다른 사용 중 알림이 오면 바로 답장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 상단에 알림 배너가 왔을 때는 아래로 당겨주시면 바로 답장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IM이나 문자 앱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에 많은 양의 메시지를 주고 받다 보면 이 기능의 사용으로 배터리를 꽤 줄일 수 있고 편리하기도 합니다. 

바로 대답하기로 대답하고 나면 IM앱에서 숫자가 사라지지 않는데, 그건 바로 대답하기 기능이 전체 앱을 이용하지 않고 최소의 기능만 사용한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편리와 배터리 절약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2. 블루투스 / 와이파이 꺼놓기 


 

다음으로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두는 습관입니다. 

와이파이 사용공간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는 와이파이 설정을 꺼두는 것이 좋은데요. 

통신과 관련된 사용이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이죠. 



무작정 아끼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춤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아이폰 배터리 절약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 기능들을 줄이고 사용하는 것이 모든 해결방법은 아니죠~ 

자신의 사용습관에 맞춰 중요한 사용은 유지하고 다른 부분을 양보하며 조율한다면 아이폰 배터리도 아껴쓸 수 있답니다! 

이상 kt토커 붕어IQ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2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