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 개최!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28일, 29일 양일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토부, 채널A와 함께 드론레이싱 대회인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드론레이싱은 드론으로 속도 대결을 펼치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입니다. 

드론에 장착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 First Person View)’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덕분에 드론의 비행속도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국토부-kt GiGA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은 국토교통부 주관 ‘Go Drone 2016’ 에서 펼쳐진 대회입니다.

국내 최정상급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왕중왕 타이틀을 걸고 이틀 동안 총 7라운드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경기에는 kt 기가파이브(GiGA5)소속으로 지난 3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Frix 2016)’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및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김민찬 선수와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손영록 선수, 제 1회 기가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인 송근목 선수 등 국내/외 드론 경기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는 8명의 선수가 출전했답니다. 


현장에는 드론레이싱 경기 외에도 드론 시범사업자들의 시연 및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드론 체험 이벤트와 60여개 부스에서  드론 전시가 있어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채널A를 통해 현장 녹화 중계 예정인데요. 

고척돔을 찾지 못한 분들도 TV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싱을 즐길 수 있겠죠?


국내 최초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 조성된 ‘GiGA 드론레이싱’ 코스는 전용 경기장이 없었던 국내에 도심 속 경기장을 구현해 앞으로도 기가급 속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드론레이싱 경기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 



KT는 지난해 ‘제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를 통해 본격적으로 드론에 대한 이미지를 선점하고, 지난 3월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 ‘GiGA5’(기가파이브) 를 창단했습니다. 

또 3월 10일부터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2016)’에 출전하여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 등 괄목할 만한 성과로 주목 받았죠!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지난해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GiGA 드론레이싱에 이어 국내 최정상급의 선수 참여 및 행사 다양화를 통해 kt가 드론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GiGA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드론 마케팅을 지속하고 관련 프로그램 발굴 및 선수 육성을 통해 드론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새롭고 혁신적인 GiGA의 스포츠 마케팅을 기대해 달라” 고 전했습니다. 


한편 ‘Go Drone 2016’ 는 국토교통부 주최로 5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드론 시범사업(`15.12~`17.12) 추진과 병행하여 드론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저변 확대 및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위한 행사입니다. 





 



1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