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찰나의 순간을 담는 공간, 인스타그램!

하지만 사진으로만 도배되어 있는 피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구요?

15초라는 짧은 영상 길이에 모든 걸 담을 수 없어 속상하셨다구요? 

찍고 보정하고 올리는 단순함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맛깔난 인스타그램 어플 3종을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가장 HOT한 SNS는 단연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전달하는 감각적인 메시지 덕분에 손쉽게 접근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거기다 빠른 피드백도 좋아서 저도 요즘 쏠쏠한 재미를 느끼고 있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단순히 필터만이 아니라 좀 더 독특한 사진이나 재미있는 동영상을 

올리고 싶어지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아주 손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을 고르다보면 위와 같은 아이콘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기심이 발동해서 눌러봤다가 이미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인스타그램에서 개발한 관련 앱들을 알려주는 아이콘이죠.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개발한 관련 앱 3종을 살펴 볼 예정입니다!


● 사진을 맛깔나게 구성하는 레이아웃



제일 먼저 살펴 볼 앱은 레이아웃(Layout)인데요. 

레이아웃(Layout)은 여러 장의 사진을 손쉽고 강력하게 편집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아이콘을 눌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layout'으로 검색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구글 플레이에서 레이아웃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레이아웃 다운받기



레이아웃을 비롯한 인스타그램 3종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쉽다'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이것저것 시도해보세요! 

우선 레이아웃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상단에 레이아웃 선택이 등장하고 아래에는 사진 라이브러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갯수만큼의 사진을 고르고 위에서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어요!

고른 사진이 많아지면 알아서 레이아웃의 숫자가 늘어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렇게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나면 다음은 간단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사진의 프레임 크기는 물론 프레임에 들어있는 사진의 확대와 축소, 위치, 방향 등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죠~

이미 사진을 선택했는데 사진을 교체하고 싶다면? '변경'을 눌러 언제든지 사진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레이아웃을 이용해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했다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죠.

물론 더 보기를 이용해서 다른 SNS나 저장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이아웃이 다른 카메라 또는 보정 앱과 다르게 단순하게 진짜 레이아웃을 잡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는 이유는 

인스타그램과 연동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필터링과 보정은 인스타그램에서 마무리하면 되기 때문이죠~



저도 레이아웃을 이용해 간단하게 상당히 재미있는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봤답니다~  

물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더 멋진 이미지들을 만들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활용하실 거라 믿습니다.


● 움짤로 시선강탈! 부메랑~


다음으로 소개할 앱은 부메랑(BOOMERANG)입니다. 

움짤(움직이는 짤방, GIF)을 만들기에 딱 좋은 앱이죠. 묘하게 계속 보게 된다는 점에서 시선강탈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역시 각 앱스토에서 'BOOMERANG'으로 검색하시고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


▶구글 플레이에서 레이아웃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레이아웃 다운받기



부메랑 앱의 사용법도 이미 설명 드린 레이아웃 만큼이나 상당히 간편합니다. 

카메라의 방향을 정하고 녹화 버튼을 누르고 있기만 하면 끝!

다만 실제로 만들어지는 움짤이 1초 정도이기 때문에 촬영 타이밍이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부메랑 앱으로 만든 움짤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으로 이미지를 보낼 예정인데요~ 

이 앱의 장점은 움직이는 움짤이지만 필터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외부앱에서도 지원하기도 하겠지만 움짤에 필터를 적용해보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팔로워들의 시선을 강탈할 수 있는 필터와 톤을 선택은 필수겠죠?

그리고 필터 이외에도 보정 메뉴에서 '다듬기'를 선택하면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부메랑 앱에서 기본 지원하는 편집은 앞뒤로 살짝 잘라내는 정도이지만, 

클립(촬영파일)을 몇 개 더해서 잘라내기만 잘해도 충분히 맛깔나는 편집이 가능하답니다~ 

동영상을 플레이하기 전에 고정된 첫 화면으로 보일 커버 이미지는 움짤과 동영상의 꽃이라고 생각해요~ 

첫 화면인 커버 이미지가 돋보인다면 어떤 동영상이 재생될지 궁금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메랑 앱으로 촬영해본 영상, 어떠신가요? ^_^ 

여러분도 부메랑 앱을 활용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묘하게 빠져 드는 재미~ 하이퍼랩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앱은 하이퍼랩스(Hyperlapse)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손쉽게 타임랩스(Timelapse)를 촬영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도 하이퍼랩스라는 이름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지금은 IOS 버전만 배포되어 있고 인스타그램 내에서 아이콘 등으로 안내가 되지 않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앱스토어에서 레이아웃 다운받기



하이퍼랩스를 실행하면 레이아웃과 부메랑 앱과 같이 심플한 UI에 놀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두 번 사용하다보면 어째서 UI 구성이 이렇게 단촐한지 알게 된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부메랑 앱은 1초, 그 찰나의 타이밍을 노리는 재미가 있다면, 

하이퍼랩스는 장시간을 촬영하고 영상을 줄여서 빠르게 돌려본다는 재미가 있어요~



설정 배속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14초를 녹화해도 실제로는 2초 밖에 플레이타임이 나오지 않습니다. 

배속에 따라 다르겠지만 플레이타임을 생각해서 오래도록 촬영할 수 있는 소재를 찾는게 중요해요!



녹화를 마치고 나면 1배속에서 12배속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촬영시간과 플레이타임을 고려해서 원하시는 배속을 정해보세요~



촬영을 마치고 나면 부메랑 앱과 동일한 보정화면을 만나볼 수 있어요~

부메랑 앱과 마찬가지로 동영상이지만 필터도 적용도 가능하고 다듬기도 적용이 됩니다. 

다듬기 기능은 장시간 촬영해야 하는 하이퍼랩스의 특징상 뒷부분을 잘라내 주는 역할로 많이 쓰고 있어요. 

다듬기와 필터 기능으로 촬영 당시에 환경과 길이를 너무 신경 써서 찍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 풍경이나 기차여행, 드라이브 코스 등을 하이퍼랩스로 담아보면 의외로 재미있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물론, 별자리 궤적이나 웅장한 해돋이 같은 모습을 담아보셔도 정말 멋지겠죠?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맛깔나게 해주는 앱 3종을 알아봤습니다. 

세가지 앱 모두 간단한 UI와 기능으로 몇 번만 사용해보면 금방 익힐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들이 쉽답니다~

무심코 스쳐가는 상황들을 나만의 공간에 적절한 표현법으로 재미있고 멋지게 표현해보세요~ 

카메라 보정과 필터만 이용하던 인스타그램 초보를 벗어나 나만의 시선을 담은 재미있는 인스타그램 생활이 가능하답니다! 

이상 kt토커 붕어IQ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