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여느 때나 봄이면 만날 수 있었던 '황사'대신 올 봄엔 '미세먼지', 그리고 전에 없던 '초미세먼지'로 전국이 비상이었어요.

5월까지 안심할 수 없다는 전국 미세먼지에 다들 마스크니 공기청정기니 구비하기 바빴지만 올바른 미세먼지 대처법을 몰라 허둥대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요.

먼저 미세먼지가 과연 무엇인지, 우리의 인체에 얼마나 무해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볼게요! 



자세히 알아야 산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란?



서울대학교 건강칼럼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복합한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미세먼지는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에서 발생하는데요.

입자의 크기와 화학적 함유 물질이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건강에 나쁜 영향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미세먼지'라고 부르며 주로 도로변이나 산업단지 등에서 발생하는데요.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는 '초미세먼지'라고 하며, 담배 연기나 연료의 연소 시에 생성됩니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폐와 혈중은 물론 모공 안에까지 유입될 수 있는데요. 

특히 매우 작은 초미세먼지는 코와 기도를 거쳐 기도 깊숙한 폐포에 도달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작을수록 폐포를 직접 통과해서 혈액을 통해 전신적인 순환을 할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한답니다!



미세먼지와 봄철 피부관리 상관관계




최근 갑자기 기온이 높아지면서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갑자기 기온이 높아지는 등 다양한 내·외부 변수에 의해 일명 '피부 뒤집어짐'을 경험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봄 피부관리를 방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자외선 △피지분지 △미세먼지 △건조함을 꼽을 수 있죠? 

이에 대응하는 올바른 피부관리법을 통해 더욱 건강한 봄 피부를 유지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실내·외 구분없이 철저한 자외선 차단과 안티폴루션



미세먼지 경보가 울리면 우선 외출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미세먼지가 기승하는 데에도 어쩔 수 없는 외출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자외선차단제를 꼭 바르는 것이 좋아요!

자외선차단제를 고를 때에는 단순히 SPF 지수가 높은 것에 집착하기 보다는 SPF30 이상에 PA 지수 + 개수가 2개 이상 골고루 포함된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아요.

최근에는 초미립자 먼지가 모공에 들어가지 않도록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탑재된 자외선차단제도 출시되고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모공 속 미세먼지 없애는 특별 딥클렌징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랐다면 봄에는 외출 후 더 꼼꼼한 세안에의 노력 또한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공의 크기보다 작은 미세먼지가 피부에 잔뜩 달라붙어 있기에 '딥클렌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 때 주의하실 점은 피부를 박박 문지르는 것 보다 '저자극'이면서 '효과적'인 딥클렌징을 신경 써야 한다는 것! 

폼클렌징은 손에서 거품을 가득 내 얼굴과 손 사이 거품을 끼운다는 느낌으로 마사지 후 헹궈야 합니다. 

더욱이 피부에 저자극을 위해 '약산성' PH지수 제품을 고르는 것도 팁이겠죠?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뭔가 특별한 딥클렌징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평소와 같은 클렌징 외에 '클렌징 디바이스'를 종종 사용하면 좋아요.


봄 트러블 겪는 예민함에 데일리 마일드



갑자기 피부가 뒤집어져 예민한 피부에는 붙이는 '시트마스크'가 자극 적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꼭 팩을 하고 싶다면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이나 바르고 자는 '수면팩'을 바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 

예민해진 봄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는 '알코올' 성분을 피하고, 각질 관리 성분으로 AHA, BHA가 들어있는 산 화장품을 자제하면 좋답니다.


이렇듯, 봄철 홈케어 피부관리법은 대부분 본인과 더 맞는 제품과 방법을 이용해 꾸준히 케어해 주는 것이지만 단지 화장품이나 특정 방법을 통해 피부가 관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관리 만큼 평소 생활습관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물론 면역력에 좋은 홍삼, 유산균, 멀티비타민, 오메가3 등을 섭취해주는 것도 좋겠죠? 



5월 미세먼지 실시간 측정어플



하지만 이렇게 열~심히 홈케어를 해도 외출을 미세먼지 속에서 야외활동을 해야 할 일이 생기지요.

그럴 때에는 외출 전 미세먼지 지수를 먼저 확인하고 외출에 나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미세먼지는 미세먼지 실시간 측정 어플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Air guard K (에어가드K)




먼저 Air guard K 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은 미세먼지, 황사, 실내공기와 날씨, 대기오염 정도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최근 업데이트로 2016년 초미세먼지 정보가 보완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케이웨더가 전하는 대기오염 정보를 모두 보여드릴게요~

 



먼저 내가 설정하는 위치를 서울, 경기, 대구 식의 권역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기오염 정보와 날씨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풍향, 온도, 습도, 풍속, 강수량이 총망라 정리되며 날짜별 날씨 추이 역시 볼 수 있답니다.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수치와 정도로 표시돼 알아보기 편하다는 것! 

   


통합대기환경은 전국 비교로도 확인 가능한데요.

통합대기환경은 실시간 반영되며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나뉩니다. 

전국 환기예보를 함께 받아볼 수 있고 모레 오후까지의 대기상태를 미리 가늠할 수 있으니 나들이 계획을 짜실 때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뿐만 아니라 각종 뉴스매체의 대기환경, 날씨 방송을 모아서 보여주기 때문에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대기오염정보 CAI



급속한 산업화 속 대다수의 사람들이 머무는 도심의 대기오염뿐 만 아니라 미세먼지, 중국발 황사 정보를 집중적으로 담은 전문성이 높은 앱입니다. 

초미세먼지 까지 실시간으로 쉽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앱은 위성 서비스를 특별히 설정하지 않아도 현재 본인의 위치를 구와 동까지 알아내는데요.

덕분에 현재 내가 있는 곳 대기오염 정보를 더 면밀히 받아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의 대기오염 정도를 비교할 수 있고 역시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의 4단계로 분류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통합 대기환경 지수를 △시간평균 △일평균 △최고갑 △최저값 으로 정리하고 대기오염 속 이황산가스, 일산화탄소, 오존, 이산화질소 정도를 동시에 보여준다고 하니 정말 전문적인 어플리케이션이지요? 



미세먼지와 오존예보를 일자별로 정리해주며 우리동네 대기 측정소 정보까지 나오는 어플! 

대기오염 특보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알림에 대해 원하는 시간대와 정도를 설정할 수 있어 구체적입니다. 

날씨만큼 중요한 대기오염 정도를 심도 있게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유용하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피부 관리법과 미세먼지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점점 대기질은 나빠지고 있는 요즘,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과 피부 관리법으로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을 지키시길 바랄게요!!

이상 KT Y토커 알쏭이었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